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에 샀어요. 신형 씨에나도 타봤지만 아직도 오딧세이가 낫더군요(씨에나모시는분 섭섭해마세요 제주관으로). 안그래도 모델체인지땜에 아쉬워했지만 인터넷상에 뜬 신형도 모양이 좀 여성스러워지고 5단이 6단으로 바뀌고 크기차이는 조금 짧아지고 조금 폭이 커진거 등등.. 기다리는것이 그리 머 썩 내키지않아서요…
암튼 제 생각은요 끝물이라 아쉽지만 그동안에 버그도 많이 잡았고 완성도도 뛰어나다 생각하며 일찍사서 즐겁게 타시는게 정신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는 overstock.com 등에 가셔서 딜러에게 가격을 물어보시고, 그중 젤 난 걸로 딜러 가실 필요없이 서로 쌈걸어서 노시다가 거의 딜이 다되어가면 그때 딜러가셔서 마지막 쌈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미리 트루카나 에드먼드 포럼에 가셔서 현재 되고있는 가격을 대강알고 계시면딜할때 수월하겠죠. 그럼 좋은차사세요. 참고로 저는 현금딜로 다 포함 32,800에 EX-L/RES 업어왔습니다.
2010 EXL 모델 구매했습니다. 곧 모델 체인지가 있기 때문에, 생산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시는 모델이나 색상이 있으시면 가능한 서둘러 구매하는 게 좋겠죠. 최저가에 차를 구매하실 생각이면 상당히 피곤해 집니다. 딜러들은 차량딜에 전문가들이라서 쉽게 원하는 가격에 구매가 어렵습니다.
가능한 월말 (28 – 30) 정도에 구매하시는 것이 그나마 가격 협상의 여지가 조금은 있는 편이죠. Edmunds.com 에 가셔서 해당 모델 MSRP 와 Invoice 가격 확인하시고, Invoice 가격을 기준으로 적정하게 딜 제시하는 딜러에게 구입하시면 무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