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accord oil drain plug thread를 해먹었네요. ㅠㅠ

  • #3832286
    accord 136.***.50.54 3814

    너무 무식하게 쎄게 조였나봅니다 .
    오일 드레인 플러그가 걸려있기는 하는데, 하루에 한 방울 정도씩 새는군요. ㅠㅠ

    찾아보니까, 간단하게 바꿔볼 수 있는 것이 Oversized Drain plug 인 것 같습니다.
    이경우, 현재 Drain plug랑 같은 M14X1.5 짜리를 사서 써보면 되는 것이겠지요?

    진작에 fumoto valve로 바꿨어야 했는데.. ㅠㅠㅠㅠ

    • ?? 203.***.66.2

      플러그만 갈리고 오일 팬 쓰레드는 좀 더 강해서 멀쩡할 수도 있으니
      일단 새 플러그 사서 끼워 보세요.

    • 미캐닉 108.***.177.134

      탭도 새로 내야헐 수도 있습니다. 툴만 있으면 어렵지는 않아요. 토크 감이 없으면 토크렌치 하나 사세요. 싼건 $10이면 삽니다. 물론 괜찮은 것은 $50-$200은 합니다만.

    • 초보 71.***.213.100

      crush washer 새걸로 끼웠는데도 새나요?

    • ㅇㅇ 216.***.144.41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futomo valve는 오버토크나 외부충격에 의해 연결부위가 통째로 떨어져나가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엔진오일이 모두 빠져나가기 때문에 바로 엔진사망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정비사들은 이를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동차메이커에서도 안쓰는 것은 다 이유가 있는 것이지요. 아직까지도 확률적으로 지금 형태의 drain plug가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토크렌치가 없으시면 이번 기회에 하나 장만하세요.

    • 중서부에서 144.***.163.158

      정비유튜브 보다면 3~4번 오일갈때 한번씩 oil drain plug를 갈라고 하더라구요. plug돌릴때 부드럽게 안돌아가면 나사산문제라서 바꿀 시점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한번도 plug를 간적이 없어서 이번에 갈아보려고 구입했는데 혼다 5불정도 했던거같구요. drain plug gasket 또는 washer도 매번 새걸로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washer (혼다는 규격이 14mm I.D x 22mm O.D x 2mm thick)는 방향이 있어서 편평한 부분이 pan부분입니다. ebay에서 10개들이 3불이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NN 72.***.224.112

      드레인이 더 좋네 마네 말이 많아도
      수십번 오일교환 마다
      드레인볼트 건드릴일이 없이
      진공 펌프로 빨아 잘쓰는 중임.

      Mityvac 7201 Manual Fluid Evacuator Plus 빨고 & 밀고 겸용

    • 개미 129.***.197.219

      저도 얼마전에 08 오딧세이에서 헛돌길래
      오버 사이즈로 했는데 안들어가고
      저 위에 있는거로 했는데 완벽하게 막아졌어요
      중간에 오링이 있어서 쫌 빡빡한데 한방울도 안떨어지네요

    • 오링 129.***.197.219

      SMART-O F3 Oil Drain Plug M14x1.5mm – Engine Oil Pan Protection Plug with Anti-Leak & Anti-Vibration Function – Install Faster, Re-usable and Eco-Friendly

      이거였어요

    • rv 98.***.129.55

      그냥 오일 팬을 통째로 갈아도 됩니다. 아마존에서 48불 하네요.
      Dorman 264-410 Engine Oil Pan Compatible with Select Acura / Honda Models

    • 정비박사 99.***.205.166

      더 넓은것 보다는 더 긴거를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찾기는 쉽지 않으나 드레인 볼트를 가지고 가셔서 홈디포나 Ace 또는 기타 하드워어 스토어에 가셔서 같은 굵기인데 더 긴거를 구하세요.
      혼다 Accord는 예전부터 드레인 볼트 나사선 나가는게 상당히 흔한 문제입니다. 다른 예기입니다만 혼다를 도요타에 비해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트랜스 미션 약하고 각종 부품내구성도 떨어져서 같은값의 일본차면 도요타를 추천합니다.
      여튼 드레인 볼트는 잠깐만 방심하면 오버토크 걸려서 그냥 헛돌게 되니 잠그실때는 항상 레쳇 끝이 아닌 볼트와 가까운데를 잡아서
      조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