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배경을 요약하면, 모든 IRA에 잔고가 없는 상태에서 (기존 IRA는 모두 pre-tax였고 401k로 roll over를 했습니다) 새롭게 traditional IRA를 열었습니다. 작년 것과 올해 것, 합해서 $13,500을 tax non-deductible로 표시, contribute 했습니다. ROTH IRA conversion을 잔고 $13,500인 시점에서 했는데, 다 완료되고 2, 3일 후에 이자가 4센트 생겼습니다.
의도는 contribute를 하자마자 Roth IRA로 conversion을 하는 것이었는데, 개인 사정에 생겨 처리를 한 열흘 정도 미루게 됐습니다. 잔고가 여전히 $13,500일 때 conversion을 했지만, 며칠 뒤에 보니 그 열흘 미루는 동안 이자가 생겼네요.
이 경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물론 그 4센트도 마저 Roth IRA 컨버젼을 하고 내년 택스 리포트를 하는 게 가장 깔끔할 것 같습니다만, 세금 보고가 기술적으로 어려워져서 걱정이 됩니다.
401k로 rollover는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받는 쪽은 되는데, 보내는 기관에서 계좌를 닫으려면 49달러를 내어야 하고 그 49달러가 IRA 계좌에 들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미 max out을 해서 IRA에 넣을 방법이 없습니다. 계좌를 안 닫으면 되는 것처럼 말하는데, 그 4센트가 이자를 그 사이에 낳으면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니 좀 번거로워서 되도록이면 피하고 싶습니다.
다른 방법은 4센트를 withdraw 한 다음에 페널티와 소득세를 내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IRA 관리 회사에 제가 제 명의로 가진 checking account로 넘겨준다고 합니다) 이쪽에 혹시 세금 보고에서 그 4센트를 마저 Roth IRA 컨버젼 하는 경우보다 간단할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