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잘못 알려진 시민권 신청 상식 ‘음주운전 전력땐 추방?’

  • #7415
    콜럼버스 67.***.209.117 7980

    구글에서 검색하니 한번에 이런내용이 나오네요..

    http://www.sdsaram.com/?doc=bbs/gnuboard.php&bo_table=biz_law&wr_id=90&page=2

    그 내용중에 보면

    “이민서비스국(USCIS) LA지부는 최근 커뮤니티 단체들과 가진 모임에서 시민권 신청과 관련해 가장 많은 질문을 공개하고 이같이 답변했다.

    LA지부는 “시민권 신청과 관련해 가장 많은 문의가 바로 음주운전 기록으로 인한 추방 가능성 여부”라며 “음주운전으로 인해 인명피해나 경찰과의 마찰 등 다른 범죄기록이 없다면 시민권을 신청해도 괜찮다”고 설명했다.”

    >답글이 안달리네요.
    >
    >Well: “원글님 기운네세요.”….이런 황당한 생각과 말을 사람들이 아직도 이 사회에 존재하는군요.
    >
    >만취상태에서 빨간불을 무시한 사람이 반성보다는 어떻게든 상황을 모면하려는 것에 기운네라니…참 어이가 없습니다.
    >
    >http://www.sdjoins.com/technote/read.cgi?board=topic&y_number=91
    >
    >Well: 참고로 음주운전중 사고시에 알콜량에 관계없이 3~5만불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것은 알고있나? 왜 그런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는지에 대하여 유학생으로 기초적인 생각은 해보았나? 가족이나 친척 혹은 가까운 친구나 이웃이 음주운전으로 어이없게 사고를 당해 유명을 달리해도 “기운내라”는 말을 할 수 있을지…아무리 그 이유가 피치 못 할 사정이 있어도, 정당화 될 수 없는 것이 음주운전인데 기운내라는…
    >
    >콜럼버스님, 조금만 이 웹싸이트나 다른 한인신문 웹싸이트 검색해보면 음주운전 사고(!)시 영주권취소는 물론 외국으로 추방당한 사례도 볼 수 있습니다. 운좋게 지나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최악의 경우에는 얼마든지 영주권취소 또는 나중에 케이스에 따라서 시민권이 발급되지 않았던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어제 음주운전으로 (제가 미쳤었나 봅니다 ㅠㅠ)
    >>경찰에게 체포되어 음주측정하니, 0.161% 가 나왔습니다.
    >>
    >>http://ohioinsurance.org/factbook/2006/chapter3/images/Summary_Major_OVI_Penalties.pdf
    >>
    >>이걸 보니,
    >>면허정지가 90일,
    >>Court License suspension 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6개월~3년..
    >>벌금이 250~1000 정도..
    >>0.08~0.17이므로, 연속적인 3일 jail (ㅠㅠ) and/or DIP (Driver Intervention Program) 인것 같습니다.. (2006년도 자료래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
    >>Court 에 2월 8일 9시까지 오라고 노란색 쪽지를 받았는데,
    >>OFFENSE 가 3개나 있네요 ㅠㅠ
    >>
    >>알콜상태에서 운전 (0.161%), Red Light Violation,
    >>Operating a vehicle F?????? (4511.19 A1a) 첫번째 알콜상태에서 운전이랑 같은것 같은데 왜 또 OFFENSE 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
    >>이렇게 3가지가 있는 상태에서,
    >>Court 에 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변호사를 꼭 사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가서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처리를 해주는건가요?
    >>
    >>6일정도 남았는데..
    >>너무 불안하네요..
    >>
    >>변호사 없이 안되는 영어로 이상하게 말하다가
    >>받아야 할 형량/벌금 같은것이 느는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
    >>그리고, Jail 대신 DIP 라는 프로그램을 받으려면 어떻게 얘기해야 하나요?
    >>제가 말하는 것과 상관없이 판사가 결정하는건가요?
    >>
    >>ㅠ.ㅠ 음주운전한 제가 정말 부끄럽습니다..
    >

    • 데이터 75.***.139.65

      콜럼버스님은 가만보니 굉장히 biased 되신 분 같네요. 두번이나 자세히 설명을 해드려도 이해를 억지로 안하려 하시니.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위해 만약(!) 사고가 났다면 영주권에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케이스를 언급했는데, 사고가 안났으니 추측하지 말라는 건가요? 이제 님이 주장한, 저의 글의 억지와 추측이 아님을 링크를 통해서 알려주셨는데 님이 주장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Well님이나 콜럼버스님이나 다른 사람의 글 일부분을 Copy Paste해서 자신의 주장을 하는 그런 글은 그 자체로 이미 많은 신뢰를 잃고 낮은 부류로 취급됨을 아시는지요? 그런글은 대개 자신의 주장만을 고집하게 되기 때문이죠. (그럴수 밖에 없겠죠 한두문장에 대한 답변밖에 안되니)

      Well님은 정중히 사과를 드려도, 또 조크로 공무원의 예를 들어도 경찰까지 운운하면서 글을 따다 비난하는 그런 글은 사양하겠습니다. 흥분하는 것이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글에 쉽게 낚이시는 것도 그렇고.)

      예전에 SD.Seoul님이나 그외 다른 분들과 수십개의 답글을 달면서 논리를 펴갈때가 그립내요. 이제는 다 떠나고 SD.Seoul님 및 몇몇분만 남았는데, 글은 다른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다른 면이 있으면 그것을 논리적으로 아닌것을 반증하면 되는 것을 이제는 따다 붙이는 것도 모자라 자신의 생각과 틀린 부분만을 비난만 한다면 그것은 더이상 가치없는 진흙탕 싸움밖에는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가지 배운것은 그렇게 여려번 자세히 설명을 드려도, 다른 논지는 다 무시하고 또 본인들은 글을 Copy Paste 하면서도 써있는 그대로의 포인트를 놓치면서 동문서답을 하는 것을 보면 편견이 힘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Copy Paste안하고는 자신의 논지를 정리 못하신다면 글을 안쓰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Well님

    • 콜럼버스 67.***.209.117

      님이야 말고 참으로 sensitive 하시는군요. 님의 말대로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인터넷 뒤져보라고 해서 ‘음주운전 시민권’ 이렇게 구글에 쳤더니 같은 내용이 첫번째 두번째 나오더군요. 그래서 정보를 알리고자 올려둔것이 잘못되었습니까?

      정확한 사실기사를 게재하는것이 낮은부류라고 생각하는 태도도 어의없군요.
      님은 그럼 이거저거 카피해서 퍼센테이지를 운운하며 글을 올리지 않으셨나요?
      님이 생각하는 부분은 어느것을 기초하셨나요? 인터넷 검색해서 알게 되지 않았나요? 전부 찾아다니면서 알게 되었습니까?

      그러면 정확한 근거를 기반하지 않고 확대해석 하는 님의 자세는 높은 부류에 속합니까? 님의 글에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논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 되는것이지 님의 글에 이부분은 맞다 틀리다 다 지적해야 됩니까?
      그리고 Well 님의 글이 님에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여 흥분하는 것이 귀엽다라고 표현하는 것은 어디서 배우신건가요?
      그것도 SD.Seoul님과 여러분들하고 어울려 논리를 펴다가 보니 배우신 자세인가요?

      얘기 한김에 하나 더 붙이지요.
      음주운전을 한 원글님이 법의 제판을 받고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와 사회생활을 해도 님은 살인미수자 운운하면서 사회의 한구성원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까?

      님의 과거 기억으로 남을 미워하는 것은 님의 자유입니다.
      하지만 남을 미워하는 칼날은 자신을 통과해야만 남을 찌를 수 있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 75.***.139.65

      이런 제가 그만 다시 큰 결례를 저질렀군요. Well님께 쓴 표현에 사과를 드립니다.

      콜럼버스님 말처럼 제가 Sensitive했나보군요.
      한가지 아쉬웠던 것은 제글에서 (여러 예를 들어서까지 논의를 했음에도) 음주운전에 대한 위험성의 경고를 한 것과, 주홍글씨를 씌워 원글님을 무조건 사회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이면 안된다는 것에 대한 구분을 잘 못하시는 것 같은데 아마도 글로 표현하는데에는 서로가 한계가 있기 때문이겠지요.

      이 웹싸이트에서의 저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어떤 글이 있으면 그것에 대한 반론이나 주장이 있으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그 이전의 다른 사람의 생각까지 확대해서 판단해서 결론을 내리면 많은 오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컬럼버스님의 여러번에 걸쳐, 신빙성이 없다 추측이다 또 링크를 건것 등은 답글을 너무 크게 확대했기 때문은 아닌지 여쭙고 싶습니다.

      정보차원에서 링크를 하셨다고 하지만 님의 전글과 저의 전글에는 맞지 않는 답글이기에 오해가 생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동문서답처럼 되서 제가 주장운운 했는데 마음이 상하셨다면 너그러이 마음을 푸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 솜씨의 부족탓이겠지요.

      그래도 저는 컬럼버스님과 같은 이웃을 좋아합니다. 끝까지 좋은 의견주시고 날카롭게 비판하실 수 있는 분이니까요.

      좋은 글 많이 배우고 갑니다. 오래간만에 즐거운 대화(?)였습니다. 님의 마지막 글이 참 좋네요. 미워하는 칼날은… 맞습니다. 그 잊을 수 없는 예전의 상처로 만취운전자의 글을 미워했나 봅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