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ke 교체 시기

  • #12738
    brake 67.***.118.2 5834

    안녕하세요? 항상 의문스러워서 질문드립니다.

    시에나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3개월전에 브레이크가 밀리고 소리가 나서

    동네 메커닉(Pep boys)에서 브레이크 점검 후 rotor 가 resurfacing 할 수

    없을 정도로 울퉁불퉁해서 갈아야 한다고 해서 150불 정도 지불후 갈았습니

    다. 헌데 3개월 동안 5천마일 정도 타고나서 밀리지는 안는데 ‘끼익끼익’

    하는 소리가 나서 다시 가서 점검하니 이번에는 pad (4개) 가 좋지 않다고

    하는군요. 돈 좀 세이브해볼려고 하다보니 더 복잡하기만 하네요.

    Toyota 딜러에서 보니 .

    1. Replace Front Brakes with Genuine Pads

    2. Inspect Front Brakes Rotors / Resurfacing

    이 250불이던데.. 차라리 이럴바에는 믿을 만한 딜러에서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후회스럽네요.

    보통 브레이크를 수리한다고 하는 것이,, Pad , Rotor, Drum 다를 얘기하는

    건지요? 다른 분들은 보통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Tak Auto 69.***.134.39

      안녕하세요. T-Tak 오토 서비스입니다. 브레이크 수리 교체 문의 환영합니다. 안전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드립니다. 상담하세요. 310-532-1826(LA), 714-738-1024(OC)

    • 우기 76.***.178.143

      로우터 교환은 로컬딜러들이 단골로 우려먹는 메뉴 입니다. 레이싱 용도로 쓰시지 안는 다면 보통 차수명이 다 될때 까지 교환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제동 성능이야 조금씩 떨어집니다만 느끼지 못하는 정도 입니다.

      로컬 딜러들이 사용하는 브레이크 패드는 10불미만의 저가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도요다의 순정 브레이크 패드가 메탈릭이나 세라믹 재질인데 비해 저가형은 올게닉 컴파운드를 쓰고 있습니다.
      올게닉 컴파운드는 성능이 떨어지고 소음이 심합니다. 성능을 원하시면 소음이 좀 생기더라도(올게닉만큼은 아닙니다) 메탈릭 이나 세미 메탈릭으로 가시고, 조용하게 운전하고 싶으시면 세라믹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물론 올게닉을 계속쓰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제동거리가 순정에 비해 약간 늘어난것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 원글 67.***.118.2

      ‘우기’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단골로 우려먹는 메뉴에 또 당했군요..:)
      역시 차에 대해서는 많이 공부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정비사 116.***.167.125

      로우터 즉 드럼은 사고 나거나 폐차 때 까지 교환 필요 없음 … 패드 즉 라이닝만 교환 해 주면 됨. 그것은 우기님 이 설명 한 대로 그대로 임

    • 제순이아빠 24.***.233.181

      역시나 좋은정보 함께나누게되서 좋네요. 우기님 정비사님 저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