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보고 서류를 검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시면 아주 쉽습니다.
보고양식에 들어가는 모든 숫자에 대한 근거가 그 서류들(W-2,1099B,1099-Nec,1099-misc)입니다.
그 모든 숫자를 증명해야 하는 서류들입니다.
다 작성하고 점검 하실때에도 그렇게 보고양식에 숫자가 첨부는 서류에 모두 있는가를 검사 하시고 보내시면
문제가 없고 추가 서류 요청 편지도 안 받으실 것입니다.
-현직 회계사 드림-
주마다 다른 instruction 을 보는게 가장 확실하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의 주에서 W2, 1099 같은 폼을 첨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10년 전만 해도 페이퍼 파일링을 하는 경우 이런 폼들을 반드시 첨부하게 했습니다. 이게 왜 지금도 종이로된 W-2 를 받으면 4장을 받는 이유 입니다 (federal, state, local 정부 텍스보고서에 각각 한장씩 첨부하고 한장은 본인 보관용). 그러나 고용주가 W2나 1099를 이파일링 하는 요즘에는 이미 주정부에서 이런 자료들을 IRS 로 부터 제공받아 다 갖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텍스보고서에 첨부하지 않습니다 (로칼정부는 아직 IRS와 정보공유를 못하기에 로칼 텍스보고서에는 아직도 첨부함).
비록 최근 경향이 스테이트 텍스보고서에 W2, 1099를 첨부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 대신 반드시 state 텍스보고서 제일 뒷장에 federal 텍스 보고서 (1040과 중요 form & schedule 모두)를 첨부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만약 state 정부가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federal 텍스보고서와 비교해 보고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