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글이 안달려서 그냥 답글 남깁니다…
저도 같은 상황이라서 처음에 애를 먹었는데 금방 감이 오더군요. 한국에 널린 리쿠르터들 사이트 가면 양식이 있습니다.
http://www.koreabrain.com/ 이나 http://www.careercare.co.kr 가셔서 리쿠르터 한두명에게 이메일 보내서 양식 보내달라고 하세요. 사실 별거 없습니다. 정 연락 없으면 이메일 남겨주시면 저한테 있는거 몇개 드리죠.
A few words of caution –
1. 한국 이력서에는 개인정보가 엄청!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리쿠르터들한테 보낸 이력서는 다른 사람 손에 어떻게 들어갈지 모릅니다. 저도 처음에 리쿠르터와 연결이 되어서 처음에 헤매니까 다른 사람 이력서 2-3개를 샘플이랍시고 하나도 안고치고 보내더라구요. 그 사람들 주민등록번호랑 신체 사이즈들도 다 있는데…2. 그리고 한국 이력서에는 사진이 꼭! 들어가야만 합니다. 정장 입고 증명사진 하나 찍으신다음에 3×4 (cm) 로 컴퓨터에 저장하세요. 저도 저번에 대기업에 이력서 사진 없이 보냈다가 빠꾸 먹었습니다. 사진 첨부해야 한다고…
3. 한국에서는 딱히 정해진 양식은 없는것 같고 마치 이곳의 커버레터처럼 쭈욱 나열해 가는 방식을 선호하는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프로젝트 위주의 담당업무를 무쟈게 중요시 하는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성과 위주로 세네줄 썼다가 리쿠르터한테 빠꾸 먹었어요. 업무위주로 써달라고해서…
>안녕하세요? 여기 이런 질문하는게 맞는지…저는 지금 심각하게 한국행 고민 중인데, 막상 준비하려하니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혹 한국회사 지원할때 이력서 어떻게들 준비하시는지…그리고, 자기 소개서는요? 양식없이 미국 레주매처럼 해서 보내도 될까요? 아니면, 그냥 여기처럼 영문으로 보내도 될까요? 막상 한국말로 한국양식대로 준비하려니 어떻게 해야할지…이력서양식도 없고…아시는 분 글남겨 주세요. 미리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