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이냐 제네시스냐 (고민중임다)

  • #16599
    고민중 68.***.58.137 7689
    TL 이냐 제네시스냐 고민중임다.

    비슷한 가격대 (3만대 중반) 에서 ES, G, 3 시리즈, A4, IS 등등은 제끼고 두 차종 남았습니다.

    어찌보면 특색이나 성격(?) 등이 많이 다른 차 같기는 한데 그게 어렵네요.

    이곳 저곳 찔러본 결과,

    TL (tech pack)과 제네시스 3.8 (Prem pack, 2012형) 둘다 3만 6천 정도 + TTL 로 비슷합니다. (혼란 드려 지송. 제네시스는 teck pack이 아니라 Prem pack 임다.)

     

    결국 앞바퀴냐 뒷바퀴냐 차이인가요?

     

    동북부 지역이라 겨울에 눈 좀 오고요, 운전하는 재미가 있음 좋겠지만 없어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가속력은 좀 있음 좋겠구요. 그거 왜 정속 주행 하다 확 치고 나가는거 있잖아요. (결국 ‘재미’와 관계 있나요?)

     

    Test 해 봤는데 TL이 조금 더 제깍제깍 반응하는 느낌이고 좀 딱딱한 반면 제네시스는 좀 울렁거리는 느낌(?) 그런게 있는듯 하면서도 안정된 듯 합니다. 어렵네요.

    내부 인테리어는 확실히 제네시스가 더 고급스러운 듯 합니다.

    TL로 마음이 가다가 왠지 제네시스가 더 윗급(?) 인듯해서 눈길이 가다가…하루에 열두번씩 이랬다 저랬다 합니다.

     

    고견 부탁 드립니다.

     

    아래 어코드냐 소나탸냐 갖고 아주 “hot”하네요.

    토요타나 혼다가 오래 시간 축적한 내구성에 관한 부분은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이구요 (요즘은 조금씩 흔들리는 듯 하기도 하지만요), 현대차가 많이 따라와서 이제 비등비등 해 지려 한다고 하는 부분도 대부분은 공감 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내구성 차이 및 resale value에 대한 부분은 (만일 있다면) 제가 감수하려니, 차 자체에 대한 평가 부탁 드립니다.
    • 학생 70.***.234.119

      제네시스와 TL이라,

      눈에 안띄는 편안함을 원하시면 제네시스

      색다름을 원하시면 TL

      저라면 TL

    • s2000 98.***.104.26

      나이대가 궁금하네요, 제네시스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그냥 무난한정도인것같구요.
      TL은 새련됐으면서도 날카롭고 미래 지향적의 디자인이죠. 40대 중반을 넘으셨으면
      제네시스 추천하구요, 안 넘으셨다면 TL을 추천합니다. 눈 올 때 후륜차는 많이 위험하죠.

    • 그랜저 98.***.63.3

      곧 있으면 신형 그랜저 HG의 미국수출형인 Azera 2012년형이 나오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되시면 기다렸다가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http://brucemoon.net/1198141750

    • bk 208.***.36.162

      원글님께서 말씀하신 조건중에는 모든부분 tl 이 압도적이겠는데요
      저도 뉴잉글랜드사는데 아무리 스노우타이어 껴도 후륜은 이지역에선….
      안습이 되버림…. 버몬트 킬링턴으로 보드타러가는데 죽는줄 알았음..

    • Acura 67.***.152.138

      저는 요즘 디자인때문에 acura사고 싶어 죽겠습니다. 특히 TL과 MDX는 정말..ㅠㅠ 동심을 자극하는 로봇 스타일 디자인때문인가? ㅎㅎ

    • ㅋㅋㅋ 75.***.158.212

      아큐라가 뭐라고 좋다는 분이 이렇게 많은지 ㅋㅋ
      이건 뭐 급이 다른 차를 비교하네요.
      당연히 제네시스지!

      • 학생 173.***.100.169

        급이라 함은? 어떤 기준의 급을 말씀하시는지?
        배기량? 뭐죠?

    • 진짜 궁금 173.***.114.13

      가격대를 뭔가 잘못 알고 계시네요. 아큐라 사이트에서 2012년형 TL technology package 가격이 $40,220. 으로 나오는데, 제네시스보다 더 비쌉니다.

      • 원글임다 68.***.58.137

        원글임다.
        MSRP는 아마 그럴 겁니다.
        그런데 여기 저기 쑤셔보면 좀 내려 갑니다.
        제네시스도 Premium pack에 destination 하면 MSRP는 4만 가까이 될 걸요?

    • 궁금 198.***.210.230

      예전 부터 궁금했는데…

      아큐라 TL 이랑 어코드 V6는 같은 플랫폼, 엔진, 그리고 트랜스미션이라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아님 옛날 이야기인가요?

      • bk 151.***.224.45

        넵 맞습니다. 플랫폼은 같아요.

    • 청도 108.***.180.120

      저도 정말 궁금했는디요..

      플랫폼이 완전 똑같은디…내부 인테리어를 약간 고급화 시켜 놓은거에 왜 돈들을 쓴데유
      엔진도 똑같드만유, 그 뭐시기냐 실린더 덜 움직이게 하는거 말이에유…그것도 똑같드만..

      렉서스 es350 도 캠리 v6 랑 플랫폼이 똑같은데 그츄? 근데,,인테리어 땜시 렉서스 사는건가유?

      돈지랄이 아니고서야,,,럭셔리카 살 이유가 있겠유? 차를 모르능 사람이 어큐라나 렉써스 사는거라고 봐유 지는…

      • 캠리 64.***.249.6

        플랫폼을 공유한다고 해서 같은 차가 아니더군요. 저희 경우 ES350을 샀었는데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캠리를 샀었는데 ES350에 비하면 캠리는 완전 똥차더군요. 승차감부터 뭐하나 비슷한 점이 없습니다.

      • 플랫폼 67.***.152.138

        플랫폼은 같아도 서스펜션 부품과 세팅부터 엔진 세팅, 미션 세팅까지 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 genesis 24.***.136.138

      another vote for genesis

      2012 got the facelift and genesis is rarer than TL. also more hp and torque.

    • 역시 궁금 134.***.3.11

      둘다 테크팩 달고 36000 + ttl.
      TTL 이 뭔가요? 텍스, 텍, ..을 말씀 하시는건가요?

      궁금한건, 제네시스는 프리미엄팩을 달아야만 텍크 팩을 달수 있는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원글님 말씀은 풀옵션이라는건데, 그게 36000 이라면 굉장히 착한 가격인거죠?

      • 원글임다 68.***.58.137

        원글임다.
        Tax, Title, and License 임다.
        맞슴다. tech pack이 아니고 prem pack 임다. 순간 착각 했슴다. 원글도 수정 했슴다.

    • 원글임다 68.***.58.137

      많은 조언 감사합니다.
      사실 제네시스쪽으로 좀 기울어 지고 있는데, 한가지 겨울철 눈길 운행이 좀 걱정입니다.
      일단 겨울이 되면 겨울용 타이어 (스노우 타이어)로 교체할 의향은 있는데,

      1. 스노우 타이어 끼우면 일반 평지에서는 별 문제 없나요?

      2. 언덕에서 일단 멈추면 다시 출발 하는데 어려울까요?

      3. 스노우 타이어로 갈아 끼우면 일단 겨울 동안은 그냥 지내게 될텐데, 눈 안온 날 맨땅에 스노우 타이어 끼우고 다녀도 승차감이나 소음 등이 괜찮을까요?

      4. 눈오면 걍 집에 있어야 할까요?

    • lsa 110.***.117.149

      1-3. 상황에 따라 다르고 그래서 정답이 없습니다.
      4. 네 이건 확실합니다. 눈위에서는 4륜도 미끌어져요. 어떤 분들은 4륜은 눈위에서도 안 미끌린다고 생각하시는데 4륜도 눈 앞에선 장사 없습니다.

    • truelife 108.***.210.169

      스노우 타이어라면 눈길에서는 조금이나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만, 살짝 언 빙판길에서는 거의 효과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빙판이라면 언덕은 차지하고 과속 방지턱을 못 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길이 얼었을 때 차를 놓고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후륜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데… 68.***.227.141

      TL과 Accord는 엔진이 다릅니다. 최근 Acura 는 전부 3.7 (300hp근처) 엔진이고 Honda는 그것보다 배기량이 더 작습니다. 그리고 플랫폼을 어느정도 공유한다고 해서 차가 거의 같다라는 건 맞지 않습니다. 그런 식으로 따지면 Audi A4와 Q5는 같은 차가 되겠죠.

    • ㅋㅋㅋ 67.***.108.98

      급이 다르다니까요 들 ㅉㅉㅉ
      혼다엔 제네시스 상대가 없죠..인피나 렉서스나 되야 있지 ㅉㅉ

      인피 M시리즈나, 렉서스 GS정도야 비교 대상이 되지..
      TL이라니..제네시스의 굴욕이구만.

      인기도 없는 TL 불쌍한 제네시스 ㅎㅎㅎ

      • 비자 98.***.61.71

        밑에 건들거리는 사람이나 원글님은 그냥 차 성능 생각안하고 같은 가격대로 비교하니까 신경 끄시기 바랍니다. 90마력이상 차이나는 차를 같은 동급이라 생각하게 하는 것도 현대의 싼 가격 정책인가 봅니다.

    • 학생 70.***.234.119

      ㅋㅋㅋ 님 혹, 현대빨?

      TL AWD ADV Tech 와 제네시스 4.8 폴옵션중에 고르라면 당근 제네시스 고르시겠죠?

      남들이 다 TL골라도, 그쵸?

    • check this out 98.***.74.57

      http://www.edmunds.com/car-comparisons/?veh1=101358007|sedan&veh2=101343720|sedan&show=0|1|2|3|4|5|6|7|8&comparatorId=9095231

    • 겨울후륜은아님 75.***.44.174

      아큐라건 제니시스건 성능이나 인테리어 가격 문제가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겨울 길고 눈길과 얼은 도로 많은 동네 후륜세단은 아닌것 같습니다. 경험상 후륜차로 눈길 운전하다보면 배기량 높고 8기통이고 인테리어고 이런거 아무 소용없더군요. 미동북부 사시면 지난 겨울 눈 장난 아니던대…제설작업 잘되는 동네 살거나 전륜차가 집에 하나 더있으면 후륜 구매를 고민하겠습니다

      • 진짜 궁금 173.***.114.13

        눈 많이 오는 지역에 살면서 굳이 후륜차 사고 싶으면 방법이 있긴 있습니다. 평상시에 트렁크 안에 모래 주머니를 잔뜩 넣어서 다니면 됩니다. ^^

        눈이 오고 안오고를 떠나서 아큐라 TL이 한 수 위라고 봅니다. 얼마전에 자동차 잡지에서 제네시스 10만 마일이 되기까지 미 전지역을 돌아 다니는 필드 내구성 테스트 결과를 읽고서 웃은 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마세요…

        • bk 151.***.224.45

          그 잡지이름과 언제 퍼블리싱 된건지좀 알려주시겠습니까?
          제가 미국내에서 퍼블리시되는 자동차 잡지는 거의 다 구독하는데
          어느 잡지 몇월호인지 알려주세요. 관심이 많아서요..

          • 68.***.56.12

            저도 본기억이 있는데요. 최근 한두달 내에 car and driver, motor trend, or autoweek중 하나에서 저도 본 적이 있습니다. 함 찾아보세요. 정확한 정보 못드려죄송합니다.

          • Caranddrive 71.***.158.185

            카앤드라이브. 2011 7월호 105페이지에 나와요

        • 색연필 170.***.105.1

          저도 어떤 잡지일찌 살짝 궁금해지네요.
          직접 읽으신 건가요, 아님 건너 들으신 건가요?

    • Acura 198.***.188.227

      난 아큐라 TL에 한표..

      같은 고민에 7개월전에 이곳에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저도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 안전을 많이 따졌지만…

      그 보다도 지금까지 타면서 그냥 느낀점입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만 갖고 다 판단하기는 조금..

      타 보면서 차의 성능이나 기타 좋은점들을 말로 못하는 부분들이 있지요.

      그런데.. 처음의 디자인이 튄다고 생각했던것과는 달리

      익숙해 지면서 오케이

      성능은 딱딱하게 튀는기분에도 도로면과 잘잡고 반응도 뛰어납니다..

      물론 7개월밖에 안되어서 몇일전에 오일 갈은 것 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계기판에서 15%남아서 바꾸라고 해서요..

      현대차 제네시스도 여러분 시험 주행해 보았지만 전혀 다른 감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비교대상이 틀린것 같네요….

      아큐라와는 BMW 5시리즈 작은것과 비교하시는게 더 낳을듯 합니다..
      아님 아우디와…..

      차 분위기가 틀립니다.. 타보시면 아시겠지만요.. 그리고 어큐라에 잡다한 기능들은 기대하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간단 단순 아마도 그래서 고장이 많지 않은지 모르지요.. 어떻게 보면 부가기능은 현대차들이 더 뛰어 나지 않을까요?

      • 애를 낳을듯 149.***.8.205

        낳을듯 —> 나을듯. (죄송. 그러나 넘 많이들 틀리셔요.)

        (예)
        애를 낳을듯.
        이 선택이 더 나을듯.

    • NYC 108.***.123.18

      님의 취향을 보아하니 Lexus GS AWD 모델은 타셔야 직성이 풀리실 분이신듯 ㅋ

      암튼 여러분들이 TL을 저평가 하는데 혼다의 엔진이 도요타의 엔진보다 훨 낫다는거 아실듯

      다만 TL 출시 초기에 미션불량이 많아서 TL이 렉서스에 밀렸었지요

      거기에 Infiniti G 세단이 치고 올라오는 바람에 TL 이 설자리가 없어지는 추세인듯 합니다만

      머 여러얘기 다 나온듯 하니 시간 여유가 되시면 현대 아제라 기다려 보심이.. 저도 아제라 기다리고 있는중입니다. 기본3.0 GDI 그 윗사양이 어찌 나올지 궁금합니다.설마 2.4GDI 가 기본모델로 나오진 않겠죠?

    • car&Driver 216.***.20.178

      10만마일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보시면 되요.
      http://www.caranddriver.com/features/11q1/hyundai_genesis_100k_or_bu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