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 2020년식 Cherokee(7만3천마일,가솔린 2.4L) 어떤지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 #3902606
    행복하루 89.***.101.119 622

    안녕하세요. 정말 미국에서 자동차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선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2020년식 체로키 Latitude plus 모델(7만3천마일,가솔린, 2.4L))입니다.

    * 차량가격-17,500$
    * TAX – 1,203$
    * Service Fee – 350$
    * Lisence Fee – 1,000$(이건 맥시멈으로 잡은거라 자기들이 처리를 하고 비용이 작게 나온다면 빼준다고 했습니다)
    **Total – 20,052$

    기본적으로 많은 옵션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시트 열선, 휠 열선(추운 지역이라 이건 필수인 듯 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파노라마선루프
    *전동식 트렁크
    *네이게이션, 후방카메라 등등

    오늘 직접 차 상태를 보고 왔는데 외관 자체는 너무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음..체로키의 단점으로 알고 있는 초반 토크는 부족해 보였습니다.
    bmw 이런 느낌처럼 확 치고 나가지는 않더라구요.
    근데 그냥 아내와 함께 둘이서 사용하기에는 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중고차를 구매하면서 타이밍 벨트 교체 유무가 중요하대서 물어보니
    자동차 딜러 말이 이건 타이밍 벨트가 아닌 타이밍 체인이라 지금 교체할 필요도 없다라고 하더라구요(아직 한번도 교체 하지 않았습니다)
    이 차량은 기본적으로 7~8,000마일 사이에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환하였고
    5만5천-6만2천구간 / 1만2천 동안 운행하다 오일과 필터를 갈았습니다. 한번 그랬는데 큰 문제가 되려는지요

    그리고 인증 받은 중고차이고, 어제 막 입고 되었기 차량 점검을 하는데 며칠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있으면 문제 있는 부분을 수리할거고, 교체할 것이 있으면 다 교환해줄거라고 합니다.
    제가 추수감사절 끝나고 금요일에 먼저 파이낸스로 계약을 진행하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지프 차량도 저는 처음이고, 2020년식 7만3천마일이 어느정도의 차량인지 감이 오지 않아서
    좋은 충고를 듣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좋은 이야기이든 나쁜 이야기이든 부탁드리겠습니다.

    • 어우 219.***.217.177

      전장품 고장나면 수리비 줄줄 나와요 중고차는 옵션이 적을 수록 유리…딜러 상대 깎기도 쉽고

      • 행복하루 71.***.211.0

        처음 중고차를 사다보니 제가 미숙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할인을 하는 이유가 다 있었군요.
        갑자기 세일을 한다고 하길래 솔깃했습니다.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 어우 128.***.65.205

      그리고 채로키 20년식은 14년에 출시된 모델….lf소나타 시대에 개발된 모델… 당연히 리셀링 밸류도 낮음

    • 이재명 141.***.198.123

      차량오일은 무조건 짧은 기간안에 갈아주는게 좋은데. 7-8천 마다 갈았다면 저는 구입반대 입니다. 특별히 긴 기간 동안 봐꿔서 문제가 있다기 보단, 전 주인의 애착이 전혀없는거죠. 백불도 안드는 정기점검 사항을 그 정도 긴 기간 동안 타고다닌다는 자체가 딴 부분은 엄청 소홀했다는 증거죠.

      저는 3-5천 사이에 갈아주는데, 몇십불안되는 이것만 잘해도 엔진은 보통 3십만까지는 달리더라고요.

      • 행복하루 71.***.211.0

        맞는 말씀이십니다. 정말로 차량에 대한 애정이 없는 차주였나봅니다
        그래서 안사기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차차차 98.***.65.134

      지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크라이슬러 계열 중고차는 그냥 거르시는게 룰입니다.
      아무리 관리를 잘했더라도 고질적인 내구성 문제는 여전합니다.
      특히 7만마일이 넘었다면 곧 이 문제들이 곧 발생하기 시작할 겁니다.
      근본적인 설계와 원가절감 문제이기 때문에 certified 유무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차주도 그 사실을 알고 일이 커지기 전에 미리 팔아버린 것으로 추측됩니다.
      일이십만 넘게 큰 문제없이 오래타려면 토요타,혼다 계열 혹은 미국브랜드 대형 트럭 밖에 답이 없습니다.

      • 행복하루 71.***.211.0

        샀었다면 정말 큰 일 날뻔 했겠네요. 저도 주변 사람들이 도요타가 답이라는 말을 했지만
        가격대가 생각보다 너무 높아서 지프까지 눈을 돌렸네요

    • Awe 142.***.153.251

      무슨 신분 이세요? 왠만하면 새차 사세요.

      • 행복하루 71.***.211.0

        포닥으로 왔습니다. 집사람이랑 함께 타려고 합니다.
        2년정도만 있다가 갈거라 새차 사기에는 부담스럽네요
        정말 세금포함 2만불 이하로 괜찮은 차 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 엔진오일 75.***.252.201

      엔진오일 7-8천 마일에 교환은 정상인데요. 메뉴얼에 6개월/7500 마일로 되어있어요.
      4년에 9번 교환이라 문제없습니다. 마지막 55k-62k 면 7k에 간건데. 72k에 애기하는건가요. 그럼 17k인데

      • 행복하루 71.***.211.0

        제가 말을 잘못 적었습니다. 5만2천에서 6만7천 – 1만 5천 사이에 갈았네요.
        0-7천-1만4천-2만2천-2만9천-3만7천-4만5천-*5만2천*-6만7천-7만3천(이건 현재 중고차 업체에서 점검할 때 오일이랑 간다고 했습니다)
        어떠신거 같으신지요

    • 엔진오일 75.***.252.201

      합성유로 15k, 12개월이면 별 문제없습니다. 일반엔진 오일이면 너무 긴데 나같으면 패스하겠네요.

      • 행복하루 71.***.211.0

        패스해야겠습니다. 외관상은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내부 관리가 잘 안되었을 것 같습니다

    • NN 72.***.224.112
      • 행복하루 71.***.211.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