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에쿠스 과연 팔릴까?

  • #13887
    aa 165.***.250.194 5774

    인터넷에 보니까 에쿠스 가격이 5만에서 6만 정도로 매겨질거 같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럭셔리가 아닌 일반 브렌드의 세단에 과연 얼마까지 지불할 용의가 있을까요?

    토요타의 가장 비싸 세단인 아발론이 3만5천이고 사실 아발론이 많이 팔리는 차는 아니라는 점을 고려할 때 한계 노선이 거의 3만 5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 이상 지불할 사람은 럭셔리 브렌드로 가겠죠.

    현대가 그렇게 까지 비싼 차를 출시할 계획이 있었으면 ‘럭셔리’ 브랜드를 만드는게 좋았을거 같은데(물론 여러 고민 끝에 관두었다고 합니다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너시스 5시리즈(현 제너시스)
    제너시스 7시리즈(에쿠스)
    제너시스6시리즈(베라쿠르즈)

    나중에 젠쿱 컨버터블도 하나 추가하고

    한 20-30년 지나면 모양 나올거 같은데…..안타깝네요.

    럭셔리, 스포츠카 같은 수식어가 붙은 차들은 일반 브렌드로는 한계가 있는거 같습니다. 토요타 스포스카인 셀리카도 없어지고., 대신에 렉서스에서 멋진 슈퍼카 같은 것도 나왔고.

    오히려 일반 브렌드면서 350z, 이클립스를 꾸준히 파는 니싼과 미쓰비시가 대단해 보이기도 하네요.

    • 지나가다 75.***.155.73

      에쿠스는 많이 파려고 내놓는 차가 아니라는 미국신문에서 봤었습니다.
      처음 토요타가 렉서스를 내놓았을때 캠리가 거의 구별없이 엠벨럼만 다른 차였기에 캐딜락과 비교하면서 미국사람들의 웃음거리로 회자되곤 했었는데 결국 그렇게 시작한 렉서스가 차츰 차츰 인정을 받으면서 지금에 이르렀죠.

      한달 판매량이 몇천대밖에 잡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낮은 판매량을 이미 상정하고 있다는 것을 봤는데 가장 큰 목표는 현대도 렉서스 벤츠 못지않는 기술력이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려는 롱텀 마켓팅 전략이라고 하더군요.

      아마도 이 이후에는 현대만의 독자적인 럭서리 브렌드로 이어지지 않을 까 합니다.

      아제라나 소나타에서 갑자기 럭서리 브랜드를 만들면 정말 싸구려 취급받기에 그런 전략을 쓴다는데 과연 어떻게 될 지 기대는 됩니다. 예전에 애국심으로 한국차 샀다가 정말 무지하게 고생하고 금전적으로도 손해도 봤지만 지금 나오는 차는 그전과는 비교가 힘들 정도로 좋아졌다고 하는데 궁금하네요.

    • aa 75.***.94.164

      기아는 전면 그릴 디자인(“호랭이 코”라부른다네요)를 스탠다드화 해서 비머 처럼 ‘그릴’만 보면 비머인지 바로 알 수 있게 했다는데 현대도 하루 빨리 그런 컨셉을 설정해야 되지 않을까요.

    • 현댜 74.***.121.61

      미국에서 계시다가 한국가는 분들은 사실겁니다 가격차가 워낙 많이나니 제네시스도 그러한데 …

    • bk 151.***.224.45

      자동차 브랜드 하나 만들어내는게 뚝딱해치울만한게 아니죠..
      딜러쉽및 제품라인업 마케팅 등등 할게 너무나 많은데 비해
      현대가 지금 럭셔리 라인에서 재미보는 시기는 아니라고 보네요.

      전 세계적인 추세가 소배기량 소형차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에쿠스 팔려고 브랜드 하나를 런칭하는건 좀 말이안됨…

    • …. 165.***.250.194

      브랜드 하나 만들어내는게 뚝딱해치울만한게 아니기 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준비해 나가야 하는 거죠. 디자인으로 보나 급으로 보나 현대하고 매칭되지 않는 비싼차가 그 ‘준비’에 어떤 도움이 될까 하는게 관건이 아닌가 합니다. 뭔가 한 페밀리로 어울리는 게 있어서 ‘브랜딩’이 되는건데……

      토요타가 렉서스를 1989년 즉 지금으로부터 21년전에 런칭을 했는데 그 당시 토요타의 미국 시장 점유율이 어느 정도였나 궁금하네요. 그리고, 토요타의 이미지는 어떤 것이었나 무지 궁금하군요.

    • bk 151.***.224.45

      현대가 알라바마에 프로덕션 라인 설립한게 몇십년이나 된줄아시나요?
      현대가 북미에서 뚜렷하게 흑자보기시작한게 언젠지 아시나요?
      89년과 지금은 때가 다릅니다.
      도요타가 점유율은 낮았어도 적자는 보지않았습니다
      기름값도 다르고 경쟁자도 다르고

      겨우 조지아에 기아차 이제서야 들어왔습니다.
      지금 새로운 브랜드를 에쿠스 한대로 런칭해서 나오는 적자를
      북미 현대라인으로 커버가 될거라 보십니까?

      F1 도 2.4 엔진에서 1.6 으로 돌아가는 시댑니다.
      럭셔리를 강조할 시기가 지금은 아니지 싶습니다.
      전기 자동차 아니면 하이브리드 쪽으로 넘어간다면 모를까.

      • bk 96.***.190.100

        이놈의 시키는 지가 얼마나 잘 안다고 주관적인 사고를 설파하는지.
        F1 차들이 무슨 배리량을 1.6 돌아 간다고? ㅎㅎㅎㅎㅎㅎ 웃기는 놈일세 그려.
        실린더 수가 몇개인데 그런 헛 소리 하나?
        F3 차들이 1.6 이라고 하면 말이 되지.

    • …. 165.***.250.194

      아시나요?
      아시나요?

      혹시 ‘조성모’ 팬이신가요?
      저는 팬인데.

    • bk 151.***.224.45

      말하시는 수준보아하니 사이즈 나오네요.
      저는 조성모 진짜 싫어하는데요? 어쩌죠?
      그쪽이 말하는 브랜딩에 대해서 알려주시죠 ㅋㅋ

      한회사 경영 자알~하시겠네요

    • 지나가다 75.***.155.73

      bk님이 좀 까칠하시네요.

      위 댓글에서 처럼 미국신문에 나온 기사내용이고 이는 현대에서 소개한 실제 사업전략 중 하나입니다.
      20여년전의 사업과 지금의 사업을 비교해 볼 수는 있지만 그것이 현재의 사업전략에 100% 들어 맞는다는 법도 없겠지요. 그렇다면 google이나 yahoo같은 사업은 절대 존재하지 않았겠지요?

      어쨌든 현대가 그런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는 있다는데 얼마나 적중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Wildream 68.***.183.165

      신형 에쿠스 실제로 한번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상당히 매력있게 나온 차입니다.

      현대가 미국시장에 돈벌려 출시하는 차는 아니기 때문에 할인 폭을 조절해서 싸게 팔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5-6만불대라면 럭셔리 브랜드 리스트에서 고민해볼만한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거리에서 한 두대라도 눈에 띄고, 딜러에 전시가 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collagen 173.***.17.74

      사용중인차를 새로 론하려하는대요 취급은행찾기가 쉽지않아서요. 딜러와 거래하는 은행은 많아도 개인이랑 거래하는 은행은 찾기가 쉽지않군요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