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원조수고꼴통부패원조및할아버지 딴나라당 알바?

  • #98626
    타고난혀 71.***.184.242 2692

    제목을 이렇게 해버리니 딱 대립이 되네요..

    꼴통노빠란 단어 쓰지 말아 주셨음 하네요..

    토론이 논쟁과 비난의 장으로변하는건, 비하 시키는 어휘라든지, 오해의 소지를 불러 일으키는 어휘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와 생각이 틀리다고 이렇게 저주 할 필요까지 없다고 생각 하시는거 같은데, 참 생각은 좋으신거 같습니다..

    근데 제 생각엔 한국인 역시 예전댓글에서 노빠들이라며 노무현 정권 지지자들을 “”pretty much 바보”취급 하셨던걸로 아는데..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제 예전처럼 대놓고 반말한다든지, 비꼬는 듯한 말투는 사라져서 좋은데, 이제 “꼴통 노빠”라는 단어로 자신의 수준을 낮추는 일은 하지 않아 주셨음 하는 “우려” 섞인 바램을 한번 내놓습니다..

    …….자기와 생각이 틀리다고 “꼴통노빠”라는 글로 사람 지칭하는건 또다른 방식의 “저주”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사이트가 두어명의 골통노빠때문에 노빠사이트로 오해받네요.
    >한사람의 요골통노빠는 남의욕이나 하고 숨어버리네요.
    >
    >생각이 틀리다고 이렇게까지 저주할 필요가 있나요?
    >
    >*********************************************
    >
    >ll
    >68.171.46.x 어이 그래 내년 초에 봐서 암일 없으면 앞으로 입에 지퍼 달고 살아라. 손가락에 못 박고 살던가.
    >
    >gjgj
    >68.171.46.x 흠아 놀아줄 시간이 없는게 아니고 능력이 없는거지. 안그러니? 내 얼마든 들어줄테니 너의 명강의 한번 들어나 보자꾸나. 웬만하면 다른 꼴통 싸이트에가서 엉터리 논리일 지언정 논리적인 척이나 하는 글이라도 암기해서 써보던가. 쥐랄도 공부 해가면서 해야 사람들이 상대해준단다. 사실 넌 지나가다님이 상대라도 해주는거 감사하게 알아야 된다.
    >
    >고생하십니다.
    >68.171.46.x 저런 찌질이들한데 이렇게 친절하게 상대해 주시다니 지나가다님도 생불 수준이시군요. 재네들은 논리도 없고 그냉 생떼만 쓰기 때문에 아무리 잘 얘기해줘도 평생 못알아 들어요, 그저 시간이 흘러 자연스럽게 세상 정화되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
    >..
    >68.171.46.x 한국인아. 이런 글에까지 김정일 타령을 해대야하는 니가 그저 안스러울 따름이구나. 밥은 먹고 다니냐?
    >..
    >68.171.46.x 한국인아. 노무현이가 김정일 지원해서 핵개발, 미사일 개발한 증거가 있냐고? 회창이네가 선거 이길라고 휴전선에서 총쏴달라고 바친돈으로 만든건 아니고?
    >
    >그리고. 북한 주민 인권이 그렇게 걱정되? 그래서 어떻게하면 그사람들 위하는 건데? 평양으로 땡크 몰고 갈까? 그럼 니가 선봉에 슬래? 아니면 특수부대라도 보내 개정일이 목을 딸까? 그럼 북한은 자체 붕괴되고 다 남으로 밀려올텐데. 니가 니돈으로 그 사람들 거둬줄래?
    >
    >말로만 애국 애국 하는 놈들이. 병역은 다 빠져나가고 북한사람들 못산다고 개무시 하더라.
    >
    >암튼 니도 참 할일 없어서 인터넷에서 이러고 사는 모양인데. 보기 안스러워 나라도 좀 놀아준다. 얼른 정신 차리고. 밥은 꼭 챙겨 먹어라.
    >

    • 타고난혀 71.***.184.242

      참고로 어딜가도, 자신의 뜻을 부적절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중요한건, 그 사람들을 “노빠” 라든지 “노까”로 분류해서 이간질 시키지 않는게 아닐까 합니다..

    • 한국인 24.***.103.196

      하하 타고난혀님 제가 또 오버했나요?
      사실 전 건전보수라 생각하는데 세월이 흘러 수구꼴통소리 듣네요.
      골통노빠나 수구골통이나 이제 저하고는 상관이 없어요

    • 타고난혀 71.***.184.242

      충고는 받고 싶은 사람에게 하는거고요..누가 “선배” 라고 하던가요?? 한국인님, 오버 한적은 없습니다..근데 영 “꼴통노빠”란 단어는 보기에 그렇네요.. 나이 적고 많고는 “상호존중예의”에서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토론역시 상호 존중을 해줘야 하는 분위기에서 이뤄줘야 하는데..

      “꼴통노빠”이런 단어는 좀 부적절하지 않나 조심스레 이야기 해봅니다..

    • 128.***.8.169

      어이님 말대로, 유학일년차는 한국말 사이트에 기웃거리지 말고 영어공부나 해라. 꼴통노빠란 말이 정확하구먼, 별걸다 트집일쎄. 부적절하지않나 조심스럽게 꼴깝떨구 있네.

      상호존중 같은 소리는 한국에서나 하는거구, 일년차야.

    • ByteClub 69.***.201.121

      한숨만 나오는군요…
      그런대 조위에 반말 찍찍대는 인간은 뭐 하는 인간인지? 참 보기 않좋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