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orary Driver’s License

  • #9097
    Kansan 70.***.138.245 4526

    여기는 캔사스입니다.예전에 미국에서 학생으로 2년 반, H1B로 직장 4년 정도 다니다가 한국에 갔습니다.
    이번에 다시 7년 만에 학생으로 다시 들어왔는데요 이곳 캔사스는 예전 운전면허증이 expire 되면 다시 시험 (written+Driving) 을 치뤄야 한다더군요.
    그래서 다시 시험을 보고 합격을 해서 바로 종이에 프린트된 임시 면허증을 받고 사진 찍고 다 했는데요 일주일이 지난 오늘 플라스틱 면허증이 왔습니다. 그런데 보니 Temporary 면허증이더군요. 유효기간은 1년으로 되어 있고요. 좀 더 기다리면 정식 면허증이 오는 건가요 아님 무슨 이유가 있어서 (예컨데 유학생이라는 이유로) 임시 면허증만 발급되는건가요?
    예전에 뉴저지나 캘리포니아 살 때에는 합격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발급해준 걸로 기억하는데 여긴 시골이라서 그런지 아님 그동안 정책이 바뀌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비전문가 76.***.60.251

      예상대로 입니다. 면허증 발급 기준이 강화돼서 비자 신분에 따라 유효기간이 짧은 것을 준다고 하더군요. 비자가 만기돼서도 미국내에 체류하며 신분증으로 이용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로 알고 있습니다. 만기가 되면 체류신분 증명을 하고 다시 연장하셔야 할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