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attle에 올렸던 글입니다(자동차Lease)

  • #14689
    씨애틀 98.***.186.92 10278

    요새같은 불경기에 적은다운과 적은 페이먼으로 새차를 구입하실수 있으면 생활에 조금이

    라도 보탬이되지 않을까해서 Kseattle에 올렸던글을 Workingus로 옮겨서 많은분들한

    테 정보를 드리려고합니다 여기 가끔 들어오면서 눈팅을하다 보면 리스를 장기렌트쯤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군요 참으로 무지한 생각이 아닐수 없습니다그 무지한분들의 얘

    기를 종합해보면 3년이든 4년이든 타고 계약이 만료되면손에 남는거없이 통째로 자동차를

    딜러에 넘겨야 한다는 이유 때문이죠 그리고 어차피 돌려주는 시스템 때문에 리스는 내차가
    아니고 렌트카다라고생각하시는데 실소를 금할수가 없습니다제 주위에 많은 지인들도 첨에
    lease에 대해서 잘 모를땐 여러분들과 똑같은 생각 이었습니다

    새차를 기준으로 Purchase에 대해서 간단히 얘기해볼까요?

    한국분들이 좋아하는 렉서스를 예로 들어보죠

    LEXUS ES350에 Package B옵션이 들어간 모델이 $41000쯤 하네요

    그럼 여기 Tax가 $4000붙지요 이자가 $5000쯤 붙었다고 생각해봐요

    그럼 합이 $50000인데 다운을 $10000했다고 가정하면 나머지 $40000을

    Payment해야지요 그럼 60개월 할부로 페이먼을 낸다고 가정하면

    한달에 $670불정도를 내야합니다

    Lease는 보통 30/33/36/39개월 리스가 있씁니다 그이상 리스를 하는건 비추구요

    가방 보편적인 36개월 리스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죠

    리스를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Cap cost/Residual value/Money factor입니다

    Cap cost는 실제 자동차를 리스할때 정해지는 그차의 총가격을 나타냅니다

    위에 렉서스를 예로들면 $41000이 Cap cost가됩니다

    Residual value는 리스가 끝나는 36개월후의 잔존가치입니다

    Money factor은 이자를 나타냅니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건 Cap cost겠지요 그러나 Residual value도 그못지않게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lease payment은 Cap cost에서 Residual value를 제외한

    나머지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Residual value가 낮은 브랜드들…..

    예를들면 LandRover/Jaguar /Chrysler/Volvo/Saab

    그리고 다수의 미국 브랜드들은 Payment이 높습니다

    다시말하면 residual value가 높은 차일수록 페이먼은 낮아집니다

    알아듣기 쉽게 예를 들자면 가령 $40000짜리 자동차를 리스하는데

    36개월 12000마일 residual value가

    60%일때 총페이먼트 금액이 $16000이됩니다

    55%일땐 $18000이네요

    50%라면 $20000이 되겠지요?

    45%라면 $22000입니다

    위에서 보시는바와같이 residual value가 60%인 자동차와 45%인 자동차

    사이엔 무려 $6000이나 페이먼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6000을 36개월로 나누면 한달에 $166불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젠 아시겠지요?residual value가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다시 lease payment으로 돌아가봅시다

    $41000짜리 Lexus ES350의 Residual value가 60%라고 가정합시다

    사실 3년후의 잔존가치가 60%대라면 아주 좋은 축에 속합니다

    보통45%~55%댑니다 여러분들중에 누군가가 올해에

    Honda Accord EXL 를 3만불에 세금 이자 포함해서

    샀다고 가정할때 36개월후 잔존가치는 $16000정도만 남게되는겁니다

    본론으로 다시 돌아가서 $41000에 60%를 빼면 $16400이 남네요

    이 $16400로 Lease payment이 나오는 겁니다 Purchase때와같이 $10000을 다운하면

    $6400이남죠 그걸 36개월로 나누면 $180+Tax=$200이 매달 payment이됩니다

    많은분들이 그럼 36개월후에 $10000을 돌려주는지 많이 물어 보시는데

    당연히 못돌려받죠 $10000을 다운 함으로써 페이먼이 그만큼 줄어들게 된거죠

    다운을 한것이지 deposit을 한것이 아닙니다

    다운을 적게하면 lease payment은 그만큼 더 올라 가는거죠 정리해볼까요?

    Lexus ES350을

    $10000다운하고 사실땐 60개월 페이먼으로 매달$670

    $10000다운하고 리스하실땐 36개월 페이먼으로 매달$200입니다

    노다운으로 36개월 리스할경우엔 페이먼으로 매달$570쯤 하겠네요

    그러나 실제론 Money factor/각종 fee때문에 실제 payment은 $230가량 할겁니다

    즉 lease는 residual value 60%를 제외한 나머지 40%만 3년간 payment을 하기때문에

    purchase보다 payment이훨씬 저렴합니다

    많은분들이 또 이렇게 반론을 합니다 60개월후엔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지않냐고..

    그렇지요 그런데 60개월후에 잔존가치는 원래 자동차가격에 25%도 남지않습니다

    인정하고 싶지않아도 똥값이 되는거죠 유식하게 감가상각이라고 합니다

    영어론 depreciation

    문제는 그 60개월안에 많은 변수가 생길수 있다는 거지요 자동차를 팔아야되는..

    요새처럼 비지니스가 잘안되어서 Lexus/BMW/Mercedes를

    타던분들이 Hyundai/Honda/Toyota로 다운 그레이드를 하려고할때 남아있는

    페이먼이 자동차가치보다 더높을때가 비일비재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사유로 싫증이 나서라든가 아니면 원래 2도어 쿱타던 가족이

    아이가 생겨서 세단이나 SUV로 바꾸던가할때 60개월안에 차를 팔아야되는

    여러가지 사유가 있겠지요 전 리스만 한15년정도한 리스fan인데요

    전 리스를 좋아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보통 36개월 45000마일안에

    워랜티가 포함이된다는것 그리고 평균 3년마다 새 고급차를 저렴한 페이먼으로

    탈수 있다는것 마지막으로 메이저 accident이 났을때 보험회사에서

    폐차처분을 해주면 그래도 다행인데 만약에 고쳐서 타야 될경우 차에 정나미가

    떨어지게되죠 그리고 사고기록때문에자동차를 할수없이 팔아야될때

    제값 못받고 처분해야 됩니다

    그러나 리스는 그 정해진 기간동안만 타고 다시 돌려주면 끝입니다 페널티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딜러에서 promotion하는 많은 lease program들이

    사실은 hidden cost가 많이숨어 있씁니다 예를들면 마일리지가 있는데 

    요새 럭서리브랜드lease program을 보면 TDO를 올려놓고 payment을 낮춰서

    많이 광고를하는데 lease하시는분들은사실 TDO를 많이 내지 않습니다

    저같아도 보통 $2~3000정도 내게되는데 만약 Mercedes SLK350이 $5000TDO에

    $599이라면 실제로도 지금 이런 프로그램이 나와있씁니다만

    $5000을 해야되는데$2000만 다운을 하게되면 월 $599에서 $90정도가 더올라갑니다

    거기다 지금 이 프로그램은1년에 마일리지 limit이 만마일입니다

    만마일 나누기 365일을하면 실제 하루 탈수있는 마일이27마일이네요

    weekend만쓰는 용도라면 별 상관이 없겠지만 commuter용이라면 만마일가지곤어림없죠

    그럼 extra milege를 리스 계약할때 사야되는데 일년에 5천마일정도 사게되면

    다시 한달에$50정도 페이먼이 올라갑니다 그럼 $599+$90+$50=$739+Tax=$809정도?

    그러나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TDO를 많이 내시면 지금 이 딜 같은경우에 $2000대신

    $10000을다운하셨다면 페이먼이 이렇게 바뀌게됩니다

     $450+$50=$500+Tax=$550  눈치가빠른 분들은 짐작하셨겠지만 

    $1000에 한달 페이먼트이 대략 $30가량이 올라갈수도 내려갈수도 있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lease할땐 Tax를 월 payment과함께 다달히 내시게 됩니다

    Purchase하실때처럼 한번에 다 내는것이 아닙니다 왜냐면 lease는 cap cost에서

    residual value를 제외한 나머지만 3년동안 pay하시는것이기때문에

    위에 Lexus ES350을 예로들자면 60%를 제외한 40%에대한 tax만

    부담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어차피 3년후에 return할차인데 100% tax를 낼 이유가없는거죠

    회사에 같이 근무하는 절친한 Vietnamese친구 최근 경험담입니다

    이 친구가 2006년도에 2006년형BMW X5 4.4풀옵션 SUV를 이자까지 $78000로

    계약을했답니다 그당시에 절 알았으면 그가격에 2006년형을 사지 않았을겁니다

    그이유는 2007년형부터 full model change가 되었기 때문이죠

    Leftover를 샀으면 가격이라도 잘 받았어야할텐데 완전 덤텡이를 쓴겁니다

    만불을 다운하고도 한달페이먼이 $950* 72개월이라는데엔 두손두발 다들었죠

    3년이상을 Payment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남은 페이먼이 $34500정도랍니다

    작년인가에 refinance를해서 그나마 payment이 $800로 줄었다더군요

    그런데 요새 경제가 어렵다보니 투자용으로 와이프 이름으로 샀던 벨뷰 콘도도 날라가고

    이혼위기까지 오면서 도저히 페이먼이 감당이 안되는 지경까지 온거죠

    그래서 차를 처분하려고 저한테 상담을 한겁니다

    그래서 제가 이리저리 알아보니 이차 trade-in value는 고작 $22000이고

    SRV가 $32000되더군요말그대로 이차를 처분하기 위해서 많게는 $10000이상

    자기돈으로 막아야하는 상황인거죠주말에 이친구를 데리고 여러군데 딜러를 돌아본결과

    BMW Of Seattle에서 가장 value를많이 부르더군요 다른딜러들은 $25000정도 부르던데

    여기만 $27500까지 쳐준다는겁니다

    그래서 이 BMW Of Seattle에서 딜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는 128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auto에 premium package만 들어간 대략

    $33000짜리 소형차였죠이차 리스 프로그램이 $4200 TDO(Total Drive Off)에

    $319.00이었는데 cap cost에 X5를 Trade in하면서 게워내야되는 $7000을 더하니까

    대략 payment이 $200쯤 올라가고 거기다가 $4200을다운해야 되는데 돈이 여유가 없다보니
    $2000밖에 못하게되서 another $60가량 올라가고이런식으로 올라가다보니

    대략 tax포함 한달 payment이 $650까지 올라가더군요그럼 한달에

    X5보다 $150이 절약이 되는건데요 $150*40=$6000

    만약 X5를 그냥 keep한다고 생각하면 4년후엔 그차가 본인 소유가 되겠지요

    그러나 만약 4년후에 그차를 판다해도 만불이상 받긴 힘들겁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가능성을 다 얘기해주고 선택을 해봐라 했더니 그냥 리스를 하겠답니다

    가장 큰 이유가 BMW의 잔고장율입니다 특히 제가 지인들한테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말리는 가장큰 이유이기도 한데 절대 유럽차는 중고차론 사지 마십시요

    BMW 새차의 가장 큰 매력이 4년 5만마일 free maintanance program일겁니다

    4년이나 5만마일 which ever come first즉 4년이 먼저오거나 5만마일을 먼저 주행하거나

    BMW에서 그 기간까지 maintanance를 무료로 해줍니다 그리고 워랜티도 4년에

    5만마일이구요저도 몇년전에 BMW를 탔었는데 전기계통 잔고장이 비일비재 하더군요

    뻑하면 주황색 불들어오고 뭐 별일 아니더라도 한번씩 들어오면 신경 엄청 쓰이고

    딜러에서 무상으로 고쳐준다해도 딜러에 차 갖다줘야지 로너카신청해야지

    다음엔 고장 잘안나는 Lexus타야지하는 생각이 절로 나더군요

    저처럼 lease하는 사람들은 말썽 많은차 3년만 타다가 돌려주면 그만 이지만

    Purchase한 사람들은 워랜티기간후에 고장 나면 기본 천불이상 수리비로 나가야 되지요

    이친구도 사소한 잔고장으로 하도 애를 먹어서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리스를 선택하게된

    거죠 BMW가 핸들링하나는 정말 끝내주는 찬데 그거말고는 별로 merit가 없는거같아요

    유럽차들은 고장나면 수리비 엄청 깨집니다

    특히 Saab같은 차들 resale value가 낮아서 중고차가 싸게는 나오는데 잔고장 많고

    수리비가 몇년만 지나면 배보다 배꼽이 더커지는 상황에 직면할수 있습니다

    한가지더 신형 BMW는 거의 모든 모델에 run flat tire이 장착 되어있습니다

    rft의 최고 장점은 타이어가 운전중에 터질경우에도 운행에 지장을 안주고

    최대50마일 속력으로 50마일정도를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rft은 기존 타이어처럼 수리를 할수가 없습니다

    터지면 버려야 된다는거죠 그런데 이 rft구하기가 꽤 힘듭니다 게다가 가격도 기존 타이어보

    다비싸구요 어디 몬태나같은 황량한곳에 놀러라도 갔다가 타이어 한개 터지면 끝장입니다

    rft가 장착된 차량엔 spair tire가 없습니다 완전 맨땅에 헤딩하는거죠

    제가 BMW를 꽤좋아하는 사람인데도 lease가 망설여지는 이유가 잔고장과 rft때문입니다

    잔고장이야 수리하면 되는데 어디 멀리  놀러갔다가 타이어 터지면 오도가도 못한다는점

    그리고 BMW엔 기존 타이어 옵션이 없다는점 둘중에 하나 고를수있다면 좋을텐데

    왜 굳이 rft를 고집하는지 모르겠네요 스페어 타이어무게를 줄여서 개스 마일리지를

    더 늘리겠다는 욕심인건지..물론 안정성면으로만 따지면 rft만한 대안이 없는건

    사실이지만..그리고 요새 젊은애들한테 폭발적으로 인기있는 Mini도

    전차종 rft장착 차량입니다

    제글의 요점은 쓰이는 용도에 따라서 Purchase/Lease로 구분된다는 점입니다

    부동산하시는분들이나 세일즈 용도로 차를 쓰는 분들 그리고 한번 차를 사면 10년이고

    20년이고 줄기차게 폐차할때까지 싫증안내고 타시는분들 그런분들은 리스가 불필요합니다

    반대로 2~3년 타면 싫증내서 차를 자주 바꾸시는분들 고급차는 타고 싶은데 한달 payment

    이$700이상은 감당이 안되시는분들 싱글이신분들 집에서 직장 왕복이 하루 최고50마일이

    넘지않거나 여유가 되어서 commuter car가 따로 있어 low milege에 구애받지 않는

    이런분들은 적은 다운과 적은 페이먼으로 고급차를 3년에 한번씩 갈아타실수 있씁니다

    lease는 크레딧 최우선입니다 고급 브랜드일경우 크레딧점수가 740점이 필요하며크레딧

    히스토리도 최상급이어야 고급브랜드 자동차를 lease하실수 있습니다

    현대/혼다/토요타급정도는 크레딧점수 650점 이상이면 무난하게 하실수 있겠씁니다

    이글은 제가살고 있는 씨애틀지역에 한인들 전용사이트인 kseattle에 올렸던 글인데

    오늘 우연히 친구의친구분과 식사를 하던중 workingus얘길듣고 오늘 처음으로

    방문을 했고 꽤 활발한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어서 자동차 lease를 생각하는

    분들한테 작은도움이나마 될까하고 올려봅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한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여기서 마칩니다

    • 알통 99.***.67.10

      다 맞는 말씀이신데 요건 틀리셨습니다.

      “리스를 장기렌트쯤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군요 참으로 무지한 생각이 아닐수 없습니다….리스는 내차가 아니고 렌트카다라고생각하시는데 실소를 금할수가 없습니다”

      장기렌트 맞구요. 내차 아닌것도 맞습니다. 심지어는 purchase된 차라도 페이먼트가 있다면 내차가 아닌데 리스차는 당연히 내차가 아니지요. 리스라는 말만 다를 뿐 장기렌트가 맞는데 왜 무지하다고 하시는지?
      같은 말입니다. lease = long term rental

    • ^^ 98.***.186.92

      네네 걍 편한데로 생각하고 사세요 쭈욱 인생을 무지하게 사시면 되겠씁니다

      • ……….. 98.***.181.226

        용감하시네요….^^

    • 정답 75.***.7.247

      위의 알톰님 글도 틀린 것 없는 것 같은데 상당히 예민하십니다. 거의 신경질적이네요.

      시애틀님의 글 대개 동감입니다. 리스는 리스대로, 구입은 구입대로 서로 다른 장단점이 있고, 둘다 아무에게나 모두 좋은것은 아닙니다.
      시애틀님의 글쓰신 대로 아랫글 맞습니다.
      “2~3년 타면 싫증내서 차를 자주 바꾸시는분들 고급차는 타고 싶은데 한달 payment
      이$700이상은 감당이 안되시는분들 싱글이신분들 집에서 직장 왕복이 하루 최고50마일이
      넘지않거나 여유가 되어서 commuter car가 따로 있어 low milege에 구애받지 않는
      이런분들은 적은 다운과 적은 페이먼으로 고급차를 3년에 한번씩 갈아타실수 있씁니다
      lease는 크레딧 최우선입니다 고급 브랜드일경우 크레딧점수가 740점이 필요하며 크레딧
      히스토리도 최상급이어야 고급브랜드 자동차를 lease하실수 있습니다”

      싱글, 통근거리가 짧거나 다른 commuter 차가 있거나, 그리고 크레딧 점수가 740점이 넘는 사람들 한번 손들어 보세요.
      이 조건을 다 충족하는 교포나 유학생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크레딧 점수 740이 누구 애 이름도 아니구요.

      그리고 소비자에게 리스조건이 이렇게 좋다면, 융자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요? 이런 조건으로 장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세일즈맨이야 차를 많이 팔아야 코미션이 있지만 융자회사에서 구입보다 리스를 push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리스의 문제점은 이것도 계약이라 계약기간 위약을 하게되면 손해가 더 클수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하려면 차를 남에게 손해보고 양도를 하던지 해야합니다.
      리스리턴시 마일이 계약보다 높으면 마일당 25전에서 50전까지 추가비용 지불해야지요. 하지만 마일리지를 다 쓰지 않았다고 환불해 주지 않습디다.
      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residual value, 이런 저런 꼬투리 잡아서 수리비 다 지불해야 하고 차액도 make up 해야하구요. 사고나서 total loss가 안나고 수리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너무 salesman의 입장에서 글을 써서 조금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이 언급한 월남친구, X5를 딜러에 넘기지 않고 그냥 자기가 직접판매했으면 수천불은 더 건졌겠지요? 물론 발품은 좀 팔아야했겠지만요.
      독일차 수리비 유지비 높은 것 동감합니다. 솔직히 첫 3년간의 maintenance cost가 생각보다 별로 높지 않습디다 – 이것도 marketing 장난이구요.하지만 워런티기간 지나면 이야기가 달라지더라구요.

      계산이 밝으신 분같은데 구입과 리스의 손익분기점도 계산해 주시면 좋겠네요. 제가 알기에 차종과 조건에 따라 4-5년 이상 운영할 것이면 구입이 경제적이라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지요.

    • ^^ 98.***.186.92

      정답님 같은분이 꼭 있어서 댓글을 안달수가 없네요

      전 현재 자동차 세일즈맨이 아닙니다 예전에 자동차 리스 스페샬 리스트로 일한

      경험을 살려서 글을 작성한 겁니다

      전 씨애틀 지역 보잉사에서 인스펙션일을 하고 있씁니다

      보잉사에 입사한진 올해로 13년이 되었구요

      제가 무턱대고 리스를 하라고 강요한건 아니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렇게 제글을 꼭 삐딱한 시선으로 왜곡하는 분들이 있군요

      제글을 읽고 리스를 하겠다고 생각하시는분들한테 작은 도움이 되면 만족합니다

      정답님처럼 본인의 의견을 정중하게 피력하시는분한텐 저도 정중하게

      제 생각을 말씀을 해드릴수 있씁니다 자 요새 크레딧 대란이 일어났지요

      예전엔 크레딧 좋으신분들이 넘쳐 났지만 요샌 사실 몇년동안 살던집을

      숏세일로 뺏기고 그마저도 여의치 않으면 foreclosure나bankruptcy로

      크레딧이 완전 망가진분들도 많습니다

      요샌 리스를 하려고해도 할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지요

      리스는 유학생분들한텐 거의 해당 사항이 없다는걸 말하려고 시작한 글이

      장황하게 늘어져 버렸네요 미국에사는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들도 크레딧이

      망가지는판에 유학생들이 리스를 할수 있을까요?

      정답님 주거지역이 어딘진 모르겠지만 대도시에선 리스가 대세라고 말할수있씁니다

      알통님은 융통성이 없어 보입니다 뭐 알통님말이 전혀 틀린건 아니지요

      그러나 다른 예를 들어 보겠씁니다

      우린 미국에서 보통 집을 구입할때 15년이나 30년 상환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려서

      집을 구입합니다 뭐 캐쉬가 넘쳐나서 전액 현금으로 구입하는분들도 있겠지요

      집을 새로 장만하면 보통 집들이를 하지요

      그럼 집에 초대한 많은 친구친지들한테 이렇게 얘기들을 합니까?

      “아 이집 30년 렌트하우스야 또는 이 콘도 15년동안 은행에서 돈빌려서 살어”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까?

      보통 내집이라고하지요?남들한테 얘기할때?

      알통님 말을 인용하자면 내집 아니죠?

      mortgage payment이 끝나는 15년이나 30년후가 되서야 본인집이죠

      60개월 할부나 36개월 리스로 차를 구입하는분들이 틀린게 있나요?

      60개월 할부로 구입하신분들도 다들 본인차라고 얘기하지

      아 60개월까진 은행차고 60개월후부턴 내차야 라고 얘기하는 사람 있습니까?

    • ^^ 98.***.186.92

      이거 제글에 제가 댓글을 더많이 달게되네요

      저같은 경우는 올해 2011년형 현대 제네시스 리스까지 15년간 5대를

      3년주기로 바꾸었네요 결혼했구요 대신 아이가 없습니다

      회사는 왕복 42마일정도 나옵니다 제네시스전엔

      2008년형Lexus RX350 AWD하고 2007년형 Toyota Camry XLE V6를 탔었구요

      지금 제 캠리가 3년 4만5천마일이 살짝 넘었씁니다

      올해 10월15일이 maturity date인데요 캠리는 45000마일이 넘는 시점부터

      마일당 15센트를 부과합니다 3000마일이 넘어가면 $450정도를 더 내야 하므로

      지속적으로 신문광고를 보다 저번주 토요일에 제네시스 36개월 45000마일

      리스 계약을 맺었씁니다 원래 National advertisement은 베이식 제네시스 리스가

      $3000TDO에 $399+TAX지요 36개월36000마일 리스가

      그런데 전 36개월 45000마일 리스로 $2000TDO에 TAX포함 $375에 했씁니다

      제네시스 만족하구요 여러분들도 꼭 리스가 아니더라도 현대차를 consider해보세요

      86년도 엑셀수준으로 평가하지마시고 현대 딜러가서 테스트 드라이브를 해보세요

      현대 자동차가 많이 달라 졌씁니다 현재 일주일밖에 타보진 않았지만

      제 2007년형캠리와 가격은 비슷한데 급이 다르네요

      위에 보잉사 직원이라고 밝혔는데도 불구하고 현대세일즈맨이라고 하신다면

      할말이 없습니다

      제 원글을 한번 찬찬히 잘 읽어보시면 손익분기점이라든가 이런 엉뚱한

      얘긴 안할것 같습니다

    • hyundaisuck 69.***.115.113

      리즈시에는 Dispostion Fee 라는 명목으로 리즈 리턴시 내는 금액이 있습니다. 현대같은 경우는 $400 불을 차지합니다. 토요다같은 경우는 250불? 혼다같은 경우는 그러한 금액이 전혀 없습니다. 리즈 처음 하시는 분들 도움 되시면 합니다.

    • 현대 66.***.25.132

      아주 장문이었지만, 여로모로 읽을만 했습니다.

      아직도 리스가 장기렌탈과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군요. 리스는 소유주가 자기가 됩니다. 다만 일정기간후 정상적인 상태로 돌려줄계약을 했다는것 뿐이구요. 엉뚱한 소리하니 글쓴이가 열받는건 당연하겠지요.

      손익분기점도 계산을 잘하셔야겠지만, 차 사신다면 10년은 보고 사야죠. 중간에 변심/변덕이 생길것같으면 리스를 하는것도 맘편히 좋을것 같네요.

    • bk 151.***.224.45

      누구는 애큐라 추천했다고 더럽게 욕먹고
      누구는 무지하다고 리스는 렌트가 아니라는데도 감싸주고 세상 좋아졌네.

      리스가 빌리는게 아니라는건 진짜 낙천적이라고 그래야되나 어째야되나.
      리스 자동차로 이사나 심지어 라이센스 플레이트 바꿔본적이 있으신지?
      있다면 감히 소유주가 본인이라고 말 못하실텐데..

      리스를 한 자동차는 owner 라는 단어도 잘 꺼내지않거니와
      Lien holder 가 있는데 소유주라는 개념자체가 없는것같은데요.

    • 리스에 관해 169.***.3.20

      궁금한게 리스도 사는것처럼 일시불로 다 내고 3년 쓰고 돌려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Samuel 68.***.199.26

      제가 이번에 레스토랑을 오픈하게 되면서 SUV 리스를 고려중에 있습니다.
      비지니스용도 측면에서 리스는 어떠한 장단점이 있나요?
      우선 월페이먼으로 나가는 금액이 세금공제가 된다는 점은 알겠는데,
      어디서 읽기론 보험과 세금이 개인차량보다 4-5배가 비싸다고 들었습니다.
      위의 말이 사실이라면 구지 비지니스용으로 리스하는것보다 개인용으로 리스하는것이 더 이익일듯 싶은데요. 딜러쉽가면 비지니스용으로 추천을 많이하기도 하던데 아직 개인용으로 리스를 해야할지 비지니스용으로 리스를 해야할지 결정을 못내리고 있습니다. 리스박사님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 ^^ 98.***.186.92

      리스에 관…님 회사마다 약간의 입장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 솔직히 말씀드리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단 크레딧이 쌓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굳이 할부로 자동차나

      집을 구입하는 이유는 크레딧을 쌓기위함입니다

      요새같은 불경기에 크레딧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리스는 페이먼이 얼마 안하니까 그냥 뱅크에서 다달히

      빠져나가게끔 셋업을 해놓으시면 잔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지요

    • ^^ 98.***.186.92

      샘님 비지니스용도로 자동차 리스를 했을때 월페이먼은 세금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월페이먼이 세금공제가 된다면 너도나도 다 비지니스

      용도로 리스를 하겠지요 어떤 비지네스를 하느냐에 따라서 틀린데

      비지네스 용도로 자동차를 운행할경우 마일리지공제가 있씁니다

      일년으로 따져서 극히 미미하구요

      별 혜택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 98.***.186.92

      다시 샘님 죄송합니다^^

      댓글을 한꺼번에 썼어야했는데 잠이 부족하다보니 그냥 지나쳤네요

      보험과세금이 개인차량보다 4~5배는 맞지 않는 말이군요

      예를 들자면 누군가가 개인용으로 리스를 하려고 딜러를 찾았는데

      그분 크레딧이 리스하기에 접합하지 않다면 비지네스리스로 권유를

      합니다 왜냐면 딜러에선 어떻게든 자동차를 팔아야 하므로 온갖

      미사여구를 동원해서 소비자 마음을 흔들게 되지요

      가끔 제 지인들 얘기를 들으면 정말 황당한 거짓말을 해대는

      딜러들도 많이 있씁니다 아니 거의 다라고 봐야겠지요

      아니 전부다라고 정정 하겠씁니다^^

      리스가 개인리스던 비지네스 리스던 보험과세금이 4~5배라는건 있을수 없습니다

      보험을 리스같은 경우엔 coverage을 purchase하실때보다는 많이 올려서

      사셔야 하는건 맞지만 100000/300000으로 올려도 월페이먼은

      10불정도 올라갈겁니다 물론 드라이빙 레코드가 clean하실때 얘기구요

      운전기록이 안좋아서 보험료가 올라가는건 리스하곤 별 관계가 없습니다

      캘리에 LA지역은 워낙에 보험료가 비싸놔서 좀더 차이가 날지 모르겠지만

      4~5배는 있을수 없습니다 이자도 마찬가지구요 사실무근입니다

      딜러에서 차를 팔아먹기위해 심지어는 제 친구한테 이렇게까지 얘길했답니다

      그당시 제가 LA쪽에서 자동차 리스일을 할땐데 씨애틀 친구가 로컬딜러를가서

      자동차 딜을 하면서 제가 일러준대로 가격을 깎았답니다

      그당시만해도 edmunds/kbb/overstock등등 이런 사이트들이 없을때라

      너도나도 맨땅에 헤딩하던 시절인데 세일즈맨한테 invoice over $300불을 제시하니까

      이런 인포는 어디서 얻었냐 이렇게되서 결국은 제친구녀석이 불었답니다

      친구가 엘에이서 자동차일을 한다 이가격에 안주면 엘에이가서 직접 차를

      끌고 오겠다 했더니 딜러에서 그러더랍니다

      엘에이서 차를 끌고오면 차가 문제가 발생할경우 씨애틀지역 딜러에선 워랜티

      카버를 안해준다는..상식적으로 전혀 이해가 안되는 새빨간 거짓말을 안색하나

      안변하고 지껄이더랍니다

      딜러세일즈맨애들도 가끔 대화하다보면 지가 팔고있는 자동차에 관해서 무지한

      인간들 정말 많습니다 혼다 아코드가 8기통이라는둥

      최소한 지가 파는 자동차에 관해선 좀 공부를 하고 뎀벼야하는데 이건 뭐…..

      리스도 purchase처럼 얼마던지 딜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크레딧이 좋아서 리스를 생각하시는분들 가능한한 자동차를

      보러가기전에 많이 공부를하시면 앞으로 바가지쓸일은 없을겁니다

      이상입니다

    • Samuel 68.***.199.26

      보험료가 비슷하더라도 월페이먼 세금공제가 안되면 구지 비지니스용으로 차를 구입할 이유가 없어지는군요. 역시 질문 올리기를 잘했네요. ^^

      이번엔 리스를 한번 해볼까 생각중인데 벌써부터 차량 구입할 생각을 하니 머리가 지끈지끈하네요. 구입하기전에 씨애틀님글 다시한번 보고 가야겠습니다. 장문의 글과 답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앞으로도 이런글 자주 부탁해요~)

    • Samuel 69.***.203.242

      Samuel님.CPA에게 문의해보세요.

      제 경우는 비지니스이름으로 살까해서 CPA에 물어봤더니,개인이름으로 사도 세금공제된다고 해서 개인이름으로 샀고요.(INC.입니다.)

      공제받고 있습니다.

    • ^^ 98.***.186.92

      샘님..아이피 69.으로 시작하시는 샘님에게 여쭐께요

      개인이름으로 리스를 했을경우 세금공제가 된다 하셨는데

      월페이먼에서 세금공제가 되던가요?

      어떤 세금공제를 받고 계신지 구체적으로 답변 부탁 드립니다

    • ^^ 98.***.186.92

      그리고 아이피68.으로 시작하시는 샘님 댓글 감사 드리구요

      제가 리스에서 한가지 언급하지않은 사항이 있는데

      많은분들이 잘못 생각하고있는 사실중에 예를들어 샘님이 알래스카에 위치한

      앵커리지 Lexus에서 2011년형 GS430을 36개월로 리스하셨다고 가정할때

      리스하고 몇달후에 직장관계로 캘리포니아로 이주했다고 치구요

      36개월후에 이 렉서스를 어디다 갖다줘야하는지에 대해 많은분들이 오해를

      하셔서 잠시 얘길 하겠씁니다

      꼭 리스를 하신곳에다 리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 살고 있는곳에서 가장 가까운 렉서스딜러에다 리턴하심 됩니다

      많은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노파심에 모르는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깁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워랜티문제도 어느 딜러에서 서비스를 하든

      50개주 똑같이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착오가 없으셨으면 하구요

      리스를 생각하시는분들 누구라도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글을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선 조언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기 workingus.com에 글들을 읽어보니 정말 전문가들이

      많이 포진해 계시더군요

      많은 전문가님들 글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에 69.***.203.242

      위에 Samuel님 보세요.요렇게 이름 쓰고 답글달려고 했는데요.잘못 썼네요.
      혼란 드려서 죄송합니다.

      먼저 CPA에게 문의하시면 정답이 나오는데요.
      제 경우는 월페이먼트,인슈어런스,마일리지,수리비용까지 expense처리합니다.

      기타로 치과비용도 처리가능하더군요.(작년에 임플란트한거 모두expense처리했습니다.)

    • Samuel 68.***.199.26

      위에님은 개인용도 차량인데 본인 비지니스로 월페이먼트,인슈어런스,마일리지,수리비용까지 공제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리스로 구입하신건가요?

      씨애틀님 그부분은 저도 어디서 들은것 같습니다만 확인사살까지 시켜주셔서 감사~
      혹시 SUV 중에서 리스하기 좋은 차량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개인용 + 레스토랑용으로 쓸꺼라 고급형이나 대형은 필요없구요. 3열 Seat은 필요없고 대신 2열 Seat이 짐 많이 실을수있게 플랫하게 접혀지는거였으면합니다.

    • la 137.***.31.100

      리스 한번 안해본 문외한 입장에서 몇가지 질문여..
      1. 사고 났을때 어떻게 되나요? 작은 사고가 나더라도 딜러가 수리하라는대로 해야하나요?
      2. 사소한 기스나 ding같은거가 리턴할때 문제되나요?
      3. 독일 고급차는 리스하는게 좋은거 알겠는데, 혼다 crv accord같이 잔고장없고 잔존가치 높은차도 리스가 더 유리한지요

    • 지나가다 69.***.174.107

      바로 위의 LA님

      1. 리스는 파이낸셜 회사가 어느 정도 커버러지가 높은 보험을 들도록 요구합니다. 무조건 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고 나면 보험회사에서 다 처리하겠죠.
      2. 그건 회사마다 틀립니다. 제 경험에 비추어 봤을땐 토요타, 벤츠, 폭스바겐은 사소한 기스는 문제가 안되더군요.
      3. 네, 유리합니다. 독일 고급차는 리스하는게 좋다. 라는 말은 잔존가치가 높아서 그렇습니다.

      그 위의 SAMUAL 님,
      법적으로 개인용 차량을 그렇게 할순 없습니다. 개인용 차를 비즈니스로 잠시 사용한다면, 마일리지 부분을 REIMBURSEMENT 할수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용이라 하더라도,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한다면 개인적인 부분을 제하여야 합니다.

    • 위에 75.***.2.52

      Samuel님.

      아예 새차를 리스해서 개인용도로 사용하고 (가끔 비지니스용도) expense처리하여 디덕터블 가능하다는 말은 아닙니다.

      굳이 비지니스 명으로 리스를 안해도 된다는 말씀이지요.오너이름으로 사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면 디덕터블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제 경우는 제 소유의 렉서스차량이 있는 상태에서,suv리스를 한것입니다.
      다만,리스를 할때 고려했던게 혹 비지니스명으로만 리스를 해야 디덕터블을 받는 것인지였는데,
      CPA통해 알아본 결과,그렇지만은 않다라는 것이고요.

      위에 지나가다님 말씀처럼,비지니스용인지/개인용도인지에 대한 구분이 참 모호하지만,제 경우엔 소유차량이 있기에 출퇴근을 하던,무엇을 하던 비지니스 목적의 리스구입이였기에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이 디덕터블 됬다는 말씀입니다.

      또한,업종에 따라서 디덕터블 되는 비율이 달라지기도 하며,본인의 비지니스 종류에 따라서 (LLC,INC등등) 그 비율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 la 137.***.31.100

      지나가다님/ 답신 감사. 큰 사고가 아닌 경우, 리스아닌 경우 같으면 보험에 청구안하고 수리하는 경우도 많은데 (보험료 올라가는거보다 나으니까), 리스의 경우엔 이게 안된다는 말인가요? 그럼 리스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올라가는 게 보편적일지 궁금하네요 (claim건수가 많아지니까) : 1)보험사에서 책정하는 보험료가 리스와 소유사이에 차이있나요. 이와 함께 보험에 디덕터블을 낮추는게 유리할 수도 있겠네요 (어차피 claim해서 수리해야하는 거라면).

    • ^^ 98.***.186.92

      먼저 샘님^^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굳이 고급 SUV가 아니어도 상관없다면 전 KIA Sorento EX V6와

      Toyota Highlander SE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10일전쯤에 2011년형 Hyundai Genesis를 리스 했을때 residual value가

      61%가 나오더군요 KIA브랜드는 현대보다 다소 낮을수도 있지만 57%이상은

      나올듯도합니다 Sorento EX V6 Prem. Package 2들어간 차량이 대략

      Highlander SE하고 MSRP가 비슷할겁니다

      저도 집에 자동차 한대는 SUV가 필요해서 지속적으로 눈팅과발품을 팔아서

      리서치를 해본결과 위 두차량이 상당히 무난하더라구요

      기아는 올해에 풀 모델 체인지가 되어서 그 전년도 모델보단 상당히 업그레이드가

      되었씁니다 그보다 작은 SUV도 괜찮으시다면 KIA Sportage를 추천합니다

      EX에 Prem package w/Leather옵션인데요 이게 물건입니다

      Push button start/Panorama sunroof/Leather w/heated & cooled seats등등

      딱 필요한것들만 모아놨는데 MSRP $28490입니다

      현재 없어서 못팔정도로 불티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된데다 인기가 하늘을 찔러서 구하기가 쉽지않아 안깎아줍니다

      몇달 지나서 차가 시장에 많이 풀리면 그때 한번 생각해볼 생각입니다

      그외엔 Honda Pilot이 있습니다 전 2004년도에 36개월 리스로 탔었는데

      오히려 지금 신형모델 보단 그때 모델이 저한테는 더 어필을 하는것 같습니다

      지금 모델은 꼭 미니밴 feel이나서 별로네요 요새 혼다 모델들보면 디자이너들이

      졸다 발로 스케치했는지 사고싶은 차가 없습니다 특히 애큐라 TSX/TL/RL형제들

      꼭 마징가 제트나 로보트 태권 V로 트래스폼 될것같은 앞모습………. 안습입니다

    • ^^ 98.***.186.92

      LA님께 답변 드립니다

      LA님은 난 일년에 한두번정도는 꼭 자동차 사고를 내고야 말것이다 하는 자세로

      사시는 분 같습니다 차를 험하게 타신다면 리스가 LA님한텐 불편할겁니다

      1. 사고 났을때 어떻게 되나요? 작은 사고가 나더라도 딜러가 수리하라는대로 해야하나요?

      사고가 났을경우 딜러가 하라는대로 안하셔도 됩니다

      님 찬데 왜 사고가 났을경우 딜러하고 상의 하시나요?

      작은 접촉사고 같은 경우 예를들어 님이 집 그라지에 차를 넣다 뒷범퍼를

      살짝 박았다 뭐 별 스크래치없다 그럼 그냥 타시면 됩니다

      딜러하고 상의하실 필욘 없습니다

      상대방과 접촉사고가나서 상대방이 경찰을 불렀고 settle down을 원치않고

      보험에 claim을 하겠다고 그러면 님도 어쩔수없이 보험에 보고를 해야됩니다

      그러나 님혼자 어디다 쿵박은것은 그냥 보험에 처리 안하고 자비로 고치셔도

      무방합니다

      2번에 대해선 지나가다님은 설명을 잘해주셨네요

      3. 독일 고급차는 리스하는게 좋은거 알겠는데, 혼다 crv accord같이 잔고장없고 잔존가치 높은차도 리스가 더 유리한지요

      사실 저도 2007년도에 Toyota Camry XLE V6를 36개월 리스를 했었지만

      CR-V LX/Accord LX급이라면 리스보단 purchase쪽이 더 낫습니다

      차가격이 얼마안해서 페이먼에 부담이 없거든요

      4만불정도되는 차량이라면 purchase로 갈경우 월페이먼이 높아서 부담이되지만

      2만불대 차량은 사시는걸 권유 드리고 싶네요

    • NY 216.***.152.103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하루 왕복거리가 60마일인 사람은 리스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거죠?
      그렇죠?
      :(

    • ^^ 98.***.186.92

      안녕하세요^^

      하루왕복이 60마일이면 주5일로 따져볼때 일주에 300마일이죠

      한달에 20일만 출퇴근한다고 가정해봐도 1200마일입니다

      1200마일*12개월 하면 14400마일

      일주일에 5일 출퇴근용으로만 쓰고 주말엔 다른차를 이용할 생각이 있으시면

      일년 15000마일 3년 45000마일로도 리스가 가능하시긴한데

      댁에 본인 소유로된 다른 차량이 없으시면 리스하긴 힘들것 같네요

      일년에 최고 18000마일까지 마일리지를 사실수 있긴하지만 15000마일

      사는것하고 18000마일 사는것하곤 금액차이가 많이 납니다

    • NY 216.***.152.103

      주말엔 다른 차를 타긴 하는데 너무 빠듯할것 같네요.

      더이상 리스에 대한 미련은 접어야겠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