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순위 숙련직, 장기펜딩. 다음주에 2차 인터뷰가 잡혔습니다. 고등학생 자녀 동반합니다. 도와주세요

  • #3855048
    마지막 108.***.255.190 1298

    안녕하세요, 제목에도 보시다 시피, 장기펜딩 케이스 입니다. 2014년도 시작했다가 변호사 실수로 다 말아 먹고, 2016년 다른 스폰서 찾아서 다시 시작 한 케이스 입니다. 2018년 12월 첫번째 인터뷰 봤고, 그때 저희 첫째 딸이 초등학생이었어요.

    시간이 흘러, 다음주 19일 오전 7시 15분에 두번째 인터뷰 보자는 편지를 받았어요. 첫번째 인터뷰 후, 몇차례의 RFE, NOID 까지 갔었는데, 그때마다 변호사님과 서류 준비 하여 냈고요. 자꾸 시간만 흐르는데, 딸이 10학년인지라, 곧있으면 대학교 갈때도 되었고, 더이상 못기다리겠어서, 작정하고 옴부즈맨 신청하고 난뒤 부터 케이스가 슬슬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어요. 뭐 자동으로 움직인건 아니었고, 90일쯤 뒤 마다 인콰이어리 넣어서 대답을 듣긴 했습니다.

    혹시 저희와 같은 상황이셨거나, 비슷한 케이스 접하신분들의 조언이 절실합니다.
    첫번째 인터뷰때는 학생비자 유지하면서 EAD 나왔는데, 일은 영주권 받고 나서 하기로 해서 인터뷰때 직장에 관해서는 못물어보고, 다녔던 학교에 대해서 엄청 물어봤어요. 준비 많이 하고 갔고, 대답 못한것도 없었습니다.
    중간에 다시 일 시작한다고 했더니, 마지막 RFE 로 pay stub, 세금보고 한것 등등 직장에 대한것에 focus 해서 달라고 하더군요. 학교에 대해서는 질문이 1도 없었습니다. 달라는데로 다 줬습니다.

    제 질문은,

    1. 두번째 인터뷰는 (제 생각에)아마 직장에 대해서 많이 물어볼것 같긴한데, 혹시 인터뷰 하셨던분들중 직장 에 대해서 어떤것들 자세하게 을 질문 했는지 듣고 싶습니다.

    2. 저와 남편 그리고 고등학생 자녀도 함께 가는데, 혹시 동반 가족들에게는 어떤 질문을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특히 고등학생 자녀라서 물어보면 다 대답 할수 있으니까 자세하게 물어볼것 같아서요.

    3. 혹시 두번째 인터뷰 보신분들은 전체적인 인터뷰 분위기와, 처음 입국 했을때 부터 다 물어봤는지 아니면 필요한것만 몇가지만 물어봤는지 궁금합니다.

    4. 혹시 이렇게 아침일찍 인터뷰 보신분들 너무 이른시간인데, 인터뷰 분위기나 시간을 오래 끌기도 하는지… 등등 궁금합니다.

    인터뷰도 케바케인것을 너무 잘 알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rule 은 있을것 같아서 여쭙습니다…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미리 감사 드리고, 장난 댓글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 Abcd 107.***.35.50

      장난글 아니고 진지하게 변호사한테 돈 주고 왜 일반인에게 물어봐요?

    • ㅁㅁ 207.***.223.186

      이런 중요한 인터뷰는 변호사랑 미리 만나거나 전화로 이야기해서 철저히 준비하시고 인터뷰때도 변호사랑 동행하셔야해요

    • 지나가다 107.***.34.56

      여기서 시간 낭비 하지 마세요. 누가 이렇게 긴 글을 읽고 답변 하겠습니까?

    • 1111 50.***.194.182

      돈주고 변호사 썼으면 변호사가 본인 케이스 가장 잘 알텐데 왜 불특정 다수 일반인들한테 물어 보시려고 하는건지?
      그렇게 중요한 인터뷰면은 변호사가 동행 할 수 있다고 하면은 돈 주고서라도 동행 시켜서 데리고 가세요

    • 지나가다 173.***.169.198

      저랑 조금 비슷한 케이스 이신데 연락 드릴 수 있는 메일이나 카톡 주시겠어요?

    • ㅇㅇ 47.***.194.35

      작성하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다들 답변드리기가 어려울것 같네요.
      “EAD 가 나왔는데 일은 영주권 받고 나서 하기로 해서”라고 쓰셨는데 그 뒤로 다시 일을 시작하셨다는건지 애매합니다.
      중요한 것은 첫번째 케이스가 왜 deny 되었는지입니다. 회사 사정으로 그렇게 된거면 몰라도 작성내용에 허위사실이나 잘못 기재하신 내용으로 거절되었다면 그 부분에 대해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직장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봤다면, 현재 직장에서 진짜로 일하고 있는지 등등을 볼 수도 있구요. 특히 친인척관계의 고용이라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일을 시작한 과정, 일하시는 직장의 재정정보 등등을 보는데 보통 변호사가 나올만한 질문을 뽑아주고 연습으로 질의응답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변호사랑 자세히 의논하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인터뷰때 정말 자세히 물어보는 경우도 있는데 가족간에 말이 다르면 문제가 됩니다.

    • 12.***.65.154

      글쓴이가 변호사랑 상의할일인거 몰랐겠냐? 왜 여기에 글 올리냐고? ㅄ같은 변호사들이 너무 많으니까 그런거아냐 ㅋㅋㅋㅋㅋㅋㅋ이미한번 말아먹었대잖아

      • 12.***.65.154

        저도 다다음주 인터뷰라서 1번질문만 답변 드려봅니다.
        회사구인글은 어디서찾았냐, 잡인터뷰는 언제봤냐, 인터뷰때 질문은 뭐였냐 분위기는 어땠냐, 회사주소랑 전화번호 대봐라 등등 묻는다고 합니다. 확실한건 인터뷰날 가봐야 알겠지만요

    • 조언 107.***.32.114

      솔직히 대답하세요.
      거짓말하는 것 들키면 문제됩니다.

    • strum 12.***.39.130

      해당 케이스가 이미 리젝트된 적도 있었고 히스토리가 그렇게 길다면 문제 될만한 것이 적지 않을겁니다.
      꼭 불법을 저질렀다고 문제가 아니거든요. 또한 이민법이라는 것이 모든 것을 다 커버할 수 없기에
      자의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읍니다.
      아마 본인이 무엇이 문제가 될지는 제일 잘알고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심사관도 그 문제에 대해서 심증을 갖고 의심을 하고 있을겁니다.
      그러니까 인터뷰를 하겠죠. 왜냐하면 심증만 가지고는 리젝트를 할 수 없으니까요.
      최대한 확증이 안되도록 준비하시고 특히 유도 질문에 잘 대답할 수 있길 바랍니다.

    • 미소 206.***.15.12

      숙련직이 디나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경력을 속였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10년이 넘게 무슨 수로 생계를 유지했는지 집중 물어 볼겁니다. 당연히 불법적으로 일을 했을 테니 또 디나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 글쓴이 107.***.53.100

      답글달아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오늘 변호사 만나기로 되어 있었는데, 변호사님의 말씀도 중요하지만, 실제 경험자분들의 경험담이 듣고 싶어 길고긴 영주권 프로세싱을 간단한 글로 표현한다고 했는데, 주저리주저리 길이 길어 읽는분들이 불쾌 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젊다면 젊은 나이에 미국 와서 애 셋 낳고 살다보니 10년이 훌쩍 넘었는데, 사람들의 정서가 많이 팍팍해진건지 아니면 이게 세대 차이라는건지 모르겠지만, 몇년전까지만 해도 질문 하면 진지한 답변들이 많았는데 이번엔
      저도 조금은 이 사이트를 드나드시는 분들께 실망을 했습니다. 본인들
      은 어떤상황에 처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글쓴이의 상황을 조금이라도 이해하신다면 저런 답글을 쉽게 달지는 못할꺼란 제 판단이 드네요. 참 이사이트에서 도움도 많이 받았고, 같이 공유하고 같이 웃고 슬퍼하던 지난 10년이 주마등처럼 지나갑니다. 이번에 실망 많이 하고 돌아갑니다. 진심으로 답글 주신분들께는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