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 이니 알라바마니 갈만하니까 가는거아닌가요?

  • #3812657
    질문맨 99.***.230.248 811

    서로 민망해서 밑바닥까지 못까고 말 못하는거 잘 압니다

    근데 까놓고 말해서 J-1 알라바마 갈만하니까, 그정도 레벨이니까 그런 소위말해 블랙 한인회사에서 일하는겁니다.

    주위 J-1하던 동생들 보면 대체 들어보지도 못한 별 희안한 이름의 한국대학에서들 오더군요.
    얘들 한국에서 취업하면 뭐 될거같나요? 어디 한국 중소기업 그 스펙으로 들어가도 어차피 대접 똑같습니다.

    그걸 본인들도 아니까 소위말해 ‘젊을때 미국한번 가보자’ ‘돈도 벌고 영어도 한번 배워보자’ 하면서 그냥 오는겁니다.

    알라바마 가는분들? 뭐 신분이 없어서 어쩌구 저쩌구? 애초에 한국 명문대 학부 -> 미국대학원 공대 코스 밟으면 취업 잘하고
    MBA로 유학오는사람들은 집에 돈이 어차피 많아서 취업 못해도 한국가서 취업하면 됩니다

    그럼 누가 영주권 운운하면서 알라바마 가느냐? 한국 이상한 학부나 그나마 중위권 학부 나와서 영어는 못하는데 미국에서 비비고싶은 부류, 혹은 미국 하위권 대학 혹은 졸업하려고 쉬운전공한 한인들이 가는겁니다.

    까놓고 한인회사들도 한국인이니까, 한국말 되니까 뽑아주는거지 거기 지원하는 사람들 스펙으로 미국회사 어차피 못들어갑니다. 제일 디폴트인 영어도 안되거니와 능력이나 스펙 자체가 안되는데 뭘 어떻게 뽑으라구요??

    자아성찰은 안하고 허구한날 여기가 저렇고 저기가 어떻고 정말 보면 깝깝해 죽겠습니다. 주위에 그래도 제정신박힌사람들은 나름 온라인 석사 밟아서 자기만의 specialty를 만들어서 꾸역꾸역 앞으로 나가는데 그런것도 없이 고만고만한 지역, 회사들 돌면서 돌림노래부르듯 푸념만 하면 뭐 인생살이 나아지나요?

    • 귱금이 76.***.178.111

      미국 실상보면 가고 싶어도 못 가는 사람 많아요..
      아무리 게시판에 개떡이라고 하는 한인회사도 아무나 채용안해요..
      그 한인회사가 안좋은 것은 그 다음 문제이고..
      그리고 안좋다 좋다는 상대적인 개념이고요..
      구글도 아마존도 빅포도 좋다 안 좋다 극명히 엇갈리는 데요(물론 차원은 틀리지만요)
      그래서 신포도 논리 작용하는 경우도 다수 있어요..
      또 그 신포도 논리에 기대서 한인회사들이 채용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고요..
      미국에서 한국기업이 살아 남는 데 미국기업과 같이 해서 살아 남겠어요..
      당한 사람은 본인의 입장만 생각하여 억울한 경우
      그냥 좌도 억울한 경우
      여러종류인데
      그냥 말할때는 내 능력과 내 지원은 아무 문제없는 데 한인회사라 문제다 다 그런 식으로 말하고 말지요
      또한
      진실을 말해봐야 놀림만 당하는 경우도 많고
      대부분 니 실력에 그렇줄 모르고 지원해서 왔니? 니 같은 애 뽑는 한인 회사가 정상적이겠니?
      그런 답변이 주예요.. 지난 답변 찾아보세요..

    • WWD 76.***.215.115

      헤이 질문맨.. 너님이나 끼니걸르지 말고 약은 잘 챙겨먹어라! 여러사람 민페끼치지 말고. 어디서 되도 않는 ㄱㅅㄹ를 늘어놓고 ㅈㄹ

      • 질문맨 99.***.230.248

        민페가 아니라 민폐라니까 아 쫌!!
        내 본문 글 증명을 실시간으로 하고있잖아 지금..

    • dddd 121.***.219.154

      맞음.
      알라바마 오는 j1 따까리들은 그럴만 해서 오는 것들임.

    • ASAP 119.***.5.160

      J1 인턴들이 뭐 대단한 대접을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비자와 영주권과 관련하여 미리 약속된 것이 제대로 지켜지고 폭언과 갈굼, 부당하고 불합리한 업무지시 등과 같이 노동법에서 허용하지 않은 부조리한 일을 겪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아무리 스펙이 낮고 신분이 없다고 해도 이런 인권과 계약이 보호되고 지켜져야 하는 것은 법이자 상식 아닌가요?

    • 1234 173.***.13.23

      팩트체크 합니까? 원하는게 뭔지.. 본인이 보기에 좀 부족하고 못나보이면 부당한 대우 받아도 됩니까?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모두 각자의 역할이 있는 것이구요. 사람들 무시하지마세요. 보이는게 다가 아닙니다. 다음 시를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연탄재 함부로 발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안도현 <네에게 묻는다>

      적어도 당신은 다른 이에게 따뜻하지 조차 못한 사람이군요. 차가운 돌덩이를 던지는것을 보아하니..

    • 1111 152.***.171.18

      한국에서 지잡대 나와서 취업도 안되는데 이게 왠떡이냐 하고 오는건 맞는데 그렇다고 영주권 해준다고 말하고 안 해주는건 쌩양아치들 중에 쌩양아치는 맞음

    • 린그 67.***.24.102

      ㅋㅋㅋㅋㅋㅋㅋ 야 나도 그래서 미국왔는데, 지금 잘먹고 잘살고있다. 너보다 샐러리도 높을걸? 진짜 함 살아보겟다고 애쓰는 애들 욕하지 말구 가서 니 발이나 닦구 니 와이프나 예뻐해줘라 할일없는루저새끼ㅋㅋㅋㅋㅋㅋㅋ

    • WWD 166.***.151.39

      영자씨. 제발 부탁인데 이런 쓰레기인성 ㅈㅅ병자 질문맨이 싸논 똥글 좀 치워주세요. 심하게 오염된 늠이에요.

    • 헬라바마 69.***.48.66

      J1으로 오시는 분들이 부족하고 안부족하고를 떠나서 영주권해준다고 해놓고 미루거나 안해주고 개갈구기나 하고 개매너로 사람 노예로 부리고 약속안지키는건 분명히 고쳐져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