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약이라는 단어를 꼭 넣어야 겟다. 사실이 아닐 수 잇으니…
내 생각엔 일제강점기이후 박정희(혹은 그 이후 대통령들일 수도 잇겟다.)
가 돈과빽이 잇으면 법도 뛰어 넘을 수 잇다는
엄청난 사회적 병폐통념(?)을 확립하는데 확고하게 기여한
표본/장본인이 아닐까?이것은 모든 업적을 단칼에 날려버릴 엄청난 실이라고 본다. period!
>박정희 대통령의 공과 실..
>
>일단 박정희 대통령의 공과 실에 관해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 1980년대 정말 먹고 살기 좋고 배따스러운 시절에 태어난 “아파트”세대 입니다.
>
>전쟁 이후에 오는 “끝날꺼 같지 않은 가난”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게 해줬다는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은 정말 높이 살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하지만 늘상 독재란게 그렇듯이, 자기한테 잘못된 정보는 없애고, 자신이 돋 보이게 할수 있는것들은 더욱더 꾸며 버리는게 당연시 되는 길이기에, 실역시 궁금합니다..
>
>김일성 싫어 하는 이유중 하나는, 빨갱이라 싫지만, 더더욱 싫은건 “자기포장”이 심각하게 해서 우상화 시켰다는 점이 제게는 더 큰이유 같습니다.. 우상이 된사람을 위해서 “추종자”들은 모든 것을 할수 잇다고 생각 합니다..
>
>제발 막말과 반말 그리고, “까” 부시는 듯한 말은 하지 않으셨음 하는 바램을 조심스럽게 살포시 내비쳐 버립니다.
>
>오늘 글을 3개나 올리네요…워낙 한국에서는 게시판에 드러운 사람들이 많아서..쉽게 의견을 들을수도 없고..말을 할수도 없습니다..
>
>개나 소나 들께나 다 달달 볶아 대니, 무슨 말할 엄두도 못내겟더라고요..
>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