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와이프는 그냥 타자고 하는데요. 뭐, 탈때 타더라도..
미국에서는 고객이 왕이고. 물건 사고 한참 후에도 리턴이 잘된다고 하지만, 자동차는 예외라고 어느분이 말씀해주시기도 했습니다만..
우선 이곳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지난 1/20일 혼다매장에 가서 2007년 혼다오디세이 EXL계약을 했습니다. 계약하고 나서 차를 보러 나왔는데, 오른쪽 뒷바퀴 윗부분 (휀다라고 하던가요)에 약 5센티정도 길쭉하게 움푹 들어간 기스(라기보다 Dent)가 있고 그 옆으로 실기스가 몇군데 있는겁니다. 어딘가에 살짝 긁힌 자국이러군요.
(이야기가 장황해지면 피곤하실테니, 요점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제가 차량이 급히 필요한 상황이어서, 혼다에서 기스를 깨끗이 고쳐주기로 하고(문서를 받았습니다), 그냥 구입을 했습니다. (바보같이..)
일주일후 차량을 수리하기위해 갔다주고, 다음날 아침 차량을 찾았는데, 덴트를 개선은 했지만, 아직도 말끔하게 고쳐지지 않은겁니다. 비스듬이 보면 반사되는 이미지가 비뚤비뚤합니다. 저는 반대편과 동일한 상태로 만들어주길 기대했는데 말이죠..
제가 항의를 했더니 그쪽 매니저가 나와서 보더니, 다음에 다시 고쳐주겠다는 겁니다. 급히 출근을 해야 해서, 일단 차를 가지고 왔습니다.이번주에 다시 고치러 가야하는데, 시간은 없고.. 회사일은 바쁘고 그렇게 보내는데, 문득 차를 보니까 슬라이딩 문과 그 뒷쪽 (휀다)부분 색상이 약간 다른겁니다. 반대면을 보면 그런 느낌이 전혀없는데, 그 덴트와 실기스를 수리하면서 광택을 냈었는데, 일부분만 광택을 내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이 되더군요.
문득, 새차를 구입한건데, 이런 차량을 내가 탈 이유가 있는가 의문이 들고, 정말 귀찮고 엄두가 안나지만, 그 혼다매장에 차를 다른걸로 바꾸어 달라고 하거나, 아니면 일정금액의 보상금을 달라고 하거나, 아니면 그냥 환불을 요구하거나. 그러고 싶습니다.
친구는 DMV에 차량 등록했을꺼고.. 등록비는 날리게 될꺼라고.. 그게 2000불은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제 은행에서 메일이 왔는데, 제 계좌에 돈이 없어서 다운페이했던 10000불짜리 퍼스널체크를 돌려보냈다는 겁니다.
여행자수표를 넣었었는데, 그게 현금화되려면 시일이 상당이 걸리는걸 제가 미처 모르고 체크를 발행했었던거죠.이러면 어떨까요?
지금 상황에서는 아직 DMV에 차량등록을 하지 않았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즉, 혼다에서 아직 제 수표로 현금화를 한 게 아니니까, 우선 제가 은행에 이야기해서, 혼다에서 가져오는 퍼스널체크를 받지말라고 조치하고, 혼다측에 차량을 바꿔주거나, 환불해달라고 요구하는거죠.제가 너무 까탈스러운건가요?
좀 나이스하게 처리하는 방법 없을까요? 한국인 이미지 손상 안가게..조언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꾸벅.
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