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2006년 혼다 어코드 미션 질문입니다…..

  • #9651
    텍사스머하니 24.***.227.238 6680

    2000부터 혼다 및 아큐라차량에 미션 디자인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님들 인지하셨는지는 모르지만 혼다 미션오일교환시 타 차량보다 가격이 비쌀겁니다. 혼다딜러들이 바가지 씌우는게 아니고요..
    문제는 일반인들이 미션오일필터 교환은 아주힘이듭니다. 그리고 오일 필터의 격자가 아주작아 아무오일이나 넣고다니시면 필타가막혀 고장날 확율이 아주 많습니다. 오일값이 일반의 약 3~5배 정도비싸고오 비머는 정말비싸죠…. 비싼모델은 외부에 필터가 하나더 붙어있기도 합니다
    근데 오일필터가 막히면 미션을 내리지 않고는 교환할 방법이 없습니다. 타회사의 차량은 대부분 교환이 가능한데요.. 약 오육년 타면(마일이 좀 많으시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미 워런티는 끝난후죠..
    그리고 동력전달판의 냉각을위하여 접촉면을 바둑판처럼 격자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미세한 필터에 이격자처리로 인하여 마찰시 파티클이 발생하여 문제를 일으킵니다. 예전디자인은 평평한면 이었으므로 이런 문제는 없었죠…혼다 한번 고려해 보세요… 혹 미션삽에 지인이 계시면 물으보세요….
    (수정본)

    • 혼다쥔 98.***.74.105

      미션에 문제가 있다는 말씀은 맞는 말씀같습니다.. 제가 2002혼다 2007아큐라 두대 가지고 있는데.. 둘 다 미션에 문제가 있습니다. 2002년혼다는 35000마일에 한번 미션 갈았습니다.. 2007년것도 증상이 거의 비슷한데.. 곧 갈아야 할 듯 합니다..

      혼다차 미션오일 교환은 엔진오일 교환보다 쉽습니다.. 필터교환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실은 미션 구석에 필터가 붙어 있습니다.. 한 10만마일 타면 차 고장나게 만들 계획인지 몰라도.. 정기점검 항목에 필터교환이 아예 없습니다..

      혼다 미션오일은 ATF-Z1 만 쓰라고 메뉴얼에 반 협박조로 씌여 있습니다. 워런티 끝난 혼다에 Castrol Import Multi-vehicle 넣어서 3만마일째 타고 있는데.. ATF-Z1과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반값이죠..

      전 다음에 차 사면.. 절대 혼다차 않삽니다..

    • 텍사스머하니 24.***.227.238

      몇년전에 위의 비슷한글 올렸다가 켐리교,, 혼다교분들에게 많이 혼난적이 있었습니다. 조심스러웠는데 지금은 많은 분들이 이문제로 고생하고 있을겁니다. 물런 모든분들은 절대 아니겠죠…

    • kk 75.***.73.118

      그런데 소나타 미션문제와 혼다 미션문제는 다른건가요..며칠전에는 소나타에 미션문제가 있다고 어떤분은 바람소리가 난다고 ..기술이 어쩌고 저쩌고 하시더니 혼다에 미션문제와 소음 큰것은 어쩔수 없으니 네가 이해해야 한다는 쪽이네요..소나타 타시는분들이 민감한건지…

    • 원글 24.***.227.238

      KK 님.
      이제까지는 그랬습니다. 지금도 그렇죠…
      현대차는 조그만 문제도 불만을 표하면서 모든차량이 그럴거라고 하는반면 일제차의 문제에 대해서는 잘드러내지 않터군요.. 내가 재수가 없어서 그렇다고 생각하는분들 의외로 많고요.. 일제차랑 비교하는것조차 기분나빠 하는분들 많으시드라고요.. (일본인들은 당연히 기분나쁘겠죠…하지만 한국분들조차 ㅜㅜ) 아마 지난글들 찾아보시면 부지기수입니다.
      위의 문제는 아주 시리어스한 문제입니다. 혼다도 이미 알고있을겁니다. 아니면 바보들이고요.. 소문에 조용히 고쳐준다는 말도있고 특정부분은 워런티를 늘렸다는 말도있고.. 어떤차라도 고장없는차 없습니다. 지나친 폄하나 지나친 감싸기 둘다 보기에 좋지않습니다. 도요다도 신형차종미션 예전처럼 신뢰성이 좋지않습니다. 기회되면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