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년전에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구매했고 약 32000마일 주행했습니다. 차량은 혼다 오딧시 입니다. 오늘 로테이션 받으려고 갔더니 타이어 교체해야 한다고 하네요. 헐.. 구매후 6500마일마다 로테이션 해주었고, 1년에 한번은 alignment 해 주었는데 열받네요. 마일리지 워렌티가 없어서 방법이 없답니다. 솔직히 열받네요. 구매해야 할 것 같은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첫번째는 타이어를 살펴보니 네 타이어 모두 가장 바깥쪽 부분만 마모가 많아 되었습니다. 가운데 부분은 마모가 덜 되었구요. 이제 정상인가요? 공기압이 적어서 그런가요?
두번째는 타이어 앞부분의 마모가 최근에 아주 심해졌습니다.지난 달에 엔진오일 갈때 까지만 해도 딜러쉽에서 타이어 괜찮다고 했었거든요.그래서 지금이라도 alingment해주면 한 몇개월이라도 더 탈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thread 깊이는 앞쪽이 3/32 뒤가 4~5/32정도 남았습니다.
세번째는, 타이어 추천 부탁합니다. 저번에는 미쉘린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저렴하지만 가격대비 성능비 괜찮은 타이어를 사려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브릿지스톤을 100불/타이어 팔고 있고, 네개 달면 100불 빼준다는데 브리지 스톤 어떤지요? 아님 한국 타이어나 금호타이어를 생각하는데..
마지막으로, 어디서 구매하는 게 좋을까요? 코스트코는 좋긴 한데 로테이션 할때마다 오래 기다려야 하고, 타이어 구매시 로테이션을 안해주고, 수리시 꼭 코스트코만 가야 하니 불편한던데.. 타이어 킹덤같은 곳은 대리점이 많아서 좋아 보이던데요..
많은 질문 죄송합니다만 경험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