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와 배우자의 L1B/L2B PED 연장에 대해 조언 부탁 드립니다.2021년 6월에 L visa를 받았고 PED는 2024년 6월 중순 입니다.
주재원 업무 기간 연장이 지난 주에 결정이 되었고 내부 승인이 이번주에 완료되면 다음주부터 (4/1~) 회사에서 연결된 변호사를 통해 PED 연장 (이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을 위한 서류를 준비하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류 준비 일정에 여유가 없는 것으로 들었는데요.
문의 드릴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1. 한국에 귀국하여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잡을 예정인데요. 인터뷰는 서류가 모두 준비된 후에 예약을 해야 하나요 ? 아니면 지금이나 어떤 시점에 미리 예약을 할 수 있을까요? 보통 인터뷰 일정도 꽉 차 있어 잡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 가능하다면 미리 예약을 해 놓으면 좋을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2. 배우자 (L2B)의 경우 여권이 2024년 11월에 만료가 됩니다. 이 경우 PED 연장할 때는 현재 여권으로 진행을 해야 하나요? 인터넷에서 찾아봤을 때 이런 경우 새로 여권을 신청하되 비자가 있는 여권을 보유해야 한다고 일부 글을 보긴 했는데, 이전에 비자 갱신 시에는 기존 여권을 반납했던 것 같아서요. 그리고 여권 갱신은 하고 비자가 있는 현재 여권을 보유할 수 있다면 이 절차는 영사관에서 진행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