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이냐 제네시스냐 고민중임다.
비슷한 가격대 (3만대 중반) 에서 ES, G, 3 시리즈, A4, IS 등등은 제끼고 두 차종 남았습니다.
어찌보면 특색이나 성격(?) 등이 많이 다른 차 같기는 한데 그게 어렵네요.
이곳 저곳 찔러본 결과,
TL (tech pack)과 제네시스 3.8 (Prem pack, 2012형) 둘다 3만 6천 정도 + TTL 로 비슷합니다. (혼란 드려 지송. 제네시스는 teck pack이 아니라 Prem pack 임다.)
결국 앞바퀴냐 뒷바퀴냐 차이인가요?
동북부 지역이라 겨울에 눈 좀 오고요, 운전하는 재미가 있음 좋겠지만 없어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가속력은 좀 있음 좋겠구요. 그거 왜 정속 주행 하다 확 치고 나가는거 있잖아요. (결국 ‘재미’와 관계 있나요?)
Test 해 봤는데 TL이 조금 더 제깍제깍 반응하는 느낌이고 좀 딱딱한 반면 제네시스는 좀 울렁거리는 느낌(?) 그런게 있는듯 하면서도 안정된 듯 합니다. 어렵네요.
내부 인테리어는 확실히 제네시스가 더 고급스러운 듯 합니다.
…
TL로 마음이 가다가 왠지 제네시스가 더 윗급(?) 인듯해서 눈길이 가다가…하루에 열두번씩 이랬다 저랬다 합니다.
고견 부탁 드립니다.
아래 어코드냐 소나탸냐 갖고 아주 “hot”하네요.
토요타나 혼다가 오래 시간 축적한 내구성에 관한 부분은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이구요 (요즘은 조금씩 흔들리는 듯 하기도 하지만요), 현대차가 많이 따라와서 이제 비등비등 해 지려 한다고 하는 부분도 대부분은 공감 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내구성 차이 및 resale value에 대한 부분은 (만일 있다면) 제가 감수하려니, 차 자체에 대한 평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