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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은 캘리포니아입니다.
회사마다 Employee life insurance가 있지 않나요? 필수가 아니라는것은 알고있습니다만 일단 저희 회사는 life insurance가 직원들에게 들어져있고 심지어 회사 포털만 들어가도 benefits 섹션 아래로 Employer Paid Life and AD&D 라는 이름으로 life insurance가 얼마나 들어져있는지 나오더라구요. 저는 2016년 입사때부터 지금 2024년까지 회사 포털 들어가면 항상 이 life insurance칸을 봐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HR이랑 처음으로 HSA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게되었는데 저보고 “XXX(company name) does not have company-provided life insurance.” 라고 답변 받았습니다. 원래는 그동안 제 의료보험이 PPO였습니다. 이번에 HSA를 가입하게 되면서 form작성할때 life insurance칸이 있길래 어떻게 작성해야하냐고 HR에 물었더니 우리 회사는 직원 생명보험 없으니 작성하지 말라고 답변을 받았거든요.
제가 항상 포털에 들어가면 Employee life insurance가 신청되어있는것을 봐왔었는데 혹시 지금 말하는 “company-provided life insurance”와 다른거냐고 물었는데 2주째 답변을 안주고있습니다.
혹시 제가 항상 들어져있던 Employer Paid Life and AD&D 라는 보험과 HR에서 말하는 company-provided life insurance는 다른걸까요?
HR에서 답변을 안주니 궁금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