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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하드립니다.
저도 님과 비슷한 과정을 겪으면서 몇번 직장을 옮겼습니다. 제가 예전에 만들어 놓았던 Company DB를 올릴까 합니다. 엑셀로 만들었고, 001번 시트부터 숫자가 나열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새시트 만들기”란 버튼을 누르면, 몇번째 지원하는 회사인지 물어봅니다. 그럼 다음 숫자 입력하시면 되고, B column에 각각 맞는 정보를 입력하면 되지요. 다른 DB를 사용할수도 있지만, 엑셀이 가장 간편하고 해서 여러분들이 회사 DB만드시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될까봐 올립니다. 이 파일에 덧붙이고자 하는 기능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그럼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원했을때는 2백 몇개까지 했었는데 그때까지는 괜찮았습니다. 아마 256개까지의 시트만 저장 가능할겁니다.
엑셀에서 아주 간단한 VBA를 사용하였습니다. 처음 엑셀을 여실때 매크로를 사용할건지 물어볼겁니다. “예”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Security Level을 High로 맞춰 놓으신 분들은, 엑셀 메뉴에서 Tools -> Macro -> Security를 누르시면 Security Level이 나옵니다. 거기서 High로 맞춰 놓으신거를 Medium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부디 직장 찾는분들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