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trum 인터넷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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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3.***.252.174 1009

    안녕하세요 혹시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이 계신지 궁금해 글 올려봅니다.

    저는 가족과 남가주에 살고 있고 1년 반 전 새집에 이사온 후 Spectrum 으로부터 새 모뎀과 amazon erro router 를 설치하여 문제없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며칠 전부터 밤 10시 ~11시 사이가 되면 갑자기 인터넷이 끊기는 일이 빈번해 졌습니다. 이틀 연속 발생하기도 하고요. 모뎀에 신호가 안 잡히는 것이 보여 매번 모뎀을 reboot 하면 돌아오긴 하는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그 시간이 가까와 오면 괜히 불안해지기도 하고요… spectrum 에 문의해도 모뎀 재시동해서 해결되는 문제이니 별것 아니라는 식으로 해줄게 없다고 하네요… 모뎀에도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 혹시 비슷한 문제 겪으신 분 중에 해결책을 주실 분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 1111 50.***.194.182

      제가 사는 곳은 미시간인데 저랑 완전히 똑같은 증상이네요
      몇번 해결 하려고 전화도 해보고 매장도 방문해보고 테크니션도 집에 와보고 그랬는데도 아무 문제 없다고 하고 저만 이상한 사람 되고 해결 안되서 약정도 끝났겠다 그냥 다른 업체로 갈아 탔습니다

      • 173.***.252.174

        답글 감사합니다. 다른 업체로 옮긴 후 그런 문제는 사라진 모양이네요. 저도 그렇다면 그래야 할지…

    • 엉훙 72.***.120.210

      가을에 잔디깍이로 긁어서 문제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라인한번 봐보세요

      • 173.***.252.174

        타운 홈이라 잔디깎을 일은 없네요. ㅎㅎ 그래도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76.***.16.117

      지금 잡힌 주파수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모뎀(모델마다 다르지만 대개 192.168.100.1) 웹페이지에 가셔서 지금 쓰는 주파수를 확인하신후
      factory reset(대개 핀홀에 클립으로 10초이상 누름)하셔서 혹시 새 주파수로 갈아타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있으면 신호세기랑 SNR을 확인해보세요.
      신호가 안좋으면 집안의 splitter (분배기) 숫자를 줄이거나 새 케이블을 써보세요.
      끝까지 안좋으면 집에 달려있는 단자 혹은 street에 달려있는 단자부터
      각 구간마다 케이블모뎀을 달아보고 신호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peedguide.net/faq/what-cable-modem-signal-levels-are-considered-good-78

      • 173.***.252.174

        감사합니다. factory reset 부터 함 해봐야 겠네요.

    • 151515 209.***.115.58

      똑같은 문제네요.. 테크니션 와서 고치고 가도 문제가 생겨서 그냥 ISP 바꾸어버렸습니다.

      바로 윗분 말씀대로 하여도 소용없더라구요. 재부팅해봤자 며칠 안갑니다.

      • 151515 209.***.115.58

        참고로 ISP 바꾸고는 인터넷 연결 끊어지는 현상 한번도 겪지 않았습니다.

        • 173.***.252.174

          이게 저만 있는 문제가 아니었군요. 황당하게도 Spectrum 은 남가주에서는 그래도 가장 큰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데도 이런 문제에 별 반응이 없네요. 미국 어디서 사시는지는 몰라도 혹시 서비스 업체를 어디로 바꾸셨는지 궁금합니다. 참고해볼까 해서요..

          • 151515 209.***.115.58

            저도 남가주입니다. 교체한곳은 ATT입니다. 테크니션만 3번 불렀고 모뎀변경 케이블도 새로 만들어보고 했는데, 얼마 안되서 매번 밤 중에 인터넷이 끊어지더라구요. ATT로 바꾸고는 잘 사용하고 있네요

            • 173.***.252.174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