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N1은 cash cow 였나

  • #102260
    노이고 68.***.89.67 3474

    보고 나서 씁쓸해집니다.
    참고로 저나 부모님들 백신 안 맞았구요.
    재주는 바이러스가 부리고 …

    • . 67.***.223.144

      This is the world we are living in now; Huge Babilon…only money is valued.
      There are so many other areas same to this. Everyone just wants to become a rich Babilonian merchant…doesn’t care others’ sufferings.

      Even this broadcasting company is probably just jealousy of the drug companies…not into public education or public health.

      Babilon is destined to end, quickly, as the Revealation shows. And America is at the core of Babilon in this culture.

    • 과학이란 74.***.43.77

      여기 과학이 순수한 목적을 져버리고 프로파겐다를 위해 이용된 또다른 예가 있네요.

      지구 온난화를 주장하는 학자들의 자료와 이메일이 며칠전에 해킹당해서 인터넷에 올려졌는데, 이 사람들이 자신들에 유리하게 각종 데이터를 조작하는 건 기본이고 상대측 주장을 묵살시키기 위해 조직적으로 대응하고 각종 저널에 압력을 넣고 심지어 그랜트 절세(혹은 탈세?)하는 법까지 메일로 주고 받았다고 하네요. 아래는 일부 문제를 다룬 월스트리트 저널 기사입니다.

      online.wsj.com/article/SB125883405294859215.html?mod=googlenews_wsj

      이게 사실이라면 지구온난화 주장 자체를 무색하게 만들수도 있는 대단한 사건인듯 한데, 이 시대에 우리에게 제공되는 (혹은 강요되는) 정보중에 과연 진실이란게 존재하긴 하는가라는 의문과 회의가 들만큼 충격적이네요. 학자들이 최소한의 양심마저 버리게 된 데엔 아마도 정치인들과, 거대자본들의 이권과 인간의 탐욕, 그리고 돈이 있겠지요.

      아마 우리가 갇힌 이 거대한 메트릭스안에서 유일한 진실은 아마 윗분이 말씀하신 money is the only virtue가 아닐까요…

    • sd.seoul 66.***.109.18

      “과학”이 순수한 목적을 가진 “것”이라고 믿는 것은,
      “종교”가 순수한 목적을 가진 “것이라고 믿는 것 만큼이나
      위험하며, naive 한 생각입니다.

      종교는 종교일 뿐이듯이, 과학은 과학일 뿐이지요.

      물론,
      종교에 빠삭한 이가, 무지한 이들을 사기치는 것이
      식은 죽 먹는 것 보다 쉽듯이,
      과학에 빠삭한 이가, 무지한 이들을 사기치는 것도
      또한 땅 집고 헤엄치는 것보다도 쉽기는 합니다.

      단순한 예를 들자면,
      (1) 노이고/님이 인용하신 비디오같은 것을 몇개 보여줌으로써
      h1n1 백신을 거부하게 할 수도 있으며,

      (2) 과학이란/님이 올리신 wsj 의 기사 내용 등으로,
      global warming 이라는 것은 과학이 프로파겐다을 위해 이용된 예라고 생각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 phpsql 70.***.163.22

      비됴의 내용은 그냥 비가오면 우산장사가 돈 번다… 우산을 하도 잘 파니 우산 제질이 의심스럽다. 하지만 동기만 있고 근거는 없다… 돈 많이 벌면 약간은 토하는게 센스다.

      뭐 워낙에 사안이 사안이다보니 이해는 갑니다만…

      비됴에는 언급도 없지만 백신 종류중에 대부분이 미세하지만 수은이 들어있다 합니다. 또 백신중 어떤 것은 안죽은 바이러스가 들어간다지요.

      될 수 있으시면 수은 안들어가고 죽은 바이러스를 쓴 백신이 있는 병원에서 접종을 받으시는게 안전하다는…

    • 오마이 24.***.147.135

      미국에서만 한해에 독감으로 7만명이 깨꼬닥합니다. 신종 독감에 왜들 호들갑인지. 한국은 전교학생이 마스크하고 과관이더군요. 전 예방접종도 안 했습니다. 거기다, 나라에 충성하는 약 들었는지 어떻게 알아요.

    • 비자 98.***.115.34

      단순하고 뭐든지 잘 믿는 사람들 거기다가 무식하면 조종하기가 참 쉽습니다. 비디오 한번 보고 진실이 거짓이 되는 일은 그런사람들만이 가능한 일이죠. 그렇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그런사고 방식에 길들어져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세상은 흑백논리로는 통하지 않는 것이 훨씬 많습니다. 종교는 종교일 뿐이 아니라 권력과 연계되기도 하며 과학도 돈과 권력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실체를 보고 아는 것이 나이를 먹고 세월이 들어도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