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2515:04:09 #38905845딸러인생 174.***.8.100 996
차 핵심부품인 ecu 인지 뭔지를
아직도 못만든다고 자체개발 실패 하나본데
역시 갓본 차는 일본차 사라1조2천억은 매출의 5% 정도 된다고
-
-
핵심 ECU 자체를 수입하는데 로얄티를 왜 주나?
-
나도 줏어들어서 모른다
-
아니 그론데 일본욕하면서
현대차 사는놈들도
결국은 알본부품사는거네 ㅎㅎㅎ -
삼성도 매출의 5%이상 퀄컴에 주고 프로세서 사다가 폰 만들어 판다. 원래 핵심기술없는 제조업 국가들은 다 그렇게 돈 벟어..
-
저번에 연식 좀 된 현대차 ECU 사다 갈았는데 Delphi거였음. 요즘은 회사 바꿨나부지.
-
헛소리 쓰지 말고…
밥은 먹고 다니니?
-
현대 기아 그룹은 자동차 업체중 operating margin이 항상 1등 아님 2등이여서 걱정해 줄 필요 없음. 그리고 1조2천억은 현대 기아 1년 매출의 0.5프로도 안됨.
-
일본 욕하는 것들은 현대파도 욕한다.
-
무지하묜 이런 소릴하고 믿게 됩니다.
배웁시다…
-
로얄티는 살면서 처음들어보네요 ㅋㅋㅋㅋㅋ 부품을 구매하고 납품받는거죠 ㅋㅋㅋㅋ
소프트웨어도 아니고 뭔 로얄티 ㅋㅋㅋ 차라리 구독료라고 하시지 ㅎㅎㅎ -
백퍼 모든부품을 만들어야 한국산이야? 아니 뭐 이런 짱개같은 소리가 있나? 그럼 애플은 반도체, 액정 다 사와서 중국에서 조립해서 파는데 뭐야 그럼. 너 지금 애플무시하냐?
-
예전 iPhone X 시절 WSJ에 난 기사에 삼성이 아이폰에 스크린이랑 부품 통해 번돈이 갤럭시로 번돈 보다 더 많다 라는 기사가 났었지요.
-
-
기술이 있어서 하청준 걸 사오는 거랑,
기술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사와야만 하는 거는 좀 다른 듯요.-
테슬라 도요타 혼다 쥐엠 현기 다 문제네요 님 논리면 ㅎㅎ
-
-
현대 실적에는 현대카드 금융업 현대로템 방산, 철도, 플랜트 사업등 여타 사업 실적들이 포함되어 있어 일반 자동차 회사들과 비교해서 1위, 2위 라는게 무의미함. 더군다나 대형버스, 철도등은 국내 독점 납품으로 먹고들어가는 사업들이라 공무원 뇌물 좀 먹이면 이익률 높이는 건 일도 아님. 여타 계열사 내부거래 비중도 높은데 그쪽도 이익률 조정이 매우 쉬움. 정말 유의미한 자료를 보려면 현대자동차 사업에만 한정해서 한국/해외 이익률을 각각 봐야 하는데, 이건 현대가 죽어도 공개 안함.
-
현대차 재무제표를 보면 영업이익이 9.5% 근처고 이게 업계 1~2위임. 여긴 현대로템, 현대건설, 기아, 현대 모비스, 현대 글로비스, 현대제철, 현대위아, 이노선, 현대차 증권 등등 다른 계열사는 포함되지 않음. 다 각각의 주식회사여서 재무제표가 다 따로 공걔 되는데 뭘 죽어도 공개 안한 다는건지… 그리고 현대카드 는 비상장 임. 현대카드 대주주가 현대차이긴 하지만 주주의 실적에 현대카드 실적이 포함 되는게 말이됨? 엔비디아 랑 애플 회사이름 으로 주식사면 엔비디아 매출을 내회사 실적에 포함 시킴? 포함 시켜도현대카드 영업이익이 기껏해야 3-4천억 이라던데 현대차 영업이익률에 영향을 얼마나 줄꺼라고 생각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