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san Cube가 너무 맘에 들어요.

  • #3002492
    Quintiles 73.***.202.110 1662

    박스카에 꽃힌 1인입니다. 성능이야 뭐 비슷비슷하겠지 하며 디자인을 좀 중시하는 직딩 5년차 남자입니다. Nissan cube 꼬끼리색깔이 너무 맘에 드는데 이게 2014년 부터 단종이네요. 경쟁 차가 뭔지 검색해봤더니 혼다 element, 기아 소울, 미니 쿠퍼, jeep 레니게이드 등등이 있네요. 너무 작은 쿠퍼는 일단 제외. Jeep은 디자인 멋진데 생각보다 좀 큰거 같고. 혼다꺼는 뭔가 아쉽고 뭐 그러네요. 여기 사이트에 기아 소울 나쁘지 않다는 글이 있어서 진짜 그런가. 하다가도 국산차 보다도 다른나라 차 타보는게 나을 듯 싶고. 아우 어렵네요. 일본에서만 판매하는 경차 이쁜거 많던데 미국은 별로 없네요.

    비슷한 고민해보신 적 있는 분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려요. 고민하시고 어떤 차 사셨는지 또 결과는 만족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1 174.***.0.238

      맘에 들면 사면 되겠구만.
      요즘은 왜 이렇게 결정장애가 많은지….

      • 글쓴이 128.***.160.158

        죄송요. 제가 결정장애가 맞아요.. ㅠㅠ

    • bk 104.***.175.62

      아 진짜 취향은 존중해야되는건데 존중해드려야되는건데 아 존중해야되는건데…. 쉽지가않다…
      그치만 존중해드립니다 사세요.

      • 글쓴이 128.***.160.158

        무슨 말씀하시려는지 잘 알겠습니다. 심사숙고 할게요~ 답변 감사요

    • Try 24.***.122.158

      Element도 단종되었음. 미니쿠퍼는 엄청 예쁘지만 가격이 쎄고 훨씬 작아요. 디자인에 최고 가치를 둔다면 미니쿠퍼 사시고 니산 큐브의 느낌과 실내공간도 비슷한 걸 찾으면 기아 소울 사세요.

      • 글쓴이 128.***.160.158

        네 Element 도 단종이네요. 답변 감사요. 쿠퍼는 비싸고 너무 작아서 제외했습니다.

    • 니싼 큐브 96.***.200.92

      중고를 사세요!

    • 지나가다 24.***.33.70

      두고 두고 회자될 팩트입니다. 참고만…그냥 주말에 몇마디 지나가다 적어봅니다.

      미국에 소위 “두부”차 인 싸이언의 xB가 들어왔어요. 이런 두부모양 차를 미국에서 누가 사지?
      의외로 다용도에 넓은 인테리어, 엄마차 할머니차 아저씨차인 코롤라나 시빅 (2000년초 시빅 완전 아저씨 차였죠)에 질린 젊은이들이 의외로 두부를 많이 샀어요. 토요타와는 디자인에서 차별을 두는 혼다가 엘러먼트를 들고 나와 서핑을 즐기는 미국의 젊은이들은 매혹시키고 나름 꽤 선전하면서 길에서 많이 보일 정도로 컸죠.
      이러다 보니 니싼에서 큐브를 내보냈는데 Symmetric 즉 좌우대칭이 없는 차를 내놓으면서 거의 폭망했습니다. 사람들이 다 이상하게 생각한 것은 물론이거니와 실제로 운전자가 뒤를 거울로 볼때 운전석 쪽의 시야가 비대칭 디자인으로 가려지고 안전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두부차 전성시대가 가는가 했더니 기아에서 햄스터차를 내놓았어요. 아무도 이 햄스터가 성공하리라고는 기대를 안했는데요.
      출시된 이후에 소위 요즘 말하는 “대박”이 터졌습니다. 일단 햄스터 광고와 LED로 무장한 실내디자인 등 젊은 아해들이 거의 거품을 물면서 열광하면서 시장이 이동되었죠. 거기다 컨수머 리포트는 2017년 지금까지도 최고 중의 최고라고 대문짝만하게 평가를 올려주고 있습니다.

      놀라운것은 기아가 어떻게 이렇게 한방에 좋은 차를 내놓았으며 광고도 좋았지만 품질과 성능이 (동급최강은 아니더라도) 진짜 거의 모든 전문가들한테 후한 점수를 받고 지금도 그렇게 받고 있어요. 참 놀랍죠.

      제너시스 쿱의 대박사건과 함께, 싸이언은 젊은이들의 시장을 독식하겠다는 기치로 내놓은 토요타의 야심 브랜드인데 폭망하고 아예 브랜드 자체를 없애야 했어요. 10조원 이상의 손해라고 합니다. (브랜드 정리, 그동안 쏟아부은 광고, 딜러쉽들 보상, 앞으로의 단종된 차량들 부품 수급 등등).
      결국은 소울이 혼다, 니싼, 토요타의 두부차들을 다 제거하고 혼자 살아남은 겁니다.

      미국 젊은 사람들이 열광하던 차인데 이제는 오히려 은퇴하고 코롤라나 엘란트라는 사던 은퇴자들이 넓고 실용적인 공간이 많은 소울로 대거 이동중이에요.

      따라서 길에서 운전자 층을 보면 아주 젊은사람들 아니면 은퇴하고 이제 인생을 좀 즐기는 경제적인 노인들…

      소울을 사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소울이 그 일본차 대표 두부파 세 종을 완벽하게 없애 버렸다는 사실…토요타는 브랜드도 날라가고.

      현기차가 미운것도 많지만 참 일본차들한테는 눈의 가시에요. 한수 아래인 미쯔비시와 마쯔다에서 엔진 굽신거리면서 갖다쓰던 애들이었는데 (이런 생각하는 일본놈들이 많았고 실제 그랬어요).

      제너시스 판매량을 보니 대박 조짐이 벌써 보이네요. 아큐라 인피니티는 가볍게 제끼고 렉서스보다도 많이 팔렸습니다. 동급에서요.

      소울 – 제너시스 쿱 – G70~90 이렇게 일본차 학살 계보가 이어지나 봅니다.

    • 글쓴이 128.***.160.158

      지니가다 님. 소울있는 답변 감사합니다.
      소울이 그 많은 두부차를 재꼈다니 대단하네요. Cube는 사람 마음을 사로 잡는 끌림 같은게 있었는데 이상하게 소울을 그 느낌을 주진 않았어요. 시승도 해보고 검색도 좀 제대로 해봐야 할 필요가 있을 듯요.
      큐브는 단종이 되어서 그런지 시중에 나온 물량이 다른 차에 비해 턱없이 없고, 수리비용 같은게 많이 나올까봐 걱정이 좀 되네요.

    • 1234 76.***.49.183

      소울 사세요. 차좋아요… 공간이 넓어서 짐도 많이 실고 좋아요. 디자인도 멋지고

      • 글쓴이 73.***.202.110

        넵 소울도 열심히 알아볼게요!! 너무 감사함돠

    • a 97.***.159.92

      기아차들이 좋은 평가에 비해서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받지 못하는 것 같더군요. 특히, 소울, 옵티마, 소렌토.

    • 쏘렌토 107.***.75.15

      쏘울 보다도 더 잘 안알려딘 차. 쏘렌토.
      현대가 오히려 이놈 써다가 싼타페로 껍데기 바꿔 팔고 있어요.
      이 쏘렌토가 2011년에 나오자 마자 10년이상 군림하던 도요다 하이랜더를 발라버렸어요. 컨슈머리포트 1위 ㄷㄷㄷ.
      5년이 넘은 지금도 쏘렌토 싼타페 형제가 하이랜더와 파일럿을 제끼고 부동의 1위.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이차 많이 사죠. 특히 미국 백인들.
      쏘울은 워낙 저렴한 경제적인 차니 그래도 완전 싸구려 쓰레기 취급받던 기아가 내놓은 3만불이 넘는차가 평가1위에 베스트셀러…

      기아가 미국시장 망하기 전까지 갔다가 쏘렌토가 살려냈다는 말이 있을정도죠. 한인들이 제일 모르는 진짜 잘나온 차 쏘렌토=싼타페…ㄷㄷㄷ

    • 한인 184.***.236.67

      이젠 무조건 일제차 숭배하지 말고 한국차도 좋으니 다시 생각해야 한다는 말이 많이 들릴 정도로 현대/기아가 많이 컸지요. 역설적으로 만약에 미국 한인들이 처음부터 한국차 많이 타고 한국차라는 이유만으로 열광했으면 현대/기아는 그냥 한국인들이나 타는 차라는 이미지로 굳어졌을 겁니다. 한인들이 현대 기아를 가급적 조심했던 관계로 품질대비 좋은 가격이라는 핵심으로만 승부할 수 있었죠. 싸구려차라는 이미지는 품질만 향상되면 벗어나기 쉽지만, 어떤 특정한 사람들이 타는 차라는 이미지가 박히면 그건 정말 바꿀수가 없어요. 예를 들어 싸이언은 젊은애들이나 타는 거고 크라이슬러 300은 흑인들이 많이 사는 차라는 인식이 있죠. 그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들이 그런차를 사는 건 상당히 드뭅니다. 링컨 컨티넨털을 걸 백인 중상류가 아닌 흑인이 사는 일은 거의 없지요. 싫어하지 않아도 안사는 일이 생긴다는 말이죠. 현대/기아의 라인업이 아직 다양하진 않지만 적어도 특정한 신분이 사는 차라는 이미지는 많이 벗어난 것 같네요. 백인 젊은이들이 소울타고 장년들이 싼타페 타는 일도 흔히 볼 수 있으니까요.

      • 글쓴이 73.***.202.110

        현기차 가볍게 생각하고 있었던 제가 부끄럽네요. 재고해 볼 필요가 있음을 팍팍 느낍니다. 감사해요~

    • Sss 76.***.172.215

      지나가다님 기아 소울 칭찬글 보고 소울이 정말 그렇게 많이 팔였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진짜군요.
      http://www.goodcarbadcar.net/2016/12/november-2016-ytd-usa-vehicle-sales-rankings-by-model.html

      기아 소울이 작년 전체 차종 중에서30위. 헐 진짜 대단..
      하긴 여기 텍사스 달라스인데, 직각.모양 차들 중에선 소울이 젤 많이 보였던거 같네요.

    • Sss 76.***.172.215

      의외로 포드 차들이 많이 팔리는 것도 대단하네요~

    • 99.***.217.178

      2010년 Cube 신차를 샀다가 2012년에 trade in 했던 사람입니다. 저도 그 무언가에 끌려서 홀린듯 순식간에 구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큐브는 사실 굉장히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차종인데, 저는 실내가 무척 맘에 들었었습니다. 저 뿐 아니라 큐브에 처음 타본 사람들의 공통적인 의견인데 굉장히 아늑합니다. 지붕이 높은 사각형 차의 특징인지 몰라도 안이 무척 넓게 느껴지고 무언가 물 흐르듯 곡선을 많이 사용하여 디자인해서 차 안에 있으면 꽤나 아늑하고 기분이 좋았지요. 큐브의 장점은 바로 그 실내의 아늑한 분위기와 당시 콤팩트 차종치고는 traction control 이나 여러 안전장비들이 총 망라되어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달리기 성능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 힘 부치지 않고 프리웨이를 무리없이 치고 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다만 제가 차를 trade in 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차가 키가 깡총하게 크면서 작다보니 프리웨이를 달릴때 다소 휘청대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소울은 그런면을 디자인 적으로 잘 해소했다고 들었는데 큐브는 아주 귀여운 외관을 고집하다보니 그런 부작용은 감내해야 했나 봅니다. 그리고 이건 사각형 차의 고질적인 문제인데 속도를 조금만 내면 바람소리가 꽤 큽니다. 당연히 사각형이 저항을 더 받아서 그렇겠지요. 다른 불편한 점은… 아 이건 작은 문제인데 차체가 꽤나 낮아서 길가에 주차하고 문을 열면 문 바닥이 꽤나 자주 side-walk 에 긁혔던 기억도 납니다. ㅎㅎㅎ 하지만 저는 큐브를 사시는 분이 있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지금도 가끔 생각날 정도로 장점이 더 많았었기 때문에.

      • 글쓴이 73.***.202.110

        경험에서 나오는 Comment 너무 감사해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도 그 아늑한 느낌을 받고 싶네요.
        단점 세가지도 너무 감사합니다.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알게되었으면 크게 불편해했을 거에요.

    • 글쓴이 73.***.202.110

      2013 Cube 코끼리 색 , 52000 마일 탄거 $9995에 나온게 있네요. 딜을 해봐야겠지만 사게 되면 8-9천일 듯 한데..
      지금까지 찾은 것 중에는 마일리지 낮고 제일 요즘꺼가 이 정도네요.
      마일리지가 3-4만이면 딜도 안하고 살만한 것 같은데… 오만 애매하네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전문가 여러분?

    • bullet 12.***.204.46

      (그래도 차는 감성적으로 자기 맘에 드는 차 고르는게 정답입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