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미국인과 데이트 하기. – 후기입니다.

  • #409441
    Le 68.***.1.10 6355

    20여개나 되는 답글을 성의있게 답변해주셨으니, 간단한 후기정도는 남기는게 아무리 익명 게시판이지만 예의인 것 같아서 남겨요.
    장황한 질문을 했던 것이 민망할 정도로 한국에서의 첫 데이트와 그다지 다르지 않았네요. 밥먹으면서 얘기, 그리고 그 후에 맥주 한잔 하면서 또 얘기하면서 한 4시간 정도 주구장창 얘기만 하다가 왔습니다.

    궁금했던 밥값은, 처음 장소에서의 식사+맥주값은 예상했던대로 그분이 내셨고, 두번째 맥주값은 제가 낸다고 했습니다.

    아시아 친구는 미국계 베트남 친구 딱 한명 있다고 해서 한국이란 나라를 알면 얼마나 아나 싶었는데, 의외로 한국 전쟁의 역사를 아주 논리있게 설명해서 놀랬네요. 미리 공부를 하고 왔나 싶을 정도로…. 하지만, 전 세계 미군 주둔 현황과 철수해야된다는 것에 관심이 많은걸로 봐서는 벼락치기는 아닌 것 같구요.

    자동차/와인/게임등을 좋아한다며, 와이너리에 한번 같이 가자느니 이 동네 큰 게임장에 가면 좋겠다는니 자기차가 메뉴얼이니 한번 운전해보라느니 하는걸로봐서 after를 할꺼라는 예감이 들었고, 예감대로 after가 왔습니다.

    느낀점은 웃기지만 역시 영어로 4시간 떠드니까 힘들구나 였습니다. 특히 이렇게 외국인을 많이 접해보지 못한 사람과는 더욱 그렇네요. 이미 익숙해진 주변 미국 친구들과 술 마시며 놀때는 잘 몰랐는데, 어려운 발음들은 가끔 두번씩 해야될때가 있더라구요. 몇번 더 만나보긴 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문화 차이로 발전되기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어제 한일전 야구 보면서, 이걸 같이 보면서 흥분할 사람이 필요한데… 하는 생각을 하니까 더욱더.

    ps. 답글중에 영어 공부 하시라고 했는데, 사실 한국인보다 미국인 친구가 더 많은 상황이라 연습하려면 그냥 친구들 하고 하면 되요…. 왜 한국녀/미국남 커플은 영어공부용이라는 편견이 생겼는지, 좀 그렇네요.

    ps2. 무시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아래 악플에 대해서는 그냥 한심하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일단, 케이블 설치해주는 사람도 아니지만, 직업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하와 백인을 우선시 한다는 편견과 열등감은 어디서 나왔는지, 참 안타깝네요. 그런 시선으로 여기서 회사 생활 하시면서, 어찌 직장 동료들과 함께 사회 생활을 하시는지… 내용뿐만이 아니라 문체마저도 포털에 답글다는 초딩체니… 참…

    • mayflower 151.***.193.82

      다른 사람들 댓글에 너무 신경쓰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주위에 보면 미국인보다 한국인들이 좀더 남의 직업이나 수입, 학력등에 대한 차별을 갖는 경우가 많은듯 합니다.

    • 심심최절정 24.***.89.82

      후기가 무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올려주시니 감사.
      외국사람과의 대화에서 느꼈던 거리감은 단지 “영어”라는 언어문제보다
      어렸을때 골목에서 하던 고무줄놀이 얘기라던가
      삼십이 넘은 자식이 당연히 부모님과 같이 사는 가족의 분위기를
      설명한다거나 하는 생활/문화적인면이 달라서 많이 답답했던거 같습니다.
      가까와질수록 더 많이 느껴질테지만 미리 걱정하실필요는 없겠지요.
      좀더 만나보시면서 그런쪽의 거리감이 별로 문제가 되지 않으실수도 있고..
      하여튼 굿럭입니다.

    • 열폭남 142.***.3.11

      저도 아래 답답한 얘기 하는 사람들에게 댓글 남겼지만요,
      한국같은 monoculture 에서 자란 사람들이 벗어나기 힘든 사고방식이니
      해명하시려 들면 한숨만 나오거나 혈압만 오릅니다.
      이 글 이후로 또 다른 글은 쓰지 마시길 권하고 싶네요.
      비난하고 싶은 사람들은 어떤 논리를 써서라도 하기 마련이예요.

    • 열폭남 142.***.3.11

      덧붙여 심심최절정님//
      부모님과 같이 생활하는 가족 시스템에 대한 설명은 patrolocal korea 라고 google 해 보시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North America나 Inuit들은 neolocal residence 시스템을 가지고 있구요.

    • 지나가다 98.***.225.179

      열폭남님 patrolocal 이 아니라 patrilocal 입니다.

    • 열폭남 68.***.68.31

      아 맞습니다. patri/matri/neo/avuncu 요렇게 구분하던데. 지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98.***.113.194

      후기 고맙습니다.
      “어제 한일전 야구 보면서, 이걸 같이 보면서 흥분할 사람이 필요한데… ” –> 요말에 100% 동감입니다.
      그리구.. 제가 영어를 못해서 인지는 몰라도 영어로 이야기하면 대화는 할지언정 감정 전달이 잘 안되더라구요.

    • 도움 121.***.65.227

      보통 백인 남자들 금발백인 많이 좋아합니다. 브론이라고 부르며…
      그런 금발백인여자를 사귀기 힘들면 아시안 여자들을 만나더군요.
      그렇다고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아시안 만나는 백인 남자들은 다는 아니지만,
      좀 남자 셩격이 내성적이라던가 아님 잠자리가 이유인 경우가 많이 있더라는겁니다. 이왕 사귀실거면 행복하시기바랍니다. 한국남자들 찌지리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인 남자들도 많다는 사실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