조국아들 미대학 온라인 시험문제 조국에게 전송 문제 풀게해서 a+

  • #3414407
    ㅋㅋ 27.***.75.227 806

    검찰에 의해 불구속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혐의엔 아들의 미국 조지워싱턴대 온라인 시험 문제를 대신 풀어줘 성적 사정 업무를 방해한 것도 포함됐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고형곤 부장)는 31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그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을 각각 불구속기소 했다. 지난 8월 27일 압수 수색과 함께 수사에 착수한 지 126일 만이다.

    검찰이 조 전 장관에게 적용한 죄명은 뇌물수수와 부정청탁금지법·공직자윤리법 위반, 위계공무집행방해·업무방해·위조공문서행사·허위작성공문서행사·사문서위조·위조사문서행사·증거위조교사·증거은닉교사 등 12개에 달한다.

    이 중 새로 드러난 혐의는 조 전 장관과 정 교수가 아들의 대학 온라인 시험 문제를 캡처해서 문제를 나눠서 풀어줬다는 점이다. 검찰은 해당 대학의 업무를 방해했다고 봤다. 검찰은 “2016년 11~12월경 2회에 걸쳐 아들의 미국 조지워싱턴대 ‘민주주의에 대한 세계적 시각(Global Perspective on Democracy)’이라는 과목의 온라인 시험 중 아들로부터 전송받은 문제를 분담해 푼 다음 아들에게 답을 송부했다”며 “이런 방식으로 A학점을 받도록 해 조지워싱턴대의 성적 사정 업무를 방해했다”고 밝혔다.

    영어좀 하시는 분들 저대학에 사실 내용을 투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hheㅅ 96.***.20.180

      좃국이 가족들 진짜 인간말종이군.

      나중에 지 자식들 신혼 여행가면 부부가 같이 따라가서 같은 방에 자면서 아들딸한테 잠자리 공부도 시킬 넘들이네.

    • 009 98.***.69.8

      • AAA 68.***.29.226

        장학금부정으로 타도 오케이, 고삐리가 생리학논문썼다우겨도 오케이, 가족전체가 기보기금 40억 꿀꺽해도 오케이.
        대충대충 인정하고 살고…
        009 너가 그렇지뭐 이 쓰레기같은 색햐.

    • 009 98.***.69.8

      • AAA 68.***.29.226

        009 또 또 개긴다.
        넌 찌그러져 있어라.

    • 새ㅏㅏ 27.***.75.227

      지난 12월 31일 11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2016년 미국 조지워싱턴대학에 다니던 아들의 온라인 시험에 제한시간이 있는 점을 감안해 부부가 구체적으로 역할 분담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객관식 10문항을 절반씩 나눠 조 전 장관은 중간부터 끝까지, 아내 정경심 교수는 맨 위에서 중간까지 풀기로 했다는 것이다.

      미국에 있던 조 전 장관 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시험 문항이 열리자마자 이를 촬영·캡처했다. 이를 메신저와 이메일로 부모에게 보냈고, 부모가 전송하는 정답 숫자를 답안에 입력했다.

      검찰이 이 행위를 조 전 장관 부부의 업무방해 혐의로 판단한 사실이 전해지자 조 전 장관 지지자들 사이에선 “앞으로 자녀 숙제를 도우면 잡혀가겠다”는 반응이 나왔다. 하지만 이는 ‘수강생은 단독으로 응시해야 하며, 외부 조력이 금지된다’는 학교 측의 온라인 시험 규정을 어긴 것이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조 전 장관 부부가 아들 시험 문제를 대신 풀어준 장면을 확인하고 “법을 가르치는 서울대 교수가 이렇게 했느냐”고 개탄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