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이 싫으신가 봅니다. ㅎㅎ
3열이 있는 SUV 고민하다가 전 파일럿으로 왔습니다. 와이프의 강추가 있었기도 했지만 무척 만족합니다. 하이랜더, 포러너, CX-9, XC90 등등 다른 3열이 있는 차종보다 3열이 편했습니다. 그리고 3열을 써도 약간의 짐을 뒤에 실을 수 있구요. 3열까지 사이드 에어백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구요. 기본형에 오토+가죽만 넣어도 heated seats에 후방카메라 달립니다. 현재 씨티+하이웨이 마일/갤런 18-19 나오고요.
아쉬운 점은 말씀하신 자동문. 있으면 좋은데 어디부터 옵션으로 들어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Touring 모델까지 올라가야 할듯 합니다.
저도 윗분과 같이 고민하다가 밴에서 갑자기 파일럿으로 돌은 사람입니다..파일럿에 강추… 뒷문 자동은 가능하면 없는 것으로… 문제는 차고에서 사고가 많이 생긴다는…
어쩌다 버튼을 차고문 닫힌 상태에서..
일단 힘좋게 생겼고 넉넉한 실내 공간…. 조용하고 부드럽게 나가는 차는 아무래도 여자들이 운전하기 좋은 토요타꺼… CX-9도 좋은 평가가 있습니다.. 나중에 리셀 벨류를 생각하면 아무래도.. 파일럿이 조금더 낳다고 생각해도 될듯 합니다.. 돈 더 보태면 솔직히 MDX도 좋은 차 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MDX추천드립니다. 기본형으로 사도 자동 tail gate, 후방카메라, memory seat등등 많은 옵션들이 기본으로 다 들어있습니다. 워런티도 파일럿보다 1년 더 길구요. 지금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딜을하면 40000아래로 충분히 사실수 있구요. 혼다와 같은 0.9%APR (36months)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저도 다음차로 MDX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파일럿보다 미친듯이 더 비싼 차는 아닌것 같구요. 5k 에서 8k 정도 더 비싼거 같구요… 뭐 듣기로는 파일럿이랑 MDX 랑 베이스를 공유한다는 말도 있긴 하지만…
또 지금 파일럿 디자인은 너무 마초스러워서리… 지금 마나님이 모는 차를 제가 물려받고 다음차는 MDX 로 또 새차 몰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