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PRIUS 차량 어떤가요?

  • #14238
    L.A 99.***.203.126 6051

    PRIUS hybrid 또는 가솔린 차량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들 안계신가요?
    혼다 시빅과 닛산 큐브도 관심이 가는데..
    장, 단점 등 사용후기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bk 66.***.55.116

      도요타 하이브리드 기술이 정점에 다다른것은 맞으나
      아직 시기적으로 그렇게까지 경제적으로 효율적인지는 전 못느끼겠습니다.

      차라리 연비좋은 가솔린으로 가세요.
      어짜피 하이브리드는 전기자동차 상용화 됨과 동시에 사라질겁니다.

    • 75.***.61.232

      큐브를 5개월 정도 몰고 있는데요. Hybrid 고려 하신다니 연비에 많이 민감하신 상황인가 봅니다. 만일 프리우스는 모르겠고, 시빅과 큐브 중 연비를 중시하신다면 시빅이 낫습니다. 큐브 2010년 형이 공인연비가 27-31 입니다. 시빅보다는 낮을겁니다. 박스형 차라 바람영향을 많이 받아 프리웨이 연비가 안 좋다는 군요. 그때문에 프리웨이에서 바람마찰 소리도 심하고요.

      그리고 제가 지인땜에 최근 시빅 LX 가격을 알아보니, 큐브 1.8S 와 맞먹더군요. 그걸 알면 누가 큐브 사겠나 싶기도 하고…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큐브의 상대적 장점이라면… 1) 실내가 외관에 비해 꽤 넓고 공간이 주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건 큐브를 승차해 보시면 느끼실 것입니다. 2) 사람따라 다르지만 독특한 디자인(제겐 가장 중요했던 요소) 3) All made in japan(이건 그냥 peace of mind..) 4) 1.8S 의 경우 현대기아차 이상으로 모든 옵션이 기본입니다. Traction control, 각종 안전장비나 에어백 수, handsfree 장치 등등 뭐 비교해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4) 생긴건 작은데 올해 초 safety pick 이던가요, 거기 동급 최고 자리에 시빅과 함께 올랐습니다. 이건 박스형 차의 장점이기도 모양입니다. 5) 그리고 승차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생긴것 못지않게 꽤나 단단한 느낌입니다. 엔진소리가 좀 나서 그렇지 나름 잘 나가는 느낌이고. 이건 주관적이니까…

      하지만 시빅의 장점을 고려하면 결국 둘 중 시빅을 살 분들이 훨씬 많을 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같아도 같은 값이라면 당연히 그럴듯…

    • a 76.***.143.220

      경제적 이유로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씨빅으로..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이 필요하시면 큐브..

      총 비용은 상관없이 단순히 개스만 적게먹는걸 원하시면 프리우스.

    • 정답 158.***.11.202

      프리우스를 한 달가량 몰아보았는데, 기름값 정말 경제적이더군요 – 시내에서 약 45-48 mpg, 프리웨이는 약 40정도. 차의 힘은 시내운행에는 별 지장이 없는데 프리웨이에서 다른 차를 패스하려면 좀 힘들고 언덕올라가면 좀 힘들어 합니다. 중형차급이라 뒷자석도 편하고 짐도 많이 실을 수 있는데 운전재미는 거의 없고, 눈앞에서 경제모드가 왔다갔다하면 아무래도 조심스레 운행을 하게 되더군요.
      개솔린값 갤론당 $3기준으로 평균주행시 (연 12000마일) 손익분기점이 약 7-8년으로 압니다. 시내주행을 많이 안하면 굳이 hybrid 구입이유는 없는 것 같구요 차라리 마일리지 높은 소형차나 디젤엔진, 곧 나오는 all electric (nissan leaf, GM volt)이 오히려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흠.. 169.***.3.21

      전 프리우스 시내 연비가 더 잘나온다는 분들 궁금합니다..
      시내가 어떤 시내인가요…?
      대강 6개월 넘어가는데… 아무리해도 고속도로 연비가 더 잘나오네요..;;;
      (시내:30 이하.. 고속도로: 47~50 mpg 정도..)

      파워 부족같은 문제를 느낀적은 거의 없는데.. (노말 정도로만 바꿔줘도 그럭저럭 괜찮고, 정 모자르면 파워모드로 하면.. 제 경험으로는 대략 2mpg 정도 손해보는듯 한데..)

      차 구입의 손익분기점이라는게 경쟁차종과 가격차이를 기름값으로 바꿔 비교하는거 아닌가요?
      그 비교는 경쟁차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7-8년이 아니라 차이 안날수도 있더군요…

      저같은 경우엔 어코드를 놓고 비교했는데… 가격차가 천불도 안나고 문루프 옵션 빠진 정도라.. 비교 자체가 안되더군요..

      손익분기로 보면 아마 다른 하이브리드는 몰라도 프리우스는 꽤 괜찮을겁니다. 가격이 정말 싸니까요…

    • 물론.. 169.***.3.21

      시빅하고 비교한다면 경제성으론 안되겠죠. 가격차가 꽤 나니까요…

      암튼 제 구입 경험으로는 예상 구입 비용을 정해놓고 차를 비교하면 프리우스의 경제성이 앞섭니다. 이를테면 3만불 정도로 차를 사겠다, 이런 식으로요.

      반대로 절대 금액을 아끼겠다, 이러면 소형차를 이기진 못하죠…

    • 전안사요 75.***.50.81

      프리우스와 동급의 차면 시빅이나 코롤라 아닌가요? 그러면 경제성 비교하면 시빅이 훨 낫지요.
      프리우스 바떼리 10만마일에 교환하는거 치면 더 그렇구요…

      프리우스 타는사람들은 동급이 시빅이 아니라고 말하지요 프리우스는 중형차니깐 켐리/어코드 랑 비교해야 된다고.. 그러면 켐리 하이브리드는 비교할곳이 없어지지요.

      하여간 프리우스 장점 하나도 없습니다. 이젠 카풀스티커도 떼야되고,,
      그동안 친환경이라는 자부심은 있었는데.. 따지고 보니 그것도 얼마 안된다고 하고,,

    • 정답 75.***.167.219

      토요타 prius 공식 웹사이트 ,http://www.toyota.com/prius-hybrid/specs.html 에 나오는 공식 마일리지가 city/highway/combined) 51/48/50으로 나옵니다.
      직접 운전해 보니까 시내에서 51까지는 못나오고 45-48정도, 하이웨이 40-42 정도 나오는 것이 시내에서 stop-and-go 운행시 브레이크 밟을 때마다 배터리가 충전되고 스타트할 때 배터리로 전기모터가 함께 동력을 주니까 시내마일리지가 더 좋을수 밖에 없습니다. 하이웨이에서는 줄곧 개스페달을 밟고 브레이크 밟을 때가 별로없고, 언덕올라갈 때, 추월할 때 전기모터가 돌아가는데 충전할 때가 부족하니까 모니터상으로 배터리가 자꾸 방전이 되고 충전이 채 되질 않는 것 같던데요. 물론 하이웨이에서 기본 65-70으로 밟은 것은 사실입니다. 55-60 정속주행하면 좀더 나오겠지요.
      시내에서 30밖에 안나오면 프리우스 살 이유가 없지요. 일반 4기통도 그정도는 나오는데?
      0

    • 전사요 76.***.138.85

      프리우스가 시빅보다 크고, 캠리보다 작아요. 뒷자리 비교해보세요.
      마일리지는 시빅보다 훨 낫고, 차 값이 5천은 비싸죠. 근데 옵션은 시빅보다 낫죠.
      시빅LX는 문루프도 없고 그냥 경제적으로 타는 차라서 프리우스랑 비교할려면 EX정도.
      하지만 소형차라서 가죽옵션은 기대도 못합니다.

      캠리는 옵션은 괜찮은데 마일리지는 33정도, 시빅 마일리지에 만불은 더 비싸죠.

      프리우스가 하이브리드의 대명사가 된건 나름 장점이 많아서죠.
      내가 프리우스 산다면 뒷좌석의 레그룸, 트렁크 적재공간, 가죽옵션 때문입니다.

      당연히 개인선호도와 초기투자비용, 유지비에 따라 선택이 틀려지지요.
      $15k에서 시빅LX, 18K에선 Ex, 큐브는 그 디자인 좋아하는 사람이 선택하구요.
      2만 넘어가면 Civic SI. 운전하는 맛이 있지만 25mpg로 개스가 좀 들죠.
      스포츠시트가 정말 마음에 드는데, 네이게이트는 어글리~

    • 훔.. 169.***.3.21

      전안사요님, 공식 제원상 시빅과 캠리/어코드 중간입니다. 그러니까 시빅과 비교해서 공간에서 약간의 이득을 보는대신 가격을 감수하느냐, 캠리/어코드와 비교해서 공간에서 약간의 손해를 보고 연비로 이득을 얻느냐는 충분히 비교 가능한 선택이라고 보는데요. 캠리 하이브리드는 캠리랑 1대1 비교가능하겠지요.

      당연히 어느쪽이든 비교가능하고 위에 말한대로 절대 금액으론 시빅의 경제성은 이길수 없죠. 전 어코드랑 비교해서 같은 금액으로 살때 프리우스가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산거고요.

      정답님, 저도 그렇게 이론적으로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시내라는 곳의 조건에 따라 오히려 더 적게 나올수 생각이 듭니다. (한 2마일 정도의 아주 짧지만 정체가 크지 않은 시내라.. 엔진 예열도 끝나기 전에 도착합니다.. LA같이 길고 정체가 많은 곳이면 더 잘 나오겠죠..)
      아마 일반 차들도 연비를 직접 보여주는 장치가 있다면 저희 동네 시내에선 그 이하로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얘기하기 그렇지만 전 고속도로에서 그거보다 더 빨리 달렸습니다. (반성..) 실제 브레이크로 얻는 이득보단 정속주행으로 얻는 이득이 더 크다고 봅니다. 속도가 빨라도 일단 정속상태로 급가속이 없다면 연비는 오히려 더 잘나오는것 같습니다. 같은 고속도로에서 최대 57mpg까지 나왔었으니까요..

    • ……. 99.***.217.73

      프리우스 VS 야리스 어떤게 사는게 좋을까요…출퇴근용이로 추천부탁드려여

      • 프리우스 216.***.20.178

        야리스는 좀 작아서 나라면 프리우스로 갑니다.
        옵션도 좋고, 공간도 충분해서 동료들이랑 밥 먹으러 나갈때도 편하구요.

    • 박상호 116.***.129.186

      프리우스 괞찬슴니다 생김은 각자의개성이니관두고 한달 15만원 가지고 마누라시내돌아다니고 인천까지갔슴니다 남은기름이있었지마는 내려올때 인천에서 주유를했지만 하이브리드고 가솔린이고 지금처럼기름값오르는때엔 최고라생각함니다 7년정도타야뭐감가삼각어쩍ㅗ떠드는 골빈자들말듣지마십시요 2년전 할리883처음꺼내 만2천원이면 가득이던게 지그 만7천원넣어야 됩니다,각주구검하는 자들이 판단을흐리게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