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 cc vs passat

  • #14566
    vw 66.***.244.88 5200

    안녕하세요? 

    cc가 passat보다 msrp는 더 비싼데, 근데 리스 페이먼은 더 싸더군요. 
    vw에서 프로모션을 하는것 같은데 왜 CC만 많이 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받은 견적은 
    cc sport msrp 29859에 net cap cost: 25540 근데 리스는 2600다운에 월 약260 세금포함 
    (6.25%) 이건 머니팩터 0.00021에 50% residual
    passat은 msrp 28114, net cap: 25000근데 리스는 3950다운에 월306세금포함 
    이건 머니팩터랑 residual잘 모르겟구요. 
    제타같은건 다운거의안하고 월200불도 되겟던데, 이렇더라도 차값이 싼경우는 그냥 사는게 나은거 같기두 하고 
    검색해보니 vw이 말도 많던데, 혹시 요새 vw알아보신분 계신가 해서 올려봅니다.
    • 22 111.***.137.64

      vw 는 고장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vw가 미국에서 만큼은 선전하고 있지 못한 이유죠.
      또 a/s 도 엉망이라던데여.

    • bk 151.***.224.45

      cc 로 가세요.
      지금 중형세단중에서 기아 K5를 비롯하여 가장 디자인이 뛰어난 차가 아닌가싶네요.
      뭐 차 자체는 파삿 베이스이니 비슷할거고..

      그리고 미국에서 판매량 헤메고 있는건 아우디이지 폭스바겐이 아닙니다.
      폭스바겐은 계속 승승장구중.
      고장이 많은건 사실.

    • 67.***.223.66

      유독 여기 게시판에 VW란 단어만 나오면 앞뒤없이 고장 잘나기로 유명하고 유지비 비싸고 서비스 엉망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고장은 복불복이고 유지비는 차마다 다 틀린거고 서비스는 딜러마다 틀린거죠.

      물론 제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예전에 별 고장없이 아주 만족하면서 잘 탔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위 사람들한테 VW 좋다고 안합니다. 그냥 운이 좋았다고 하지.. VW 다음에 구입했던 애큐라 TL은 워런티가 끝나기도 전에 팔아치웠습니다. 트랜스미션만 두번 갈았고 래디에이터랑 연료펌프 고장으로 길거리에서 퍼져서 토잉된것만 두번.. 딜러에서 가죽시트 찢어놓고 자기네들이 한게 아니라고 그래서 대판 싸운게 한번.. 골치꽤나 썩였죠.. 하지만 저는 주위에 애큐라가 안좋다고 얘기 안합니다.. 그냥 운이 없었을 뿐이라고 그러죠.

      암튼.. 리스는 쉽게 생각하면 리스가 끝나는 시점의 중고차 가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차 가격이 틀려도 리스가 끝날때 가격이 많이 떨어지는 차라면 그만큼 리스기간 동안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더 커지는거죠. 새차와 마찬가지로 리스도 기간, 마일리지, 이자율 등을 다 네고할수 있습니다. 같은 차량이라도 딜러마다 조건이 다 틀릴수도 있구요. 크레딧이 좋고 일정수준의 마일리지를 유지할수 있고 몇년을 주기로 차를 자주 바꾸는 경우엔 리스가 유리할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차를 사서 장기간 보유하는게 훨씬 이익입니다.

    • 지나가다 69.***.174.107

      저도 음님 말씀 동감입니다.
      선입견…이제는 버려야죠… 정말 복불복 입니다. 재수 없으면, 리콜 대상 차를 소유 할수도 있습니다.최근 일본차들이 리콜을 많이 하죠. 일본차의 대명사 실내 잡소리… 아무도 못고칩니다. 전기부분 고장도 요즘은 일본차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딜러 서비스도 확실히 돈되는건 아주 친절하고, 안되는건 무덤덤하게 얘기합니다. 예전에 5년동안 VW passat 몰고, 토요타로 바꾸었습니다. 5년동안 VW 딜러간 횟수보다 2년동안 토요타 딜러 간 횟수가 더 많습니다. 지금은 경고등 들어와도 워렌티가 끝나서 그냥 타고 다닙니다.

    • 정답 158.***.10.108

      자동차라는 물건이 워낙에 대량생산을 하고 공정이 자동화되면서 사람손을 덜 타기는 하는데 기초 설계가 잘못되면 계속 뒤틀리지요. 뭐 신뢰하는 분도 많고 신뢰안하는 분들도 많은데 그래도 객관적인 consumer report를 보면 vw는 추천받는 차량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 것이 고장율이 고루고루 다 높습니다. 그에 비하면 일본차들이나 한국차가 잔고장이 별로 없는 것으로 나오구요. 물론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나쁜 차종들도 있지만 vw처럼 전체적으로 새까맣지는 않습니다.
      복불복의 수준이 아니라 오히려 vw좋은 평가하는 사람들이 드문 판국입니다. 헤드 램프가는데 딜러가야되고, DIY하다가 아예 circuit card를 태워 먹는 차 VW밖에 없습니다.
      딜러서비스 엉망. 그저 일본차가 다 그래하면 여기 미국에서 팔리는 차의 40%가 넘습니다. 도요다, 혼다, 니산, 수바루, 렉서스, 인피니티, 모든 차종이 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아직은 신뢰도가 vw와는 비교가 안되게 높지요.
      물론 개개인의 경험은 다를수 있는 것 인정하지만, 회사별로 vw평판이 타회사보다 안좋은 것도 인정은 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