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횡포(도와주세요 한국분들!)

  • #12449
    Gator 159.***.249.28 4988

    얼마전에 자동차 타이어에 문제가 있어서 혼다 수리점을 갔습니다. 그곳에서 리패어맨에게 문제점을 얘기하고 타이어 점검을 하는겸 몇마일이면 하는게 좋은 메인터넌스가지 했습니다. 2년전에 새차를 사서 30000마일이면 무슨점검 하는게 좋다고 해서 겸사겸사 했습니다. 2시간30분쯤 있다가 다 고쳤다고 해서 봤더니 420불을 요구하더군요 이거이거 했다 이러면서 그래서 뭐 일단내고 왔지요. 그런데 2일이 지나서 다시 타이어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그래서 다시 수리점을 찾아가 매니저를 만나서 제 아내가 컴플레인을 했습니다.(아내는 영어를 잘해서 잘 따졌습니다)그랬더니 매니저왈 너차는 시니어 수리공이 수리했고 우리는 문제없이 잘했다. 이런태도로 일관하는거예요. 사과도 없고 어이가 없어서 money back 을 요구했더니 안된다고 하는거예요 저희도 당연히 환불을 예상 안했지만 어이없는 태도에 저희도 그렇게 대응을 했죠. 차를 다시 한번 본다고 해서 싫다고 당신을 믿기 싫다고 했죠. 그러자 그러면 방법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알았다고 그러면 우리는 혼다 본사에 컴플레인 안다고 노티스 주고 나왔습니다. 그리고나서 혼다 본사에 레터를 만들어서 팩스를 보냈더니 어떤 여자가 전화가 왔습니다. 팩스도 2번 보냈더니 연락이 오더라구요. 이 여자 하는말이 더 가관입니다. 문제가 있으면 고친데 다시가봐. 그러면 되는거야 라고 일관합니다. 그래서 그곳의 서비스는 믿기 싫으니 다른 곳으로 갈 수 있게 조치해달라 했더니 그러면 너희들은 돈을 다시 내야해 그런건 너희 자유야 돈주고 다른곳에 가서 하던지 아니면 말던지…그래서 are you kidding me? 라고 얘기했더니 흥분해서 전화를 해줬는데도 왜 화를 내냐는 식으로 얘기해서 여자 이름 받아놓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미국에서 빠듯하게 생활하는 중에 420불은 큰돈인지라 맘먹고 큰 돈내고 고쳤는데 서비스가 엉망이네요. 환불을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고객으로서 누릴 권리를 찾고싶습니다. 사과도 받아야 할 것 같구요. 오늘 까지 아무런 조치도 없었으며 local 혼자 수리점에서 전화도 오지 않고 아무 것도 없습니다. 한국분들 이럴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너무나 분하고 억울합니다. 끝까지 한번 가볼 생각입니다. 여러분 조언이나 도움주시면 요놈들 아시안이 깔보지 않게 한번 가볼 생각입니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꾸뻑

    • 어코드 69.***.118.16

      저역시 얼마전에 브레이크 실린더에 문제가 생겨서 혼다 딜러샾에 갔었었는데요, 이것 저것 다 바꾸어야하고 거진 하루종일 고쳐야 된다 하더라구요, 주변분께 좋은 한인 수리소 소개받아서 3분의 1가격에 한시간만에 고쳤습니다. 수리소 사장님 말씀이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인지 예전과 다르게 일본차 딜러샾에서 오버된 황당한 가격의 견적받아서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마일당 점검은 대개 그냥 체크하는 수준이지 멀 고치는 것은 없는거 같아요. 솔직히 돈에 비해서 아까운거 같구요. 대개 엔진오일 교환할때 하는 프리 쳌업보다 조금더 체크하는 수준인듯 싶어요.

    • 혹시 71.***.219.99

      혹시 카드로 결제 하셨나요? 그럼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그 건에 대해서 dispute 하기 위해선 자세하게 report 해야 하므로 다른 certified 미케닉에가셔서 타이어가 어떻게 문제가 있는지 inspection 하셔서 문서로 만드세요.

      그리고 금액 전체에 대해서 charge back을 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card 회사에 해당 report와 charge back 이유를 흥분하지 마시고 객관적으로 설명 하시기 바랍니다.

      charge back은 대체적으로 카드 소지자의 권익이 우선시 됩니다.

      돈은 먼저 찾고 싸움은 혼다 딜러와 카드사가 하게 됩니다.

    • 우기 76.***.178.143

      일단 Go Gators ~ ~

      흥분을 가라 앉히시고 이성적으로 대응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혼다에서 어떤 서비스를 받았으며, 현재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정확하게 밝히셔야 합니다. 서비스를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본사에 정황을 상세하게 설명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감정적 대응은 소득이 없습니다.

    • gaia 72.***.91.218

      일단 무슨 문제인지 그들이 보게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무슨 문제인지도 모르는 상태 아닌가요? 일단 보게 하고 추가 비용 없이 고쳐 줄지 말지 그 다음에 이야기 해야 하지 않을까요? 차를 수리 하는 것이 관건이지 그들이 어떤 자세를 갖고 사는 지는 상관하지 마세요.

      미국에서는 쓸데 없이 고맙다 미안하다는 말 잘 하다가 정작 사과해야 할 때는 잘 안 합니다. 또 한국에서는 한 소리 하고 그러면 문제가 해결이 되지만, 미국에서는 화 낸다고 해결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bk 151.***.224.45

      글쓴분에게 질문을 드리자면,

      글쓴분께서는 미캐닉이 타이어에 장난을 친게 의심이되셔서 컴플레인을 하신건가요? 아니면 타이어에 문제가 있는걸 캐치하지 못하고 고치지 못해서 그러신가요?

      만약에 후자 일 경우,
      타이어 같은경우는 소비자 성향들이 너무다르기때문에 딜러에서는 3만마일 주기 메인터넌스에 넣지 않는경우가 많습니다.
      어짜피 타이어는 워런티없는 소모품인데다가, 어떤 소비자는 진짜 철심 나올때까지
      타는사람도 있고, 계절로 인한 약간만 타이어크랙이 나도 타이어를 갈아치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딜러에서는 특별하게 타이어 봐달라고 안할경우엔
      3만마일 메인터넌스프로그램엔 타이어 항목이 있지도 않을겁니다 아마.
      (제 옛날 미츠비시 딜러가 그랬음….)

      그리고 타이어에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타이어에 문제가 있다고 어떻게 장담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운전경력이 10년이 되어가고 아직 자동차에대해 30% 도 모른다고 생각하지만
      타이어는 진짜 모르겠던데……
      눈으로봐서 짱구가 났거나, 사이드월이 찢어졌거나,
      페니 넣어서 트레드 확인하고 빗길주행시 그립력이 떨어진것 정도밖엔 감이 안잡히던데
      뭘보시고 타이어이상이라고 하신건지 모르겠네요..

    • bk 151.***.224.45

      그리고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이정도 경우로는
      횡포 라는 단어 붙이기 힘듭니다…….

      아우디 AS 겪어본사람들은 거의 눈물을 흘리며 좌절하던데…

    • 원만한 71.***.80.173

      타이어 어떤문제인지 궁금합니다. 감정적 대응에 치우쳐있는것같아요. 사실 저도 그럴때가 많죠. 일단 딜러 기술자도 사람이니깐, 고의적인 속임수가 없다면 문제있는 부분에 대해 이성적으로 서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환불해달라고 한다면, 딜러입장이나 본사에서도 당연히 납득하지 못할겁니다.

    • 1 132.***.103.150

      많이 화가 나셨겠습니다. 그래도, 고치는 곳에서 다시 볼 기회도 주지 않고 나오신거나 혼다 본사에서 전화왔을때 고치는 곳에서 보시라고 했을때 같은 문제가 생기면 차후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는지를 상담하시지 않고 싸움닭 처럼 싸우기만 하시는건 이 동네 정서상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생각해보니 한국에서는 목소리 높이면 해결이 되던 기억이 나는군요 :). 여기선 제 경험상 안 먹힙니다.

    • accord 128.***.22.185

      Honda dealership mechanic, 본사 customer service 아주 악명이 높습니다.
      저도 기억하기 싫은 경험이 있습니다. 모든 조치를 취하셔서 권리찿으시고 먼저 화는내지 마십시요. 도움도 안되고 정신 건강에 안좋습니다. 다시는 Honda 안 살려고 합니다.

    • hmm 169.***.150.194

      Go Gator again. You may pay for 30,000 miles maintenance service, which is nothing to do with your tire. If you have a tire problem, check your tire warrenty! Since you buy a new car, you may even have the road hazard warrenty. It is a little strange why dealer did not tell you about warrenty to avoid the trouble regarding tires. In usual, tire warrenty is not covered by dealorship. You need find tire maker like Michelin, Bridgestone, Good year etc near your 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