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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엔진오일 갈때 좀 더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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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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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amazon.com/Mityvac-7400-Liter-Fluid-Evacuator/dp/B000JFJM14/ref=pd_lpo_k2_dp_k2a_3_txt?pf_rd_p=304485601&pf_rd_s=lpo-top-stripe-2&pf_rd_t=201&pf_rd_i=B0000BYO97&pf_rd_m=ATVPDKIKX0DER&pf_rd_r=0BAKF49SNTP33MAWKE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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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검색창에서 Mityvac 7400 으로 검색하시면 되고 이와 유사한 제품들도 많은데 대개 사용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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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러한 Oil Extractor를 써도, 참 밑으로 들어가서 엔진오일 필터는 갈야 겠지만 그래도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깔끔하게 엔진오일교환을 할 수 있게 도와 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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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를 읽어보니 어떤 차종은 드물지만 사용하기 힘든 경우도 있으니 참조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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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님들의 의견도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저는 심각하게 구매를 한 번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Coolant 교환에도 쓸 수 있지 않을까요? 경험이 있으신 분들 계신지요?잔류오일을 완전하게 반드시 빼야 하는 건가요? 잔류오일이 5%가 안된다고 하던데 새오일과 섞이게 되고 평균적으로 3,000~5,000마일이면 대부분 또 교환을 하는데 그렇게 까지 빼내야 하는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호랭이님은 막판에 오일을 빼고 없음에도 불구하고 엔진을 10초정도 돌려서 까지 빼낸다고 하니 왠지 좋아보이기도 하고 불안해 보이기도 하고 그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