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ly Lease Termination 질문

  • #3869105
    Early Lease Termination in CA 99.***.65.148 676

    캘리포니아, 베이에어리어에 거주하는 이민자입니다.

    집 계약 2년 리스(2023, 4/1 시작 2025 2/28 종료, fixed term)로, 아직 약 9개월 정도가 남은것 같네요.
    오늘 집주인이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을 팔고,(분위기가 안좋다고 느낀건지..) 현재 세를 준 제 집으로
    다시 들어올예정이니, 빠른 시간내에 이사를 부탁한다고 정중하게 메일을 썼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취할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뭔가 좀 준비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그냥 2달(?)안에 집을 비워야 하는것인지…
    집주인이 자기가 현재 사는 집을 판다고 하고, 세준 집(현재 제가 사는 집)으로 들어온다면, 세입자는 꼼짝없이 나가야 하는 상황인것 같은데, 찾아보니, acceptable 한 이유라고 분류가 되던데.
    가족들이(와이프, 딸래미) 여름방학을 이용 한국에서 꽤 길게 있을 예정인데, 당장 어떻게 할 수 가 없는 상황입니다.
    어떠한 조언도 감사하겠습니다.

    • 그때는 77.***.86.34

      오함마 잡고 아무거아 닿는걸 다 찍어버리고 제일비싼 루프에는 큰돌을 집어 던져서 구멍몇개 낸뒤 밤중에 도망쳐라

    • 지나가다 70.***.167.36

      주인부탁대로 하기 힘든 상황이면 변호사 찾아가세요.

    • 172.***.199.240

      집주인이 계약서에 있는대로 했으면 불법이 아닌데 무슨 변호사를 찾아요. 그보다 일단 집주인에게 먼저 말을 해보세요. 당장은 좀 힘든데 시간을 더 줄수 없냐. 그리고 이렇게 나가는 경우 세입자가 받아낼수 있는것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예를 들어 이사비용이라던지 등등.

      • 지나가다 70.***.167.36

        불법이 있어야 변호사를 찾는게 아니라 집 사고팔고 하거나 렌트할때 계약서 조항 하나하나 봐주고 대리인으로 집주인과 연락해주는것도 변호사의 일이에요. 특히 집주인이 중국인일 경우 좀 고약한 일 당하기 쉽습니다.

    • 형아 174.***.221.93

      저도 렌트 주는 입장에서..
      뭔 말도 안되는.. 계약이 남아 있는데 무슨..
      계약서 대로 하시면 됩니다. 계약서 잘 읽어 보세요.
      Early termination 조건에 집 주인 move in 이 들어가 있는지.
      그런 조건 없을겁니다.
      지 갈데 없는건 지 사정이고. 자기가 계약 깰수 없는거 알고 있고 세입자가 안 나겠다 하면 방법 없는거 알고 있습니다
      문 따고 들어오려고 하면 주거 침입으로 경찰 신고 하시면 되고요..
      렌트 잘 내고 있고 계약 남아 있는한 집 주인이 법적으로 뭘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집 주인이 혹시 한국 사람인가요?
      정 early termination 하고 싶으면 이사비 (포장 이사) + 새로 이사 가는곳 렌트비 인상분 등등 요구해 보세요.
      절대 안 해줄겁니다.

    • Early Lease Termination in CA 99.***.65.148

      계약서내에서 특별히 Early Termination 관련한 조항은 없습니다. 현재 렌트준 집으로 집주인이 move-in 할 수 있다는 내용도 없고요.
      그냥 일반적인 End of term 관련한 내용만 있고요. tenant 의 early termination 조항만 있습니다. (폭력, 성폭행등등 세입자 조기계약 파기조건과 같은 합당한 내용관련)
      집주인은 중국인입니다.

    • 조언 104.***.172.59

      주인과 이메일로 조건을 제시해보세요.
      이사갈 때까지 렌트비를 안받고 최대 2달의 기간을 달라고요.
      만약 디파짓한게 있으면 이사비용으로 필요하다고하고 달라고 하시구요.
      이사 후 집에 수리 비용을 요거 안하겠다는 약속도 글로 받으세요.
      그러니까 최대한 나가는 줄 수 있지만 그 때문에 생기는 갑작스런 비용을 책임져 달라는 거죠.
      자기 주머니에서 나가는 비용은 없고 대신 님한테서 받을 것을 포기하는거죠.
      딜을 잘 해보시길

    • 추리 45.***.72.248

      딱 보니 그림이 나옵니다. 현재 그사람은 집주인이 아니예요. 단지 집주인 호소인 입니다. 진짜 집주인은 저런 요구 못해요. 집주인호소인이 렌트 들었다가 님한테 서브렛 준겁니다. 계약기간은 어차피 신경 안써요. 실지 자신의 계약만기가 다가 오니까 님한테 집주인인 척 하면서 나가라는 겁니다. 님이 나가면 땡큐고, 안나가도 지가 알봐 아니라 하겠죠. 글재주가 없어서 뜻이 잘 표현됐나 모르겠네요. 주소 주세요, 진짜 집주인 알려 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