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오딧세이 EX-L 소음 문제…

  • #17175
    오딧세이 64.***.153.77 5085
    2006년형 오딧세이 EX-L 입니다. 중고로 구입했고 이제 두달정도 되가네요.

    약 이틀전부터 주행중에 꼭 창문이 살짝 열렸을때 나는 것 같은 바람소리가 들리네요. 아주 약한 휘파람 소리같은게 달릴때마다 새어나옵니다. “휘이익 휘익”하는 바람소리 같은건데 조금 귀기울여야 들리는 정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꽤 신경이 쓰이는데요. 한 30-40 마일 정도 속도일때 아주 거슬리네요. 오히려 더빨리 달리면 다른 소리들에 묻혀 안들리는 정도의 소음입니다. 
    차안의 모든 창문을 확인해봤습니다.

    운전석과 보조석의 옆유리창 두개, 2열의 양옆 유리창 두개, 그리고 선루프.. 열어보고 다시 닫아보고 수없이 해봤는데 전혀 문제없어 보입니다. 심지어는 뒷트렁크도어도 확인해봤습니다. 모두 다 잘 닫히구요.

    혹시 제가 모르는 다른 도어나 창문이 있나요? 오딧세이도 시에나처럼 3열의 창문이 열리나요? 3열 창문이 열리는 구조가 아닌거 같고 또 보기에 열리지도 않았구요.

    느낌엔 운전석쪽 옆창문에서 나오는 소리같은데 창문이나 프레임등에는 별문제가 없어보이구요. 어디를 더 살펴봐야 할까요? 

    그리고 또 하나의 소음은..

    운전석쪽 2열 자동 슬라이드 도어에서 나는 듯합니다. 정지했다가 출발할때마다 마치 우드드득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마치 문이 뭔가에 고정되어있다가 차량이 출발하면, 슬라이드 도어가 약간 밀리면서 나는듯한 그런소리인데 표현하기가 좀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도어가 뭐 열리거나 그런건 아니구요. 혹시 자동슬라이드 도어 고정장치나 그런것이 좀 헐거워져서 그런건가요? 그런 장치가 있는지도 모르지만요. 이런 소음 경험하신 분 의견 좀 주세요.

    감사합니다.
    • 같은차 76.***.195.175

      같은차를 몰고 있습니다.
      현재 12만 마일을 돌파하고 있네요.
      최근에 파워스티어링 워터펌프 관련해서 워런티 익스텐디드 메일을 받았으나, 이미 마일리지가 넘어서 커버 못 받고 넘긴 뼈아픈 사연도 있구요.

      각설하고…

      첫번째는, 제 경험으로는 혹시, 리모콘으로 도어 언락시 버튼을 오래 누르시지는 않는지요? 그러면 유리창이 열리게 된답니다. 그런 이유로 창이 열려서 그런 소리가 날 수도 있으니 체크해보시기바랍니다.
      두번째는 VSA인가? 그 자세제어 장치가 걸리는 소리입니다. 아마 20 mph 넘어갈때 걸리는 쇠고리같은게 걸리는듯한 소리가 나는데, 정상이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운전석에서 왼쪽편에 있는 VSA Off 버튼 눌러서 OFF시켜놓고 운전해보시고 그 소리가 없어졌다면 그게 맞으니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운전 하시길…

      • 원글 64.***.153.77

        “같은차”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음 첫번째 소음은..
        주행중에 들리는 바람소리같은거라서 주행중에도 여러번 유리창을 열고닫고 하면서 확인해봤습니다. 분명히 꽉 닫힌 중에도 계속 소리가 들리네요. 분명히 뭔가가 덜 닫혀서 나는 소리같긴 한데요. 1열과 2열의 옆창문 그리고 선루프외에 다른 창문은 없을텐데 도대체 어디서 나는건지…

        그리도 두번째 소음관련해서 VSA는.. 오늘 한번 집에가는 길에 VSA를 끄고 테스트를 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제가 문의드린 소음은 주행중 매번 출발시에 반복됩니다. 특히 급출발시에 상대적으로 크게 소리가 나구요. 아주 부드럽게 서서히 신경써서 출발하면 소리가 안나네요. 20mph 넘어갈때가 아닌 출발과 동시에 소리가 납니다. 예를 들면 시동후 첫출발시에도 소리가나고, 신호대기후에 다시 재출발할때도 소리가 나는 그런식입니다. 느낌엔 관성에 의해서 정지시에 뭔가 걸려있다가 출발시에 다시 도어를 잡고있던 뭔가가 풀어지면서 “우드드득” 하는 뭐 그런소리같은데요.
        말씀주신 VSA가 매번 정지와 출발시마다 풀어졌다 걸렸다 하는 시스템인지요?

    • art 74.***.107.98

      제 경우는 오딧세이는 아니지만 주변에 벽이 있는, 특히나 오르막길일경우 주변 차가 없을때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벽쪽에 붙어서 운전해봅니다. 차 밖에서 나는 소리가 반사되서 들리니까요.
      조용할때 한번 시도해보심도 괜찮을듯 합니다.

    • 아디시 24.***.120.38
      • aaa 24.***.109.82

        우와 완전 원글님 증상이랑 똑같은 문제들이네요…

      • 원글 64.***.153.77

        아디시님.
        정말 감사합니다.
        링크 걸어주신 프린트물을 가지고 이번 주말에 혼다딜러에 들러봐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