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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 auto자동차에 보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manual기능에 대하여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저는 매일 출근시에 down hill약 1마일 가량 되는
구간에서 manual로 운행하면서 3단 또는 4단으로 engine break으로 가급적
break를 밟지 않고 내려갑니다. rpm은 4단에서 3단변속시 약 2200mph가 되고,
특별한 이상음이나 느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직장동료랑 우연히
이 기능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논쟁이 붙었습니다. 동료말은 그렇게 하면
auto transmission에 무리를 주어 고장의 원인이 된다라는 것입니다. 자기는
오히려 일반도로 주행시에 ‘M’ MODE를 자주 쓴다고 하였습니다. 이유는 레버를 M에 둘 경우 내부의 DISC가 release되어 부하가 줆으로서 개스도 절감되고
mission의 수명도 길어진다는 것입니다. 저의 일반상식으로는 제가 주장하는
방식과 그 친구의 사용방식은 목적이 틀릴 뿐만 아니라 auto transmission의
수명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것 같은데 전문가들께서는 어떠한 의견을 갖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께서는 답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