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비용에 관해

  • #150095
    DW Kim 61.***.14.40 5643

    많은 좋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도와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Chemical Engineer 로서 Master 학위를 가지고 Chemical Formulation / Blending 쪽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꽤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라서 한국에서 혼자 사업을 하려다 지금 미국 취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 서울에 살고 있고 외국에서 공부한 경험이 없는 등 그리 좋은 조건은 아니지만, 영어는 큰 무리 없이 쓸 수 있고 무엇보다 저의 전문성을 인정한 2개의 미국 회사와 지금 Contact 중 입니다. 현재 상태는 Resume 를 제출하고 그쪽 President 및 VP 에게서 관심 있으니 진행해 보자란 Email을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처음부터 H1-B 자격을 달라고 요구하였고 상기 2개의 회사는 제가 직접 접촉 했습니다. 두 군데다 규모가 그리 크지 (Employees 20명 수준) 않아 H1-B 진행 경험이 없는 듯 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좀 듣고 싶습니다.

    1. 적은 규모, H1-B 를 진행해 본 적이 없는 회사에서 앞으로의 과정을 감당할 수 있을까요? 변호사를 쓸 경우 그 비용은 제가 부담한다고 해야 할까요? 저는 취업이 될 경우 첫해 급여에서 공제하라고 할 예정인데.. 잘몰라서..

    2. Interview 를 하자고 할 경우 서울에서 미국 (한군데는 CA, 또 한군데는 CT) 가는 경비를 제가 부담한다고 해야 하나요? 아님 나누자고 (항공권은 내가, 호텔은 거기서) 하나요, 아님 거기서 다 내주나요? 어쩌면 미국을 2번 가야 할 것 같은데…

    좀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추후 진행 상황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비 IT 쪽 계신분들껜 약간의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 .. 209.***.229.225

      보통 H1B 수속을 위한 변호사 비용은 회사가 됩니다. 괜시리 미리 먼저 부담하신다고 말하실 필요 없습니다.
      인터뷰의 경우에도 그 사람들이 “필요”해서 인터뷰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회사 부담입니다. 항공권,호텔,식비 일체 부담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 216.***.211.11

      최소한 면접보는 비용과 미국으로의 모든 이주비용을 대주지 못하는 회사는 일년안에 망하는 회사입니다 가지마세요..

    • DW Kim 61.***.14.40

      감사합니다. 정말 빠른 답변에 놀랐습니다. 추후 진행사항을 올릴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Formulatio 158.***.65.137

      반갑습니다.
      저도 이쪽으로 잡을 구하고 있는데요.
      상당히 수요가 많은데도, 엔지니어가 부족한것 같더라구요.
      나중에 인터뷰하시면 후기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도 작은회사와 인터뷰하고나서 H1b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비자에 대해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거 같아서,
      약 2천불에서 4천불정도 들고, (여기서 얻은 지식으로요)
      석사급이상이면 99.9999% 나온다… 라고 이야기했는데요.
      별 문제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DW Kim 61.***.14.40

      Formulato 님 감사합니다. 예. 제가 봐도 엔지니어가 많은 것 같진 않은데, 대부분 작은 회사들이라 H1B를 진행하는데 좀 신중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 공유하길 바랍니다.

    • DW Kim 61.***.14.40

      참, Formulatio 님, 인터뷰하시고 잘 진행되었다고 하셨는데, 지금 Job Offer 기다리고 계신 상태 인가요?

    • chris 64.***.69.186

      회사가 H1b를 진행해 본 경험이 없어서 조심스러운 것이라면, 님이 먼저 변호사를 접촉하셔서 H1b가 정확하게 무엇이고 회사의 의무는 무엇이면 예상되는 비용은 얼마이고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다. 이걸 문서 1-2장에 정리를 하세요. 아마 대부분 변호사들이 이정도 자료는 가지고 있을겁니다.(물론 영어로)

      가급적 한국변호사라도 서류로만 일 진행하는 사람이 아니고 영어를 잘하는
      사람을 정해서 미리 어떤 절차,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 정보를 먼저 가지시고 회사가 확실히 고용의사가 보이면…전문변호사가 말하길 이정도 비용이 든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내 변호사가 전문인것 같으니 변호사와 상담하라. 이렇게 진행해보시면 어떨까요?

      저의 경우는 꽤 시간이 지났지만 Midwest지역의 IT회사이고 중견규모의 회사였는데도 제가 첫 H1b였고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정확하게 얼마가 들지,회사의 책임(님을 짜르고 님이 한국으로 돌아갈시에 비행기표는 회사부담) 등등을 정확하게 알고 싶어 합니다.

    • Formulatio 158.***.65.137

      네. 잡오퍼는 받았습니다만,
      더 나은 가능성을 위해서 이곳저곳 더 기웃거리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