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과 제 경험을 공유해 많은 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제가 2007년 Camry LE 새차를 구입해 지금껏 타고 있는데 이번달에 3년의 워런티가 끝났읍니다. 브레이크에서 소리가 나서 회사근처 카센타에 검사(무료)를 하던중 브레이크는 거의 새것같다며 어디서 소리가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앞쪽과 뒤쪽의 strut 각 1개씩 총4개중 2개에서 leakage가 있어서 교환해야 한다고 하던군요. 도요타 딜러에 재차 검사하러 갔서 확인결과 워런티가 2일 지났음을 알았읍니다. 그래서 워런티가 안된다고 하던군요!
딱 3년에 주행 마일리지는 25000 마일이 되지않았고 거의 출퇴근용으로 평지로 혼자 타고 다니고 매우 조심스럽게 운전해와서 이렇게 빠른 strut의 leakage가 믿기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는 2007년식이 캠리 뉴모델이 출시된해라 부품불량일수도 있을거라고 하더군요.
로컬 카센터에서는 저의 경우는 반드시 4개의 struts를 모두 교환해야 한다고 하던데 도요타 딜러는 leakage가 있는 것만 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총4개를 교환시 비용이 2200불이상이 소요되는데 customer center는 5백불만 reimburse해준다네요. 겨우 이틀차이로, 그리고 불량품일 것으로 추정되는 부품으로 인해 아직 수리전이지만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것같네요.
여러분에게도 저의 경험을 공유해서 미리미리 손해를 줄이도록 해주고 싶습니다. Inspection은 매우 간단합니다. 밝은 곳에 주차하신후 각 바퀴의 strut의 오일이 뭍어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strut를 보시면 코일스프링받침대가 있는데 그 밑부분에 오일 누출되어있으면 strut를 교환하셔야 합니다. 워런티 끝나기 전에 미리미리 확인하시길.. 이 부품은 회전시 등에 매우 중요한 밸런스 역활과 댐핑역할을 합니다.
더 자세한 검사방법이 궁금하시거나 비슷한 불량품을 가지신 경우(대략 마일리지 & 기간)는 아래의 이메일로 알려주시면 많은 케이스를 확인한후 리콜를 요청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본 내용을 다른 사이트나 아시는 분에게 알려주셔도 되며, 워런티 끝나기 전에는 미리 검사하시어 손해를 최소화하시길…
이메일 k i m i s c q e @ g m a i l . c o m
Happy Holiday, Christmas and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