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 area job market 현황

  • #147204
    Bay 209.***.209.68 4918

    늦어도 내년 여름까지는 Bay area로 이사를 해야할 상황인데
    그쪽 job(IT관련) market현황을 알고싶습니다. 물론 안좋다는 것은 알지만…
    Job posting을 보고 resume는 넣고 있는데 도무지 연락이 없어서요.
    너무 멀어서(여기는 켄터키주) 그런건지 아니면 인맥이 없어서 그런건지요?
    혹시 monster, dice등으로 지원해서 job을 구하신 분이 계신지요?
    계란으로 바위치는 것 같아서요.

    • 엔지니어 65.***.126.98

      반갑군요… 저도 켄터키에 살다 베이지역으로 온 엔지니어입니다.
      이쪽도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계속 사람을 뽑고 있으니 아주 불가능한건 아니죠…
      가장 중요한 것은 님의 skill set 에 따른 겁니다. 님의 능력이 이곳에 널려있는 사람들 보다 나은 것이 없다면 가망이 없습니다.
      이곳엔 이미 많은 엔지니어들이 잡을 찾지 못하고 있고 님의 능력이 그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면 회사입장에선 비싼 이사비용을 지불하면서 님을 데리고 올 이유가 없겠지요.
      하지만 님의 능력이 특출나다면 회사는 이사비용을 지불하면서도 님을 데려올 겁니다. 엔지니어 구하기는 쉽지만… 정말 특정 분야의 경력을 지닌 엔지니어는 많지 않거든요…

    • 약장사 24.***.225.177

      지금 경제가 좋다고 얘기하는 사람은 진짜 경기와 상관없이 잘나가는 회사들(일부 핸드폰관련사업, 일부 인터넷관련사업)외에 부시와 그 일당 추종자들뿐입니다.
      4년더 집권하게되면 미국의 아웃소싱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 자명한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