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0 또는 60,000 마일 서비스 꼭 받아야 할까요?

  • #14211
    30,000 마일 서비스 129.***.58.235 5164

    딜러에서 받는 30,000마일 주요 서비스 내역이

    트랜스미션 오일, 냉각수 및 윤활유 교환이지 않나요?(단순 체크 사항 제외하고)
    교환이 아닌 체크하는 내역을 보면 보통 엔진 윤활유 교환시에도 해 주던 것 같던데,
    그렇다면 차라리 트랜스미션하고 냉각수만 교환주기에 따라 갈아주면
    궂이 30,000마일 서비스 받을 필요가 없을 것 같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참고로 제 차는 2006년 산 소나타 입니다.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bk 151.***.224.45

      저는 안할랍니다.
      오일및 플루이드 체크들은 본인도 쉽게 할수있는것들이거니와
      아마 딜러에서 450불정도 차지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너무 터무니없는 가격…………..

      • ggg 96.***.190.100

        ㅎㅎㅎ 4k~5k 차량 소유주가 450불 정도가지고 짜게 노시나?
        게스 값은 있는 건가? rpm 레드존은 우숩게 여기고 달린다고 하면 아마도
        자주 점검을 받아야지 아마. 그리고 아주 아낀다고 했는데 차를 아끼는 마음이면
        점검도 자주 받아야 아끼는 거 아닐까?
        미쿡에서는 어떤 차든 그냥 교통수단으로 타는 게 차다 했더니. 반박했지 아마.
        그리고 페라리가 일년에 100대 만 만들고 왜 그러는지 아냐고 물었지 아마~~
        페라리가 100대 만들면 그 놈의 회사가 어떻게 유지를 하겠니?
        2009년 판매대수 6250대 이런건 구글에서 검색하며 바로 알 수 있다.
        너의 무지함에 참 할 말이 없어 댓글을 안 달았 다 만 오늘 또 여기서 보니
        심히 주관적인 사고를 타인에게 일방적으로 설파하는 것이 무식함을 드러내서
        지난 글에 대한 생각이나 적어 보았다. 올해는 한 살 더 먹었으면 좀 성숙한 사람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bk. bp회사 같은 놈들하고 비슷해서 기분이 그렇다.

    • 워렌티 75.***.241.12

      현대는 서비스 안받으면 워렌티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얼마까지 차를 탈꺼냐가 관건인거 같네요. 싼맛에 사서 3~4년 타고 팔아치울 요량이고
      3만까지 별문제 없으면 구지 서비스 받아야 할까 생각도 들구요.

      그 이상 5년~10년 체운다는 목표라면 3만은 건너뛰고 6만은 받으면 좋겠지만
      차에 대해서 잘 알고 스스로 정비가 가능하거나 싸고 정확하게 봐주는 미케닉을 알고 있으면
      서비스 받을 필요가 없지 싶네요.

      5년~10년 사이면 워렌티도 엔진중요부품,미션중요부품이 아니면 어짜피 워렌티도 해당이
      안되고 10만마일도 그전에 넘어가는 경우도 있고 큰 데미지인 경우 대부분 중고가격 대비
      고장나서 고치는 가격이 너무 커서 돈을 들일까 중고부속 구해서 고치고 팔아버릴까 고민하는 경우도 있겠죠.

      3만,6만도 딜러마다 가격이 다른거 같네요. $650~$980까지 있는 거로 봐서..
      어느게 좋다는건 없습니다. 워렌티 대부분 5년이내에 끝이기 때문에 열심히 첵업하는 수 밖에..

    • 지나가다 173.***.226.88

      죄송하지만 윗분 그거 확실합니까? 정기써비스 안받으면 워런티가 안된다구요? 제가 아는한 아닐껍니다. 전 여태까지도 안해왔고 딜러가 워런티때 물어본적도 없으며 그걸로 안된다고 한적도 없읍니다. 여태까지 마쯔다 니싼 현대 다그랬읍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전 정기 3만 5/6만 절대 안합니다. 너무비싸요. 그대신 딜러에서 정기적으로 엔진오일체인지하면 기본적인거 다 체크해주고(무료로) 문제있는것만 고칩니다 (물론 딴데서, 딜러는 너무비싸요.)

    • Search 67.***.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