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사려고 하는데, 렉서스 RX 350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RX 400h라는 하이브리드 버전도 있는데, 10만 마일이 넘은 차일경우, 밧데리를 바꾸어 주어야 하나요? 10만 마일이 넘은 하이브리드 차량은 밧데리를 바꾸어 줄 시점인지 궁금합니다. 10만 마일이 넘은 차량일 경우 가솔린 버전으로 사는것이 더 좋을 까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D.Kim님의 말씀은 600,000 마일을 오리지널 밧데리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씀이시군요.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밧데리는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저의 목표는 차를 20만 마일까지 사용하는것인데, 오리지널 밧데리로 20만 마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여러분들의 경험으로 50% 이상은 될까요?
2008년식 2세대 프리우스 운행중이고 현재 17.7만 마일 (28만5천 km) 누적 주행입니다.
현재 하이브리드 배터리 관련 이슈는 없고 연비는 평균 43mpg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관련은 복불복이라고 생각합니다.
택시로 운행하는 차량중에도 50만 넘게 운행해도 문제없는 차량도 있지만
프리우스 3세대 같은 경우는 10만 마일부터 배터리 문제가 생긴 차량도 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문제 생기기전에 배터리 갈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배터리에 문제생기면
운행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그때 즈음 배터리 교환을 하죠. 미국같은 경우는 도요타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품 유통이 잘 되기때문에 가격은 엄청나게 비싸지는 않다고 들었습니다. 게다가 배터리 블럭만 낱개로 교환도 한다고 들었는데 이정도면 망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저는 2005년형 프리우스 11만 마일 탓는데 배터리 작년에 고장나서 갈았습니다. 유투브 보고 저렴하게 셀만 교체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30만 마일 가는경우도 있고 12만마일 가는경우도 있고 일반화 하긴 어렵습니다. 배터리 빼고는 너무 좋은차입니다. 운좋게 10년 되기전에 고장나면 교체 받을수 있지만 10년 지나 워런티 끝난다음 배터리 고장나면 난감할겁니다. 싸게 교체하는 방법 모르시면 사지마세요.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처럼 검증이 되고 많이 팔린차도 아니여서 고장나면 고치기 힘들겁니다. 참고로 하이웨이 마일이 배터리에도 좋습니다. 연식 짧고 마일리지 높은게 연식오래되고 마일리지 낮은거보다 배터리 상태가 더 좋을 확율이 높습니다. 프리우스 포럼등에서 활동해본 결과 제 생각에 프리우스 배터리 20만마일 이상 갈 확율은 70%~80%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