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ima와 Accord중 어떤 차을 타시겠습니까? Maxima는?

  • #7303
    Altima와 Accord 71.***.188.220 6689

    두 차의 비교를 해주실수 있으신분 부탁드립니다.
    4 cylinder/6cylinder 아무거나 다 좋습니다.

    또 Maxima는 월등 한수 위 인지요?
    Maxima 차는 어떤지요?

    감사합니다.

    • 으너 71.***.57.207

      전에는 알티마가 어코드보다 반수아래 맥시마가 어코는보다 반수위였습니다
      얼마전부터 알티마 값을 올리면서 어코드와 경쟁을 시작하더군요
      브랜드면에서 니싼이 쪼금 쳐진다고 보구요
      하지만 몇년 전만해도 잘나가기로는 맥시마가 최고였다고 생각되구요
      동부에서는 당시에 맥시마면 차 좋다는평이구요 차도 많이 다녔는데
      캘리에 이사온후 서부에서는 왜이리 맥시마 보기가 힘든지 모르겠네요
      바디가 조금 약하고 중고차값이 상대적으로 조금 쳐지며 고장도 조금더… 물론 상대적입니다 하지만 달리기는 참 착하게 달립니다

      저도 맥시마 타고 싶은데 와이프가 반대해서 어렵습니다

    • Well 68.***.152.219

      토요타나 혼다에 비해 시장 선호도가 낮은 닛산이 들고 나온게
      동급차종보다 엔진 배기량을 늘리는거였습니다.
      어코드나 캠리가 2.2 리터/ 시빅과 코롤라가 1.6 내지 1.7리터
      엔진을 쓸때 알티마는 2.4리터/ 센트라는 1.8/2.0을 가지고
      있었지요. 그래서 경쟁차종보다 출력이 높고 잘 나간다는걸
      강조하는게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문제는 그만큼 연비가
      나쁘고 혼다나 토요타나 가변흡기기구를 개발,장착하면서
      출력면도 오히려 나을게 없어진거지요.일례로 혼다의
      실린더 제어 기술을 들자면 연료혼합비를 조절하던 Vtec에서
      진일보하여 고출력 고RPM이 필요없을땐 아예 실린더 일부를
      사용안하고 주행하는 정도로 발전했습니다.닛산의 VQ엔진이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엔진이고 DET28이던가 스카이라인 GT-R용
      엔진은 1000마력 출력까지 무리없이 소화해낼 정도지만
      혼다나 토요타보다는 기술적으로 떨어집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현재의 맥시마가 가지는 장점, 별로 없습니다.
      닛산 내에서도 2세대째 연속으로 죽쑤고 있는 맥시마보다는
      알티마의 비중이 더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구요.
      IIHS 테스트 결과 안전도도 떨어지고 유지비도 비싸게 듭니다.

      다만..차라는게 감성에 따라 호/불호가 달라질수 있기에
      VQ엔진의 그 묵직한 배기음이 좋으시다면 사셔야겠지요.

    • ㅎㅎ 75.***.94.156

      //well 윗분 좀 알고 떠드시지요..조금만 검색해보면 다나올 구라를 치시네.현재 08년식 3.5L급 비교해봐도 hp나 torque다 알티마가 조금이나마 우세합니다. 물론 거기서 거기라고도할수 있겠구요. 그런데 vtec에는 뭔가 대단한것이 vq는 소리만 묵직하다는 헛소리를 뱉으시는걸 보니 아마 어코드를 모시는분이 아닐까싶은데. 물론 길거리에 많이 굴러다니고, resale value좋으면 적당히 팔기도 좋겠지만 그렇다고 리세일벨류 안좋고 고장잘나는 일본차 혹은 독일차보다 우수하다고 말할수는 없겠죠. vtec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 계신거같은데 그 뛰어난 차가 어찌 럭셔리부문은 그렇게 죽쓰는지 설명좀 해주시지요. 자기가 타는 차가 최고라는 생각은 봐줄만한데 다른차는 후지다 이건 아니죠. 다른차가 기술적으로 떨어진다는 말하는 당신 손에 기름이라도 한번 뭍혀보고 얘기하는거요? 아니면 그냥 vtec enthusiast를 보고 혼자 환상에 사로잡혀 계신분인지? 저도 일본차인데 한번 같이 달려보실라우 어떤차가 우수한지…

    • ISP 206.***.89.240

      왜 이곳에서 ㅎㅎ 님은 구체적인 예도 없이 Well 님을 욕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기술적인 면에서는 제가 아는바가 없어서 모르겠지만, Well님의 닛산 vs. honda vs. Camry 는 현재 미국마켓의 시장판도를 제대로 말씀해 주시고 있습니다.

      길거리에 굴러다니는 차를 보시면 알겠지만, 맥시마는 알티마, 어코드나 캠리에 비해서 찾아 보기 많이 힘듧니다.

    • luis 189.***.93.117

      ㅎㅎ님 다 좋으신데 ‘좀 알고 떠드시는지요’….’구라를 치시네’……,’헛소리를 뱉으시는걸’ 같은 표현은 좀 자제하시는게 좋았을 것을.

    • Well 198.***.222.126

      Dear ㅎㅎ..

      It seems you have serious dyslexia or you’re a young kid
      in 20s who just got a nissan as your first car.

      I know you’re loyal or fanatic to your Nissan.
      In my forum, we call people like you ‘찌질이.’
      They always neglect other’s opinion and put their owns
      at the first place.
      Before blaming anything, look around youself for engine contol
      tech thread in any Japanese imports forum.

      By the way, I’m driving a 2004 G35, you narrow sighted 찌질이!

      One more, Are you driving a 2.5 Sentra SE-R?

    • 차차차 216.***.71.163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글이 많은데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적습니다.
      2008년 2월호에 실린 자동차 평가 기사입니다.
      A.Affordable family sedans
      1위:Nissan Altima 2.5S(4기통)
      2 Honda Accord LX-P(4기통)
      3 Kia Optima EX(4기통)
      4 Toyota Camry LE(4기통)
      5 Hyundai Sonata SE(6기통)
      B.Midpriced family sedans
      1 Nissan Altima 3.5SE(6기통)
      2 Honda Accord EX-L(6기통)
      3 Toyota Camry XLE(6기통)
      4 Volkswagen Passat 2.0T
      5 Toyota Camry Hybrid
      C.Large sedans
      1 Toyota Avalon XLS
      2 Nissan Maxima 3.5SL
      3 Hyundai Azera Limited
      4 Ford Taurus Limited (FWD)
      5 Mercury Sable Premier (FWD)

    • 차차차 216.***.71.163

      깜박했네요.
      위의 기사는 Consumer Reports Magazine 2월호입니다.

    • 이런.. 71.***.99.15

      기아 옵티마가 3위인걸로 보아 “가격”이 아주 큰 요인으로 작용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군요. 그리고 리세일 밸류는 거의 카운트 되지 않은 것 같구요..

    • 지나가다 198.***.210.230

      그냥 지나가야 하는데 하도 웃겨서 한마디 남깁니다.
      한 올드님이 아주 올드 정보를 말하자 또 지나가던 막말님이 막말하고 그리고 열받은 올드님은 자신의 컴이 한글이 됨에도 불구하고 영어와 한글을 섞어서 쓰고(미국에서 영어하는게 과시?)….올드님 생각이 역시 올드하시다….ㅋㅋ

    • Well 198.***.222.126

      Yeah…
      I’m sorry to interrupt again.
      This is just for 198.133.210.x

      If you feel uncomfortable in using English,
      I’m sorry for that. I’ll ask IT crew to install Korean
      fonts on my pc.

      But, isn’t it funny you think I’m doing ‘과시.’
      I think anybody here speaks English pretty well…even you.

    • …. 70.***.204.120

      아직도 영어로 쓰는 댓글을 꼬투리 잡는 분이 계시는 군요.

      제가 이곳에 접속을 하는 경로는 다섯가지 입니다.
      1.집에 있는 Windows PC – 한글, 영어 다 보고 쓰고 됩니다.
      2.집에 있는 Mac OS X -한글, 영어 보고 쓰고 다 됩니다.
      3.집에 있는 PSP – 한글, 영어 보는건 되는데 영어만 써집니다.
      4.회사에 있는 Windows PC – 한/영 보고 쓰고 다 됩니다.
      5.회사에 있는 Mac – 한/영 보는건 되는데 영어만 써집니다.

      어느 컴터에서 접속하냐에 따라
      가끔 한글이 안되서 영어로 댓글을 달기도 하고
      한글이 되는 컴에서 접속중이면 한글로 댓글을 달기도 합니다.
      영어로 댓글을 다는건 미국에서 영어하는거 과시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현재 사용중인 컴터가 한글을 입력하기 편치 않아서 입니다.
      제가 예로 올린 저위의 다섯가지 경로 모두 한글입력이 가능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게을러서, 다른 직원들 불편치않게 하려고
      안하고 있는겁니다.

      제 생각도 올드 인가요?

    • gaia 70.***.28.193

      Accord가 좋냐 Altima가 좋냐를 놓고 논쟁하는 건 자장면이 맛있냐 짬뽕이 맛있냐를 놓고 논쟁하는 것이랑 다를 게 없지 싶습니다. 흥분하거나 다른 분 자극하지 마시고 자기는 왜 자장면이 좋은지… 짬뽕이 좋은지만 말 합시다.

    • UPTICK 67.***.118.126

      원글님은 그냥 의견을 듣고 싶은건데..최종결정은 본인이 하겠지만요.
      댓글 단 분들이 다 지 잘 났다고 떠드는 형국인군요.

    • 차차차 216.***.71.163

      연비 상관없이 속력내고 싶으면 Altima,
      그저 안전빵으로 무난하게 가면 Camry,
      둘중에 중간을 원하면 Accord 가 무난하지 않을까요.
      참고로, 지금 지구촌에 나와있는 수많은 자동차에 장착된 엔진중에서 “World’s Best 10 Engine”에 뽑힌 차는 위에서 언급한 차종에서는 아쉽게도 Nissan의 Altima & Maxima 뿐이군요.

    • 알티마 75.***.117.94

      지금 알티마 4기통 오토탑니다(신형).
      차가 참으로 경쾌하고 조용하고 기름도 안먹고 모양 이쁘고 아주 만족스럽네요.
      신형 어코드는 좀 괴물같지 않나요?

    • Hmm 68.***.135.48

      참고로, 지금 지구촌에 나와있는 수많은 자동차에 장착된 엔진중에서 “World’s Best 10 Engine”에 뽑힌 차는 위에서 언급한 차종에서는 아쉽게도 Nissan의 Altima & Maxima 뿐이군요…

      뭘 인용하신것인지 모르겠는데 최신 리스트엔 …
      어코드도 있고 캠리에 실리는 토요타 3.5리터도 있는데요?

      Audi AG: FSI 2.0L turbocharged DOHC I-4 (Audi A3)
      BMW AG: 3.0L turbocharged DOHC I-6 (335i Coupe)
      Daimler AG: 3.0L DOHC V-6 Turbodiesel (Mercedes E320 CDI)
      Ford Motor Co.: 4.6L SOHC V-8 (Mustang Shelby GT/Bullitt)
      General Motors Corp.: 3.6L DOHC V-6 (Cadillac CTS)
      General Motors Corp.: 6.0L OHV V-8 Hybrid (GMC Yukon Hybrid)
      Honda Motor Co. Ltd.: 3.5L SOHC V-6 (Accord Coupe)
      Mazda Motor Corp.: 2.3L DISI turbocharged DOHC I-4 (Mazdaspeed3)
      Nissan Motor Co. Ltd.: 3.7L DOHC V-6 (Infiniti G37)
      Toyota Motor Corp.: 3.5L DOHC V-6 (Lexus IS 350)

    • HOU 71.***.188.220

      원글입니다.
      생각보다 뜨거운 열정에 놀랬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 거친 말이 오고가더래도, 자신의 신념을
      뿜어내는 정열이라 생각하고 싶습니다.

      다른 다양한 의견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