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장이 연구직이 아닌 경우 (바이오 벤처캐피탈)

  • #3864894
    Kudos 1.***.240.35 589

    안녕하세요, 현재 NIW 지원중입니다 (이민법인에서 여기 모니터링하시면 보실 수도 있겠네요 ㅎㅎ)

    저는 국내 박사 졸업 후 제약 회사 근무를 하고 현재는 벤처캐피탈에서 미국 바이오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비상장 미국 바이오텍)

    논문 5장 (인용회수 63회), 미국 학회 발표 4건, 추천서는 미국 교수님들 3분 + 빅파마 계신 1분 + 북유럽 교수님 1분으로 총 5개입니다.

    추천서 대부분은 제가 박사 때와 제약회사 때 했던 일들이긴한데, 현직장과의 연관성을 강조하고자 제가 전문지식을 사용하여 미국 바이오 기업들에 투자하며 전임상 데이터를 분석하고 임상에 들어가는 약물을 분석하는 일도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현직장이 연구직이 아닌 경우 (그 중에서도 연구 자체가 아닌 투자/분석이 직무인 경우) 에는 심사가 어떻게 될지, 유사한 경험이 있으실지 여쭙고자합니다. 스펙에 따른 가능성까지 점쳐주실 수 있으시다면 더욱 감사드리구요….!

    감사합니다!

    • eins74 165.***.36.204

      여기서 예상하긴 어렵습니다.
      심사관도 아니고 본인 이력, 실적, 분야, 전문성 등을 전혀모르는 상태에서는 더욱 더 불가합니다.
      추천하는건 이민법인보다는 미국에 있는 펌을 찾는겁니다 (여기에서 자주 언급되는 곳 위주).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근무기간이 어느정도 되는 지 모르겠으나 현직장과는 연관성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직장보다는 직무, 분야, 업무가 미국익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가 더 중요).
      언급한 사항은 여러 contribution 중 하나로 보면 될 듯 싶고 petition의 줄기와 포인트를 강조하는게 좋습니다.
      Reference 도 종류가 있으니 적절하게 배분하는 것도 필요하니 큰 흐름을 잘 잡으시길..

    • 바다 70.***.210.29

      현 직장이 뭐든간에 님이 왜 outstanding하고 왜 national interest인지 그 논리만 중요합니다. 미국가서 뭐 어떻게 contribution 할 건지도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뭐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