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서 많은 정보 얻고 있는 LA 거주(예정인) 늦깍이 대학원생입니다.
가족용으로 SUV가 한대 있고(아내와 두 아이) 그 신차 구입에 원래 세단을 말아먹고나서 이제 통학용 중고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세단이 팔팔할때 Trade-in 하자는 마음으로 처분하긴 했으나, 그래도 중고는 가지고 계속 운행하는게 나을뻔 했나 하는 후회로 요즘 가득합니다…
열심히 서칭 중이긴 한데, 그래도 가장 신뢰로운 여기 게시판에 문의를 한번 해봅니다. 제 예산은 6000 정도이며, 여기에 1000 정도 더하여 구입 후 마이다스 등에서 Tune-up을 한번 쫙 할까 합니다. 주요 용도는 통학용이고, 저혼자만 보험 가입을 생각할 정도로 완전 개인용 통학목적입니다. 그래도 하루 1시간 반 정도 프리웨이에서 보내야 하므로 내구성이나 연비를 생각안할 수는 없는 처지구요…
당연히 마음같아서는 civic 이나 corolla 면 좋겠지만, 2002년식부터 봐도 대부분 10만마일 넘었더군요. 당연하겠죠. 하지만 왠지 저 자신이 10만마일 넘게 운행해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선뜻 끌리지 않는군요. 안전히 4-5 년 더 탈수 있을까 걱정도 되구요. 예산에 비하면 과분할 수도 있지만요…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중고를 추천해 주시겠는지요? Civic, Corolla 말고도 의견 있으면 부디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