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adena 시민권 선서식 후기

  • #3838629
    시민권 98.***.207.222 1456

    이름을 바꾼 관계로 12월 19일에 파사디나에서 선서식 했습니다. 제가 궁금했었던 것 위주로 짧게 적겠습니다.

    1. 여권 신청 선서식장에서 안 받습니다. 유권자 등록도 여기서 안하구요. (그냥 어디서 하라고 안내만 함)
    2. 총 880명, 68개국 사람들이 시민권 받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한국이 세번째로 많은 국가랍니다. (1. 필리핀, 2. 중국 4. 베트남 5. 멕시코)
    3. 선서식 자체는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4. 그런데 그 전후로 무지무지 많이 기다립니다. 11시 반 정도에 도착 (그런데 주차하는데만 30분 걸림) 주차하고 나와서 건물로 들어가는데도 줄서서 한참, 들어간 다음에도 뭐뭐 한다고 한참. 드디어 자리에 앉은 게 1시. 그리고 자리에 앉은 다음에도 식 시작할 때까지 한참 기다립니다. (식 시작은 1시 23분) 그리고 식 끝나고 나서도 나오는데만도 한참 걸립니다. 2시 반, 거진 3시 다 돼서야 드디어 (식 끝나고 시민권 증서 수령 후) 건물 밖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일찍 가면 들어가는데/나오는 데 걸리는 시간 자체는 훨씬 줄일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 외는 가서 시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참, 작은 국기도 하나 줍니다.
    사진 찍을 수 있는 시간은 따로 없으니 중간중간 요령껏 찍으시면 됩니다.

    3월에도 같은 장소에서 선서식 하길래 혹시 도움이 될까 해서 적어 봤습니다.

    • JJ 47.***.241.10

      참고로 파사데나 컨벤션 센터에서 소셜 오피스가 아주 가깝급니다. 선서식 후 시민권 증서랑 이름변경 서류랑 옛날 카드들고 소셜오피스로 바로 가시면 며칠후에 새 이름이 찍힌 카드를 보내줍니다.

    • 시민권 98.***.207.222

      안 그래도 소셜 오피스 선서식 끝나자마자 들를까도 생각 했었습니다만 시간이 늦기도 했고 뭣보다 너무 배가 고파서 그냥 말았습니다. 선서식 후 적어도 10일 기다린 후에 소셜 오피스 가라고 안내는 하는데 선서식 당일 바로 갔어도 이미 information이 넘어와 있더란 후기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선서식 오전에 하시거나 오후에 하셔도 좀 일찍 나오실 수 있으면 (그러려면 일찍 가셔야겠죠) 소셜 오피스 들러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만 바로 소셜 업뎃이 가능할 지 guarantee는 물론 못합니다. ^^
      소셜 오피스 뿐 아니라 DMV, 우체국 다 Pasadena Convention Center 가까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아마 법원도)

    • 날벼락 71.***.2.209

      미국에 이민오는 국가 대부분 후진국임.. 잘사는 독일 일본 프랑스 북유럽은 절대로 미국 이민 안옴. 가난한 한국사람들 중국애들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 애들 인도애들 중동애들만 오는곳이 미국임.

    • 내용보니 174.***.1.129

      날벼락 / 그래서 영주권 으로 사는겨? 아님 불체자 인겨.. 신분을 밝히고 이야기 해야 공평하잖여

      • 인청 50.***.42.49

        ㅋㅋㅋ 독일 일본 프랑스 사람들이 얼마나 미국에 많은데 ㅋㅋㅋ 우물안개구리네 ㅋㅋㅋㅋㅋ 웃고감 ㅋㅋㅋ

    • 이름 185.***.231.156

      축하합니다. 저는 이름을 바꾸려했는데, 해당 USCIS는 Judge가 없다고 영주권에서 바꾸고 오던지 아니면 시민권 받고 Court가서 바꾸라고 하더군요. 근데 왜 바꾸고 싶냐고 해서 한국이름 발음도 잘 안되고 쓰던 영어이름 하려고 한다고 했더니 Officier가 한국사람들이 많이 바꾸기는 하는데 나중에 다시 원래 이름으로 또 많이 바꾼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한국의 재산정리 등 처리할때 골치아퍼서 그런 것 같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이름 바꾸고 한국에 부모형제가 있는 경우 50~60대에 다시 바꾸는 경우가 많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