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혼다 Odyssey 브레이크 패드비용

  • #7730
    또 궁금 75.***.147.84 5487

    오늘 딜러샵에 가서 이것 저것 서비스를 받았는데, 앞바퀴 브레이크는 1.6mm 기준 2mm 남아있고, 뒷바퀴는 1.6mm 기준에 0.5mm 남아서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앞바퀴는 아직좀 남았지만 갈기를 권장하고, 뒷바퀴는 패드 및 resurfacing까지 해서 약 290불 그리고 앞바퀴는 약 200여불 총 약 490불 정도의 견적이 나왔습니다.

    캘리퍼를 가는 것도 아닌데 너무 비용이 큰 것 아닌가요? 미니밴이 대개 비용이 더 나오나요?

    딜러보다는 로컬샵을 가는 것은 더 쌀 수도 있는데 퀄리티상 추천하지 않으시는 분도 계시던데…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까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실제로 직접 모두 교환하시는 고수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저는 이 경우는 해당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 )

    • 오딧쥔 72.***.201.34

      부품값이 앞뒤로 120불 정도하더군요. 3시간정도 작업.. 지역에 따라.적당한 가격인듯..

      Odyclub.com 가시면 자세한 자료 많이 있습니다.

    • Ohio 24.***.24.189

      브레이크 패드 교환은 대체로 어렵지 않습니다. Autozon에 가셔서 해당 Pad를 사서 앞뒤를 교환하면 되고요. Rotot Machining(or Re-surfacing)은 Rotor를 분해하여 Napa에 들고가서 Machining해달라고 하면 대체로 앞바퀴 두짝다하는데 20~40불정도면 될것입니다. 제차의 혼다 시빅 Machining의 경우 정확히 기억나진 않는데 10~20불 지불한것같습니다. Rotor Machining은 한번만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즉 다음번에는 새로 Rotor를 사시라는 말입니다. Brake Pad를 갈때, Caliper의 Piston이 많이 나와있으므로 입이 큰집게(저의 경우는 Engine oil filter 교환시 쓰는 Gripper)로 Piston을 안으로 밀어넣어야 새 Pad를 키워 넣을수 있읍니다. 이모든것을 본인이 직접하시면 대체로 100불 이내로 할수있는것같은데요. 그리고 자동차 들어올리시고 작업하실때 튼튼한 것으로 받치는것 잊지 마시구요. 타이어 갈때 쓰는것은 위험합니다.

    • Nulltech 75.***.217.201

      저는 오히려 딜러의 작업을 믿지 못하는 편입니다. 별로 필요없는 것까지 하라고 푸쉬하고 비용도 너무 비싸고 뒷처리도 썩 만족스럽지 않고요.

      딜러가 아니면 손댈 수 없는 심각한 부분 아니라면 차라리 단골 미캐닉샵을 만들어서 그곳에서 하시는게 더 추천입니다. 퀄리티가 걱정이라면 정품 부속 써달라고 부탁하심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