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직장인이며 배우자가 미국 내 학위 중이라 사내 복지 제도인 1년 휴직 제도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배우자는 학위 종료되면 한국 다시 돌아옵니다.
1년간 휴직하며 자기계발을 하려는데 괜찮은게 있을까요?저도 미국 석사를 도전해서 인턴까지 해보려고는 하나, 영어 점수와 학사 학점이 모두 미흡하여 후순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99%) 준비는 해볼텐데 이게 된다면 인턴도 하고 이 경우 회사는 퇴사할 예정입니다.나이는 30대 중반이며 무자녀이고 출산 계획 없습니다. 기존 전공은 기계공학이며 대졸자입니다.
학위 과정이 아니라면 F2 비자로 1년 체류할텐데 단순히 쉬는 것보다는 짧게라도 자기계발을 하려고 합니다.
온라인 단기 과정 수강 (미국/한국), 커뮤니티 컬리지로 오프라인 파트타임 과정 수강 (전공 유/무관) 외에 해볼만한 코스가 있을지요. 배우자가 이미 거주지가 있고 월급이 나와서 생활비 까지는 경제적으로는 문제 없으나, 여행을 자주 가거나 연간 3만불이 넘는 과정을 듣는 것은 어렵습니다.제 경력에 실질적으로 도움될만한 과정이 있을지 .. 찾아보니 온라인 과정 (풀타임,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 코세라 등)과 오프라인 파트타임 과정이 있긴 하던데 이 외에 또 있는지 의견 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