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 교수가 상탔다는데 축하드리고…4색문제가 정확히 뭔가요?

  • #3710344
    fds 76.***.79.213 578

    예를들어 중국같은 대국 땅떵어리 큰 나라에는 이웃하는 나라가 3개가 넘어서, 예를 들면 5개가 이웃국가가 되면 4색은 커녕 6개의 색으로 구분해야 하는데… 4색문제의 정확한 가정이 뭔가요?
    그리고 수학과 출신 계시면 그 문제들 묘사하는 또는 허준교수 논문 링크좀 달아주세요.

    https://www.dongascience.com/news.php?idx=55153

    그나저나 허준 교수도 군대안갈려고 여러해 전에 한국국적 포기하고 미국시민권자가 되었겠군요. 물론 병역의무를 마쳤을수도 있겟지마는…

    나라이익 관점에서 왜 한국은 듀얼 시티즌싶을 인정안할까요? 군대문제만 잘 해결하는 법안 만들면 듀얼 시티즌쉽을 인정하는것이 오히려
    한국의 국익에 도움되는거 아닐까 하는생각이 드는데요. 반대의견좀 내보세요. 근거들이 궁금해집니다. 물론 스티브유같은 경우는 입법을 잘해서 막는다는 가정하에서요.

    • 1234 72.***.123.48

      허준이 교수 입니다
      가서 허준 드라마나 보세요

      • fds 76.***.79.213

        드라마 진짜 잘만들었더라고요. 전광렬씨가 연기도 잘했고 정혜선 씨 연기야 뭐 말해서 뭐하겠냐만는. 정혜선씨도 진짜 대단해요. 근데 궁금한게 허준 와이프로 나오는 참한 양반 규수는 왜 그후 안나오나요? 다른 드라마에서 나온적이 있나요? 허준 와이프 고생하는거 보면 맘아프던데. 그런 규수만 있어도 나도 결혼할텐데…

        제빵왕 김탁구랑 허준이랑 몇년전엔가 봤는데..너무 재밌었어요. 나중에 시간되면 또 몰아봐야지…. 미국살면서는 그런 드라마들이 힐링이 많이 되더라구요.

    • 개미 208.***.97.171

      중학교 같은반 동창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어릴때부터 몇 수 위다 느꼈습니다
      현 국적이야 어떻던, 피부색이 어떻던
      한국에서 자라면 코어가 한국 사람 같아요.

    • 그거시 73.***.211.139

      소를 키우는 농장이 여럿 있는데, 모두 방목을 한다고 칩시다.
      물론 태어나면 태그를 달어 어느 농장 소인지는 구분해야 되겠지요.
      이런 상황에서, A 농장 소가 B 농장에서 새끼를 낳으면 그 새끼는 어느 농장 소냐? 하는 문제가 생기지요.
      한국식 사고에서는 A 농장 소가 낳은 거니까, A 농장 소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구요.
      미국식 사고에서는 어디서 온 소건 B 농장에서 낳았으면 B 농장 소다. 이렇게 주장하는 것이구요.
      그런데 B 농장 소가 A 농장에서 소를 낳으면 어느 농장 소 일까요?
      미국식 사고에서는 B 농장 주인이 힘이 쎄서, 아…그것도 당연히 우리꺼지 이렇게 주장하지요.

      여기서 한국식 사고는 힘 없는 나라의 전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 국민이라도 이중 국적이 되면 국민을 포기하는 쪽으로 법을 운용합니다.
      예를 들면, 남자의 경우 자기 농장 소가 되기 위한 조건을 까다롭게 달아 놓고,
      여자인 경우는 조건이 맞지 않으면 자기 국민 아니라고 국적을 박탈하기도 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고 내쳐버리는 현실.
      그러면서 들이대는 논리는 일제시대 때 전쟁에 징용하던 논리…그럼에도 힘 있는 자는 모두 피해 갑니다.

      • fds 76.***.79.213

        난 4색문제 해설인줄 알았네요 ㅋㅋㅋ

        합리적으로 생각해서
        듀얼시민권 인정해주면 한국에 국익이 더 많을거 같은 생각입니다. 예전에 이휘소박사나 그런경우도 당연히 그분들 미국시민권 다 취득가능했을텐데요. 아마 박정희대통령이 시민권자 불러다가 다시 귀화시켰을까요? 그당시만 해도 미국시민권받기가 더 쉬웠을텐데..

        근데 제가 시민권 받고 보니까 저는 아무 생각없이 받았는데 … 정신적 충격이 나중에 오네요. 국제미아같은…. 나만 그러진 않을거 같아요.

        • 근데 192.***.111.180

          개정된 국적법에 국익에 도움이 되면 예외적으로 인정해준다고 했습니다. 차린 밥상에 수저 올려야죠.

    • 능력만되면 복수국적도 71.***.100.216

      한국 사람들 루저 같은 사고 방식이 문제임,

      미국 사람, 딸이 낳은 애도 내 가족, 아들은 낳은 애도 내 가족, 내 편이 많아야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겠냐?
      미국이 왜 이렇게 동맹에 목을 매겠냐? 내 편 들어줄 사람 찾는 거 아님?
      정의가 정해져 있냐? 대법원 봐라, 무슨 정의가 50년만에 손바닥 뒤집듯 바뀌는지. 숫자가 많으면 그냥 옳은 게 되는 거임.

      한국 사람들, 딸은 출가외인, 딸이 낳으면 저 집 자식, 이런 사고 방식으로 여기까지 굴러온게 신기함,
      참고로 대한민국 출산율 저하는 걱정할 필요 없음, 루저들 대가 끊기 것 뿐임,
      어차피 잘난 남자들이나, 그냥 평타만 쳐도, 충분히 결혼하고 애도 낳음,
      여혐하고, 지 못난 거 페미 탓이나 하고 있는 남자들이 결혼을 못하는 거임, 여자들이 이런 놈들하고 비전이 그려짐? 아무리 숨기려고 해도 소개팅이나 사귀는 도중에 이런 남자들은 자기 생각이 드러나게 됨, 상황 파악도 안되는 놈들하고 미래가 그려짐? 여자들은 귀신같은 생존 본능으로 알아차림.

      한 세대 걸러지면, 다시 출산율 증가함, 서구 세계가 이미 다 거쳐갔음. 예전에는 이런 루저들도 다 결혼을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여성들이 결혼하지 않을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는 중이기 때문에…. 인류학적으로 루저들의 유전자가 걸러지는 과정임.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중국적은 당연하고, 3개면 어떻게 4개면 어떰, 능력 되면 하는 거지, 복수 국적 자체를 인정해야 함, 이스라엘도 복수 국적 인정함, 여권 사업도 나름 짭잘함. ㅎㅎ 이걸 꿀빠는 사업인데, ㅎㅎ, 아니 잘난 놈들이 자기 나라 국적 유지하겠다는데, 이걸 왜 반대함? 바보냐.

      • 와신난다 192.***.111.180

        이유가 뭐냐고? 그거 있잖아. “국민 정서상….”