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d blind 와 FAFSA

  • #3909190
    학부모 163.***.135.254 469

    큰아이가 한창 대학 지원 막바지인데요. 지난 Early 때에 반정도 넣어서 ED 는 디퍼되고 EA 나오는 결과 기다리는 중입니다. 지난번에는 FA 지원을 하지 않았어요. Need aware 학교들이 두어개 있었던 데다가 공식적으로 Need blind 라도 애가 웨이팅 걸려있을 때라든지 애매할 때 FA 없는 학생을 학교들이 선택하는 경우를 고려했었는데요. 제 인컴이 Tax bracket 위에서 세번째 정도 걸리는 정도이기도 하고 늦기전에 FA 를 지원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는게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두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FA 없이 지원해서 생기는 손해와 혹시 있을 수 있는 Secretly Need Blind 에 해당했을 때의 이점을 비교하면 어느정도로 볼 수 있을까요? Early 때는 그렇게 했는데 저희 경제 사정에 어떻게든 받을 수 있는 부분을 받고 채워야 하기에 잘 모르겠습니다. 지원하지 않으면 정말로 대세에 지장을 줄 정도로 값어치가 있는 선택인가요? 물론 학교마다 다르겠지만요. 아이가 공부를 적당히 썩 잘하지도 썩 못하지도 않은 아쉬운 상황입니다.

    그리고 붙고 나서 FA 를 신청해서 학교 장학금을 Sophomore 때부터라든지 그전이라도 충분히(?)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유경험 분들께 가능하시면 제언 부탁드립니다.

    • 지나가다 76.***.45.241

      뭔말인지 잘 모르겠다 이기야 !

      Fin Aid 금액은 매년 재평가 한다 (매년 보호자/본인 수익 보고 해야함)

    • 정석데로 174.***.97.95

      본인이 부자레서 Financial Aid 필요 없으면 신청 말고.
      중상층이면 신청해서 얼마 나오나 보고, 부담 가능하면 사립대 가는거고, 부담 되면 주립대 가는거고….

      신입때 좋은 사립대 갈려고 Finiancial Aid 신청 안했다가
      2학년 올라갈때 신청한다?
      애들한테 그런 꼼수 가르치지 말지어다….
      나무아미타불 아멘…

    • 아마네 140.***.198.159

      > FA 없이 지원해서 생기는 손해와 혹시 있을 수 있는 Secretly Need Blind 에 해당했을 때의 이점을 비교하면 어느정도로 볼 수 있을까요?
      너무 생각이 많으신듯. 그 보다 큰 요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많은 경우는 당락에 영향을 안주고요. FA 필요한 상황이면 신청하세요.

    • Need blind 161.***.57.14

      하는게 낫죠. Need blind인 학교는 자금이 이미 있기 때문에 재정 상황은 당락에 영향없고 대신 grant를 얼마 줄건지에만 영향있습니다. 주로 사립이 이런데, 이런학교는 기부액이 넘쳐나기때문에 등록금 수입보다는 학생 질을 보고 결정합니다.

    • 궁금이 75.***.105.84

      FAFSA에서 받는 것은 학자금 융자아닌가요?
      장학금과는 상관없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