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이미 미국에 정착 하신 선배님께 여쭙고 싶어서 몇 자씁니다.

  • #148935
    답변과질문 128.***.50.198 5507

    저라면 CMU를 택하겠습니다. 물론 취업이 도시에 있냐 아니냐에 따라 많이 좌우 되지만, CMU의 명성이 커버할거라 믿습니다. 대신 무슨 일이 있어도!! 여름에 인턴을 꼭 하세요. 첫학기부터 여기저기 작은데라도 인턴 지원하셔야 됩니다. S전자 경력이 있기 때문에 아마 인턴까지 하시고 CMU의 명성까지 있다면 인터뷰 기회는 꽤 잡으실 수 있을 거고요. 학점도 게을리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높을수록 기회가 오기 쉬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 반대로 질문이 있는데요. S전자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승진에 있어 박사학위가 많이 중요한지요. 저는 미국의 IT경기를 보며 한국에 가야겠다는 맘을 먹는데, S전자에서 올해 유난히도 많이 유학 나오는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석사 학위자는 임원은 꿈도 못 꾸는 건지..

    • 질문자 211.***.171.21

      우선 얼마나 미국에 계셔는지요. 저희 총괄 같은 경우는 미국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박사 학위 소지자입니다. 제 생각에는 바로 임원으로 오시는게 아니라면, 석사 경력 인정 받으시고 오실 것 같습니다.(물론 학교 순위에 따라 인정 받는 년수가 다름니다.) 그리고 바로 임원으로 오는 방법도 있는데, 박사를 마치고 외국 회사에서 (큰회사) 10년 정도 경력을 쌓으면 됩니다.
      답변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삼전 211.***.136.74

      임원 승진 조건은 부서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연구소쪽은 학위와 학벌 등이 중요한 요소인 것 같고, 사업부는 어떤 신제품으로 회사에 돈을 얼마나 벌어주었는가가 주요 요소인 것 같습니다.

    • 그렇군요 128.***.55.80

      사업부쪽을 노려봐야 겠네요. 받아줄지 모르지만(예전 삼전을 6개월 미만으로 다니고 퇴사한 경력이 있는지라 종기원에서는 퇴짜를 놓더군요. 사업부 쪽은 괜찮다고 하고..) 예전 있던 연구소가 아닌 사업부를 알아봐야 겠군요.

    • 무선사업부 222.***.120.183

      음.. (농담 반이지만) 실제로 제가 있는곳에서 보기에는 승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실적을 많이 올리고 성격이 얼마나 깡패같은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같네요. 욕은 먹더라도 사람들 괴롭히고 닥달해서 조금이라도 일많이 하게 하는 사람들이 더 높은 자리에 있더군요. ㅡ.ㅡ
      그래서 전 전혀 임원같은거 되고 싶지 않던데…
      연구소쪽이면 좀 이야기가 다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